귀에서 삐소리 나는 이유 7가지 및 치료방법

   읽는 시간 3 분

이번 글에서는 귀에서 삐소리 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명은 한쪽 또는 양쪽 귀에서 울리는 소리나 기타 소음을 경험하는 것입니다. 이명으로 듣는 소음은 외부 소리에 의한 것이 아니며 일반적으로 다른 사람에게 들리지 않습니다. 약 15%에서 20%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며 특히 노인들에게 흔합니다.

이명은 일반적으로 연령 관련 청력 상실, 귀 손상 또는 순환계 문제와 같은 근본적인 의학적 상태로 인해 발생합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이명은 근본적인 원인을 치료하거나 다른 치료법으로 소음을 줄이거나 가림으로써 덜 눈에 띄게 만듭니다. 외부 소리는 없지만 종종 귀에서 울리는 것으로 설명되는 이명은 다음을 포함하여 귀에 다른 유형의 팬텀 소음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귀에서 삐소리 유형

귀에서 삐소리 유형

귀에서 삐소리는 일반적으로 이명의 증상으로 간주되지만 다른 유형의 이명도 있습니다. 삐, 윙윙거리는 소리 또는 윙윙거리는 소리, 끽끽거리는 소리, 끽끽거리는 소리, 끽끽거리는 소리, 전자 기계 소리, 둔한 종소리 ​​및 소리, 복잡한 소리를 비롯한 다양한 소리가 귀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명은 종종 한쪽 귀에서 들리지만 양쪽 귀에서 들을 수 있습니다.

[sc name=”coinland” ][/sc]

이명에도 여러 유형이 있으며, 어떤 경우에는 소리가 너무 커서 주의를 방해하거나 외부 소음을 들을 수 없습니다. 이명은 항상 존재하거나 왔다가 사라질 수 있습니다. 드물기는 하지만 이명은 일반적으로 심장 박동과 동기화된 리드미컬한 맥박이나 윙윙거리는 소리의 형태로 발생합니다. 이것을 박동성 이명이라고 합니다. 박동성 이명이 있으면 의사가 진찰할 때 들을 수 있습니다.

귀에서 삐소리 나는 이유 7가지

귀에서 삐소리 나는 이유

1. 청력 상실

내이에는 음파를 받을 때 움직이는 작고 섬세한 유모 세포가 있습니다. 이 동작은 귀에서 뇌(청각 신경)까지 신경을 따라 전기 신호를 유발합니다. 뇌는 이러한 신호를 소리로 해석합니다. 귀의 머리카락이 구부러지거나 부러지면(나이가 들거나 큰 소리에 자주 노출되면서 발생할 수 있음) 전기 충격이 무작위로 뇌로 “누출”되어 이명을 유발합니다.

관련글 :  머리가 멍하고 집중이안될때 의심할수있는 질환

2. 귀 감염

외이도는 체액(귀 감염), 귀지, 먼지 또는 기타 이물질에 의해 차단될 수 있습니다. 막힘은 귀의 압력을 변화시켜 이명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3. 머리 또는 목 부상

두경부 외상은 내이, 청각 신경 또는 청력과 관련된 뇌 기능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이 손상은 일반적으로 한쪽 귀에만 이명을 유발합니다.

귀에서 삐소리

4. 약물

많은 약물이 이명을 유발하거나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약물의 용량이 높을수록 이명이 악화됩니다. 이러한 약물을 사용하지 않을 때 원치 않는 소음은 일반적으로 사라집니다. 이명을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진 약물에는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증제(NSAID) 및 특정 항생제, 화학요법, 물방울(이뇨제), 진경제 및 항우울제가 있습니다.

5. 메니에르병

이명은 내이의 비정상적인 수압으로 인한 내이 질환인 메니에르병의 초기 지표일 수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는 유스타키오관 기능 장애로 인해 중이와 귀의 상부를 연결하는 관이 항상 팽창되어 귀 내부에 압박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관련글 :  심장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6가지

6. 근육 경련

내이의 근육이 긴장(연축)되어 이명, 청력 상실 및 귀에 충만감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명백한 원인이 아닐 수 있지만 다발성 경화증을 포함한 신경 장애로 인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7. 혈관 장애

동맥경화증, 고혈압, 구부러지거나 변형된 혈관과 같이 혈관에 영향을 미치는 질병은 혈액을 더 큰 힘으로 정맥과 동맥으로 밀어넣을 수 있습니다. 혈류의 이러한 변화는 이명을 유발하거나 더 두드러지게 할 수 있습니다.

[sc name=”coinland” ][/sc]

귀에서 삐소리 치료방법

귀에서 삐소리 치료방법

난청이 없는 이명의 경우 원인이 불분명하여 안정제 투여와 소리 마스킹 등의 근본적인 치료를 한다. 심한 경우 수술을 시행할 수 있습니다. 그 부분이 좋은지 확인하고 일반적으로 이명을 치료하는 가장 중요한 부분은 이 상태를 편안하게 만들고 약간의 변화를 가하는 것입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