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현실 게임 애니 추천 TOP 10

   읽는 시간 6 분

요즘 인공지능을 보면 상상도 못했던 일들이 당연시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은 말할 것도 없고 판타지 소설이나 가상현실 애니 속에 등장하던 내용들도 머지않아 현실시될 것 같죠. 머지않아 가상현실이 현실이 될 것 같은기분이 드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가상현실 게임 애니 추천 10작품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상현실 게임 애니 추천 TOP 10

1. 소드 아트 온라인

아트 온라인
” 이세계 게임 애니 – 소드 아트 온라인 “

” 소드 아트 온라인 ” 은 가상현실 게임을 즐기던 사람들이 가상 현실에 갇혀 겪게 되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입니다. 충격적이었던 것은 가상 현실에서 죽으면 현실에서의 죽음으로 이어짐으로써 긴박함을 잘 만들었던 작품이죠.

원작도 꾸준히 독자들의 인기를 유지하면서 계속 연재하고 있습니다. 라노벨을 원작으로 애니화한 작품으로 1기를 너무 재밌게 본 만큼 애정을 가지며 꾸준히 보고 있습니다.

2. 오버로드

가상현실 게임 애니 추천 오버로드

” 오버로드 ” 는 마루야마 쿠가네의 라노벨을 원작으로 애니화된 작품으로 주인공이 플레이하던 가상현실 게임의 인기가 적어짐에 따라 서비스 종료를 해야 하는 사정까지 가고 말았고 주인공은 추억이 많은 게임이기에 서비스 종료 마지막까지 남아있으려 했으나

서비스 종료 시간이 지났음에도 게임이 꺼지지 않자 게임 속에서 자신 이외에도 있을지 모르는 동료를 찾기 위해 나자락을 중심으로 이야기를 진행해가는 작품입니다. 흔히, 먼치킨 애니를 찾다 보면 오버로드가 나오는데 지금까지 나온 가상현실 게임을 바탕으로 한 애니 중에서는 가장 먼치킨 인물이죠.

관련글 :  비교불가 SM 웹툰 추천 BEST 7

3. 로그 호라이즌

호라이즌

” 로그 호라이즌 ” 은 가상현실 게임을 바탕으로 둔 애니를 찾던 중 알게 된 애니 입니다. 잘 알려지지 않은 애니였는데 생각보다 너무 재미있었던 애니메이션이죠. 이 작품 역시 게임 속에 갇힌 게이머들을 다루고 있는 내용인데 다소 일반적인 다른 애니들이랑 차별화된 점이 있습니다.

주인공이 ” 먼치킨 ” 이라고 할 수도 있겠지만 단순히 파워만 센 인물이 아니라 보조 직업으로 뛰어난 두뇌를 이용해 서포팅을 너무 잘하는 애니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다소 아쉬운 점은 3기 이후 애니의 흐름이 중간에서 끊긴다는 것이고 남주가 눈치가 없다는 것이 단점이죠.

4. 엑셀월드

1초를 1000초로 살 수 있는 가상현실 ” 엑셀월드 ” 입니다. 가상 게임 애니로 항상 괴롭힘을 당하는 키가 작고 뚱뚱한 남자가 주인공인 작품이죠. 현실에서 약자였던 그가 가상 게임 속에서 강한 힘을 가지고 싸우는 애니입니다.

거기에 더해 이쁜 여자 주인공이 이런 주인공을 도와준다는 것.. 현실에선 전혀 있을리가 없는 꿈같은 이야기지만 생각보다 세세하게 잘 짜여져 있는 애니인 만큼 꼭 추천드리고 싶네요.

5. 아픈 건 싫으니까 방어력에 올인하려고 합니다.

건 싫으니까 방어력에 올인하려고 합니다
” 게임 이세계 애니 추천 – 아픈 건 싫으니까 방어력에 올인하려고 합니다 “

이름부터 다소? 당황스러운 애니가 아닌가 싶지만. 그냥 아주 가볍게 먼치킨물이 보고 싶을때 추천드립니다. 일단 여자 주인공이 아픈 게 싫다고 방어력에 스탯을 올인하는데 이게 황당할 정도로 방어력에 먼치킨에 공격력 먼치킨까지 이루어 버리죠. 어이없어서 웃게되는 장면들이 많이 나오니 코미디 작품인가 싶을 정도입니다만 정말 먼치킨물이 보고 싶다면 강력추천드립니다.

