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하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 국가 변경 2가지 방법

   읽는 시간 2 분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이용하다보면 거주 국가에서 사용할 수 없는 항목입니다라는 오류가 뜨곤 합니다. 굳이 필요없는 경우라면 무시해도 되지만 반드시 설치해야 하는 어플인 경우 구글 플레이 스토어 국가 변경이 필요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국가 변경을 통해 어플을 설치하는 방법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국가 변경 방법

1. 프로필에서 변경

구글 플레이 스토어 국가 변경

변경2

변경3

변경4

google play 스토어에서 국가를 변경할 수 있는데요. 바로 구글 결제프로필에서 변경을 하는 방법으로 굉장히 간단합니다. 플레이스토어 국가 우회 방법은 기기 내에서 구글 플레이 스토어 어플을 클릭 해 주세요. 그리고 오른쪼 상단 내 프로필을 클릭 해 줍니다. 그러면 하단에 ‘설정’이 뜨는데요.

관련글 :  50대 엄마 생일선물 추천 TOP 11

설정을 클릭 후 일반을 눌러 ‘계정 및 기기 환경설정’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내 국가가 어디로 되어 있는 지 확인을 할 수 있는데 여기에서 계정 추가를 할 국가를 설정 해 줍니다. 그런 후 해당 국가에 맞는 결제 수단을 등록하면 되고 이 방법을 하고 나면 변경까지 최대 48시간이 걸린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이 방법은 구글 플레이 국가 변경 1년에 한 번만 가능하다는 점 알고 진행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VPN 어플 이용

USA VPN

구글플레이 국가변경 vpn을 쓰면 쉽게 국가 변경을 할 수 있는데요. USA VPN 어플을 이용하시면 되며 어차피 계정 만들어서 사용 후 바로 삭제하면 되기 때문에 일회성으로 사용하기에도 간편합니다.

관련글 :  어떤 양산을 사야할까? 자외선 차단 양산은?

해당 어플에 들어가면 국가를 정할 수 있는데요. 적용 시키고 싶은 국가를 선택 후 연결 버튼을 누르면 해당 국가의 IP로 우회 시켜주며, 각각의 나라가 있지만 미국 구글 계정을 만드는 분들이 자주 사용하는 어플이기도 합니다.

마무리

오늘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 국가 변경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잘 찾아보시면 이 외에도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제일 따라하기 쉬운 2가지 방법을 가져와 보았으니 쉽게 따라 해 보시길 바라며 1번 방법 경우에는 1년에 한 번만 변경이 가능하고 변경 후에는 적용 시간까지 48시간이 걸린다는 점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