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강맞이 A+를 위한 무료 논문 사이트 추천 7가지

   읽는 시간 4 분

대학원생이라면 필수로 알고 있어야 하는 무료 논문 사이트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사이트는 대부분 회원가입만 하면 거의 모든 논문의 원문을 읽을 수 있고 학위논문 까지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어서 매우 편리한 사이트들로 사이트마다 특화된 논문 자료가 있으니 특징을 살펴보고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무료 논문 사이트 추천 BEST 7

1. SCI-HUB

SCI HUB
” 무료 해외 논문 사이트 – SCI-HUB “

SCI-HUB는 영어 논문의 백과사전 같은 사이트로 영문 논문을 찾을때 가장 좋은 사이트 입니다. 아는 사람들만 아는 무료 논문 사이트로 아주 유명한 저널의 논문부터 잘 알려지지 않은 논문까지 구글 검색으로 논문의 콘텐츠 번호만 알 수 있다면 왠만한 자료는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이용하기 위한 절차로는 ” 구글 학술 검색 창 ” 에 접속해서 내가 보고 싶은 주제의 논문을 찾아 논문의 콘텐츠번호를 복사한 뒤 사이트에 붙여넣으면 됩니다.

2. NDSL

NDSL
 
관련글 :  동영상 GIF 변환 사이트 프로그램 추천 BEST 6

과학기술 지식 인프라 NDSL 은 로그인 하지 않아도 논문 열람이 가능해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방대한 양의 자료가 있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곳인데요. 그 중에서도 특히 과학 기술 관련 논문이 많아 해당 과목의 도움이 필요한 분이 적합하겠습니다.

검색시 검색어에 연산자를 이용하면 더욱 정확한 검색결과를 얻을 수 있는데요. 사이트의 도움말을 참고하면 되겠지만 예를 들어 구문과 완전히 일치하는 논문을 검색하기 위해선 ” Transform and Quantization ” 처럼 따옴표를 활용해 검색하면 되겠습니다.

3. RISS

RISS
” 대학생 논문 무료 사이트 – RISS “

한국교육학술정보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서비스인 RISS는 논문을 무료로 검색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새로 회원가입을 할 필요 없이 네이버, 페이스북, 구글로 연동해 간편하게 가입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자료는 무료 열람이 가능하지만 일부 자료는 결제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F는 무료 논문, M은 기관내 무료 논문, W는 유료 논문을 나타내는것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최신/ 인기 학술자료 등을 활용할 수 있고 별도로 일본, 중국, 유럽의 논문 자료가 필요하다면 일본대학 자료 검색, 중국대학 자료 검색, 유럽권 자료 검색을 통해 찾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일본, 중굽, 유럽권 대학도서관에 소장되어있는 단행본과 학술지에 대한 정보를 수집합니다.

관련글 :  무료 포토샵 브러쉬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 사이트 10곳

4. KISS

KISS

KISS 는 국내 학회에 발표된 논문을 모두 열람할 수 있는 논문 사이트입니다. 회원가입이 필수적이고 개인 계정으로 로그인한뒤 KISS와 제휴를 맺은 기관들을 참고해 논문을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학교 컴퓨터나 도서관에서 KISS와 제휴를 맺었다면 모두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지만 집에서는 그렇지 못한 경우가 많아 확인해보는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집에서 자료를 열람하기 위해서는 간편 외부 접속 신청을해야 합니다! 간편 외부 접속 신청을 한 경우 한 IP에서만 이용이 가능한것을 참고하셔야 합니다. 어문학, 인문과학, 사회과학, 자연과학, 공학, 의약학, 농학, 수해양, 예체능 등 다양한 논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국회도서관

국회도서관은 학술정보 이외에도 다양한 신문, 법령등의 데이터 베이스를 가지고 있고 회원가입 없이 자료 열람이 가능합니다. 연관된 책이나 자료를 함께 확인해볼 수 있어 편리하고 학위논문부터 전자저널등 매우 다양하고 방대한 자료를 제공하고 있어 많은 자료 참고가 필요할때 이용하면 좋겠습니다.

자료의 양이 워낙 방대하기 때문에 논문 검색을 할때는 카테고리를 ” 학위 논문 ” 을 선택해야 불필요한 자료를 걸러낼 수 있습니다. 또, 원문이 없는 자료는 국회도서관에 직접 방문해 책으로만 이용가능하다는 점 알고계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  사진 용량 줄이기 사이트 추천 BEST 10

6. 구글 학술 검색

학술 검색
” 논문 검색 사이트 – 구글 학술 검색 “

세계에 존재하는 논문을 무료로 볼 수 있는 구글 학술 검색 입니다. 특정 저자를 기준으로 논문 자료를 찾을때 매우 유용하고 편리합니다. 또한, 특정 기간에 올라온 논문들을 검색할 수 있으며 구글에 로그인하면 체크해둔 논문들만 별개로 모아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장 좋은 점이 원하는 주제로 알람을 설정할 수 있어 관심있는 주제와 관련된 최신자료를 메일로 알람받을 수 있습니다.

7. DBPIA

무료 논문 사이트 추천

DBPIA 는 목적에 따라 주제분류, 간행물, 발행기관 등으로 구분해서 검색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논문이 사회과학, 공학, 자연과학, 의약학, 인문학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분류되어 있고 무료로 볼 수 있고

개인 맞춤 추천 항목이 존재해 원하는 주제에 대한 논문을 구분해서 받아볼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외에도 동영상이나 참고자료를 검색할 수 있는 논문 통합 플랫폼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