관련글 :  재난 생존영화 추천 BEST 10

6. 이 게임 폐인이 사는 법

게임 폐인이 사는법

이 작품의 주인공은 ” 모리코 ” 라는 30살 여성으로 직장을 다니다가 번아웃으로 퇴사하고 한동안 집에 틀어박혀 게임을 하게 됩니다. 게임 속에서는 남자 캐릭터인 ” 하야시 ” 로 활동하는데 그 곳에서 여자 캐릭터인 ” 리리 ” 를 만나면서 도움을 받게 됩니다.

그리고 리리랑 친해져서 길드도 가입하고 게임 친구들도 사귀고 나중에는 리리랑 게임 파트너가 되죠. 그러다가 현실에서 어떤 남자와 사고로 엮이게 되는데 그 남자가 바로 ” 리리 ” 로ㅗ 게임 친구를 현실에서 만나 연애하게 되는 ” 힐링물 ” 입니다.

보통 가상현실 게임 애니는 남성향이 많은 편인데 이 작품은 여성향이어서 여성작가가 그린 로코 만화를 보는 느낌이었습니다. 아쉬운 점은 남녀 주인공 모두 집돌이 집순이 스타일에 내향적으로 나와서 둘의 관계 진전이 느리게 전개되는 부분이지만 단순히 로맨스만 그리지 않고 ” 모리코 ” 가 밖으로 다시 나갈 용기를 얻게 되는 성장 스토리도 아주 좋았습니다.

7. 칠성의 스바루

스바루
” MMORPG 애니 – 칠성의 스바루 “

유니온이라는 MMORPG를 플레이하던 초등학생 아이들이 몬스터를 잡다가 한 아이가 친구를 위해 희생하였는데 아니러니하게도 그 순간 ” 심정지 ” 로 현실에서 정말 사망하게 됩니다. 그 날부로 초등학생 아이들의 파티는 해체되게 되고 게임 회사도 서비스 종료 후  ” 리유니온 ” 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다시 내놓게 되죠.

한편 친구가 목숨을 잃은 6년 후 지인의 부탁으로 다시 ” 리유니온 ” 에 접속한 주인공 ” 하루토 ” 는 업데이트로 새로 생긴듯한 처음보는 던전에 입성하여 보물상자를 열어보았는데, 죽어서 자연히 소멸된줄 알았던 친구의 캐릭터를 발견하게 됩니다. 그리고 그 친구의 기억은 6년 전 그날에 멈춰있죠.

관련글 :  네이버 웹툰 추천 BEST 45 몰입감 좋은 숨은 명작들

” 칠성의 스바루 ” 는 소아온과 아노하나를 합친듯한 느낌의 애니로 무난한 맛으로 볼 수 있는 킬링타임용 애니메이션 입니다.

8. 인피니트 덴드로그램

덴드로그램
” 게임 먼치킨 애니 인피니티 덴드로그램 “

서기 2043년 대학생이되어 혼자 살게된 주인공 ” 레이지 ” 는 세계 최대의 가상 현실 게임 ” 인피니티 덴드로그램 ” 에 접속하게 됩니다. 레이라는 이름으로 계정을 생성하고 ” 엠브리오 ” 라는 성장형 무기를 이식받게 되죠.

이 가상 세계에서는 NPC는 한 번 죽으면 끝이지만 플레이어는 죽으면 24시간 동안 접속을 제한 받는다는 사실을 알게 되며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초반부는 그럭저럭 볼만한 애니지만 중 후반부로 갈수록 ” 먼치킨 ” 화 되고 힘이 조금은 빠지는 전개 덕분에 킬링타임용으로 안성맞춤인 애니죠.

9. 궁극 진화한 풀다이브RPG가 현실보다도 망겜이라면

진화한 풀다이브 RPG가 현실보다도망겜이라면
” 가상현실게임 애니 – 궁극 진화한 풀다이브RPG가 현실보다도 망겜이라면 “

제목부터 알 수 있듯이 이 애니는 병맛 + 코믹 + 게임 애니로 간단히 이야기하자면 주인공이 여자 주인공 때문에 가상의 망겜을 플레이하는 과정을 담고 있습니다. 게임 내용은 ” 마왕 ” 을 죽이는 고전적인 RPG 내용이고 너무나 극사실적인 게임이라 현실과 동일한 체력, 회복등이 적용되죠.

이 작품은 독특하게도 기존의 상식을 무너뜨리는 전재가 예술인 작품입니다. 매번 상상하지 못하는 방식으로 전개가 흘러가서 지루한 부분이 전혀 없을 정도죠. 약간은 하렘이고 남성향도 잘 자극하고 스토리 전개도 좋은 작품입니다.

10. hack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