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적 자유를 위한 현금흐름 만들기 5가지 방법

   읽는 시간 3 분

경제적 자유를 위한 현금흐름 만들기 ” 부자가 되기 위해서 부자들은 항상 캐시플로우 즉 현금흐름을 강조합니다. 노동으로 돈을 버는것도 좋지만 자산으로 현금흐름을 창출할 수 있는 자산 구조를 갖춰야 한다는 말이죠.

물론 일정한 자산을 갖추기 전에는 무조건적인 노동이 필요하지만 처음에는 노동으로 돈을 벌되 시간이 흐를수록 나의 시간 투자는 줄어들면서 높은 현금흐름을 창출할 수 있는 아이템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이번 글에서는 쉽게 시작할 수 있는 경제적 자유를 위한 다양한 현금흐름 만들기 5가지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현금흐름 만들기 5가지 방법

1. 부동산

부동산

예나 지금이나 자본만 이싿면 가장 손쉽게 현금흐름을 창출할 수 있는것은 부동산 입니다. 부동산 투자를 생각하면 보통 아파트를 떠올리지만 현금 흐름을 창출하기 위해서는 재개발, 오피스텔, 지식산업센터, 토지등 모든것을 알고 있는것이 좋습니다. 부동산을 통한 현금흐름 만들기는 보통 아파트나 오피스텔을 매수해 시세차익보단 월세를 받는것을 말합니다.

관련글 :  2022년 굿 노트 스티커 무료 사이트 BEST 3

보통 내가 은행에서 대출을 통해 끌어오는 이자보다 월세 수익이 높을때 안정적으로 현금흐름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만약 자본도 부족하고 부동산에 투자하기엔 리스크가 커보일때 부동산에 간접적으로 투자하는 상품인 바로 리츠 펀드를 이용하면 되는데, 리츠 펀드란 쉽게 말해 회사가 부동산에 투자해서 임대수익의 90% 를 주주에게 돌려주는 주식회사를 말하며 대표적인것으론 미국 최대 상업용 리츠 펀드인 리얼티인컴 등이 있습니다.

[sc name=”gflix” ][/sc]

 

2. 배당주 

배당주

배당주란 주식시장에 상장한 종목중 분기별로 혹은 년별로 배당금을 지급하는 회사를 말하고 있습니다. 안정적인 현금흐름을 만드는 포트폴리오 중 반드시 들어가야하는 투자 방식이기도 하죠. 배당주를 투자할때 주의해야하는 것은 “오랜 기간 배당을 꾸준히 주는 동시 배당금이 성장하는 기업”을 매수해야 한다는 것으로 이럴때 비로소 복리의 효과를 제대로 누릴수가 있습니다. 국내 배당주로 볼때 가장 대표적인 기업이 KTNG 라고 볼 수 있겠네요.

관련글 :  고민 끝! 인기 있는 청첩장 문구 추천 BEST 60

좋은 배당주를 고르는 방법

  1. 매출과 순이익이 장기간 성장해야 합니다.
  2. 배당금을 빠짐없이 지속적으로 지급했어야 합니다.
  3. 적정한 수준의 배당성향을 유지해야 합니다.

3. 콘텐츠 제공 사업

콘텐츠 제공 사업

세번째 현금흐름 만들기 방법으로 콘텐츠 제공 사업이 있습니다. 바로 지금 제가 글을 작성하고 있는 이 웹사이트부터 유튜브, 블로그, SNS등 다양한 콘텐츠 제공 사업이 있습니다. 검색 엔진 혹은 유튜브 같은 플랫폼에서 외면받지 않는 이상 콘텐츠는 영원히 지속되며 영구적으로 남기 마련입니다. 콘텐츠를 제공한다는 것은 창작의 고통을 수반하지만 한 땀 한 땀 만들어나가다 보면 작고 소중했던 부수입이 월급을 앞지르게 될겁니다.

4. 창업

현금흐름 만들기 창업

네번째 현금흐름 만들기 창업. 가장 크게 성공할 수 있고 가장 크게 실패할 수도 있는 창업 입니다. 개인적으로 창업을 할 생각이라면 가장 작게 시작하라는 말을 들려드리고 싶습니다. 온라인 비즈니스가 발달한 시대에 굳이 수천만원씩 들어가는 오프라인 사업부터 시작해볼 필요가 있을까요? 창업이란 회계, 직원 관리, 마케팅 모든 부분을 전반적으로 직접 진행하고 판단해야 하는데 처음 시작하는 사업부터 잘할리가 없습니다.

관련글 :  쉽게 하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 국가 변경 2가지 방법

네이버의 스마트스토어 같이 몇분이면 만들 수 있는 제작 툴이 존재하는데 몇백만원씩 들어가면서 웹사이트를 제작해야 할까요? 작게 시작해 월급외 부수입을 만들고 조금씩 키워나가는 방식으로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절대 처음부터 큰 돈을 벌 생각은 하지마세요! 지치기 마련이니까요!

[sc name=”gflix” ][/sc]

 

5. 앱 개발

앱 개발

앱 개발 이란 단어만 들어도 머리가 지끈거리는 느낌은 비단 저뿐만이 아닐거라고 생각합니다. 최근에는 직장인들이나 학생들이 자투리시간을 활용해 앱을 만들고 부수익을 얻는 경우도 많아 앱 개발이 현금흐름을 창출할 수 있는 아이콘으로 급부상중이라고 합니다.

요즘에는 자바를 통해 코딩 없이 누구나 쉽게 앱을 만들 수 있는 노코드 기술을 통해 드래그 앤 드롭만으로 앱을 만들 수 있다고 하는데요. 취미로 앱 개발을 시작해 월 수입이 3000만원에 달한다는 직장인도 있다고 하니 반드시 도전해볼법한 현금흐름 만들기 방법중 하나입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