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지발톱 흑색종 세로줄 생기는 이유 3가지

엄지발톱 흑색종은 세 가지 일반적인 유형의 피부 종양 중에서도 흑색종은 가장 치명적이고 가장 흔한 유형으로 악성종양을 유발합니다.엄지발톱 흑색종은 발톱에서 발견되는 피부 암의 주요 형태로 조기에 발견하면 완전하게 회복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엄지발톱 세로줄 생기는 이유 3가지

발톱 세로줄이 생기는 이유

1. 무좀이 있을 경우

손톱이나 발톱에 문제가 있는 경우 일반적으로 무좀이 원인이며 전염성이 높고 해당 부위에 발생하면 퍼질 수 있는 “세로줄”로 알려진 상태의 결과일 수도 있습니다. 또한 전염성이 있는 조갑 진균증 이라는 상태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2. 영양 부족일 경우

발톱에 세로줄이 생기는 원인 중 하나는 영양실조입니다. 인체에 필수적인 영양소 중 아연과 단백질 결핍은 손톱 표면에서도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또한 단백질은 발톱을 구성하는 많은 부분을 차지합니다

3. 종양이 있는 경우

흑색종은 엄지발톱에 세로줄이 생기는 원인일 수 있습니다.  멜라닌 색소가 어두워지면 돌연변이가 발생하여 흑색종이라는 피부 암이 발생합니다.

엄지발톱 흑색종 원인

흑색종 원인

인체에는 흑색 색소를 가진 세포인 멜라닌 세포가 있습니다. 멜라닌 세포는 피부의 표피를 비롯한 다양한 부위에서 생성되며 그 특성은 자외선으로부터 피부와 신체를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정확한 원인은 아직 알려지진 않지만 이 세포들이 암 종양으로 변하면 흑색종이 된다고 합니다. 이는 피부 암의 일종이며 우리 몸의 세포들을 공격해서 사망에 이르게 하는 무서운 질병입니다.

엄지발톱 흑색종 증상

엄지발톱 흑색종

흑색종의 가장 큰 문제는 눈에 띄는 증상이 없어 발견이 어렵습니다. 조기에 피부 검진을 통해 증상을 발견하고 정상 양성 반점이나 반점과 구별해야 빠른 치료가 가능합니다. 종양은 치료가 어렵고 다양한 문제가 있을 수 있지만 엄지발톱 흑색종의 가장 큰 문제는 1년미만의 생존율이 매우 낮다는 것입니다.

장기로의 전이는 30%의 경우에만 발생하며 환자에게 최악의 예후입니다. 생존율을 낮추는 문제를 일으키는 피부 흑색종이므로 빠른 판단과 조치가 필요합니다.

엄지발톱 흑색종 치료

엄지발톱 흑색종 치료

엄지발톱 흑색종은 조기에 치료를 시작하고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암세포가 체외로 전이되지 않은 경우 완치 가능성이 높지만림프절을 통해 전이가 발생한 경우에는 추가적인 치료가 필요하며. 화학요법, 인터페론 요법, 방사선요법과 같은 추가 치료를 통해 전이를 보완할 수 있다. 흑색종의 예방은 가장 좋은 방법은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하는 것임을 꼭 기억하세요.

error: 무단도용 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