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결혼정보회사 등급표, 가입 방법, 가입비

   읽는 시간 2 분

2022 결혼정보회사 등급표, 가입 방법, 가입비 ” 자연스럽게 만나서 연애를 하고 결혼까지 하는 커플이 있는 반면 연애를 오래 하지 못하고 나이가 들면서 어디서 만나야 할 지 모르는 분들은 자연스럽게 결혼정보회사를 알아보게 됩니다. 회사를 통해 나와 맞는 사람을 만나면 좋을 텐데요. 오늘은 결혼정보회사 등급표와 가입 방법, 가입비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2년 10월 20일 업데이트

 

2022 결혼정보회사 등급표

결혼정보회사 등급표

결혼정보회사 등급표는 있다 없다 참 말이 많은데요. 결론은 공식적으로 활용되는 자료는 절대 아니지만, 어느 정도 참고로 사용하면서 매칭을 시킨다고 합니다.

사람 직업을 등급으로 매기는 것이 참 애매하지만 결혼정보회사 입장에서는 어느 정도 급이 맞는 분들끼리 매칭을 시켜야 성혼 확률이 올라간다고 하니, 한 편으로는 이해가 가기도 합니다.

관련글 :  당장 써먹을 수 있는 실생활 영어 문장 220

표를 보면 S급으로 분류되는 직업군은 소위 “사”자 직업인 변호사, 검사, 판사 등이 있고 A급부터 C급까지도 회계사, 변리사, 변호사, 법무사, 관세사, 노무사 등 전문직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여성과 남성의 기준 다를까?

결혼정보회사 여성 남성 기준

결혼정보회사 등급표를 보면 사실상 여성들이 근무하는 직종보단 남성 분들이 근무하는 직종이 많다는 것은 사실입니다. 보통 남자는 소위 “사”자 직업이 우선이 되고 여자는 부모의 직업과 재산이 우선 되며 여성은 무직 이어도 가능하지만 남자는 어렵습니다.

사실 직업이 그 사람을 보여주는 전부는 아니지만, 아무래도 그 사람을 표현해주는 확실한 신분이 되기 때문에 남자의 경우 직업을 바탕으로 주로 결혼정보회사 등급표를 적용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여성의 경우 1~3등급까지는 보통 자산이 500억 이상이어야 하며 비 사업가인 경우가 많고 4등급부터 메이저 언론사 아나운서 미스코리아 대회 입상자 등이 주류를 이루었으며 여성 등급표에서는 전문직은 우대 받는 등급이 아닌 것으로 보여집니다.

관련글 :  여운이 남는 짧고 좋은 글귀 모음 100가지

결혼정보회사 가입 방법

결혼정보회사 가입 방법

결혼 정보 회사마다 가입 방법이 약간 차이점이 있지만 보통 상담을 통해 나의 직업과 키, 몸무게, 집안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가입을 하게 됩니다. 상담이 진행되고 나면 재직 증명서, 신분증, 전문직일 경우 면허증 등 여러 서류를 인증한 후 관리 매니저가 지정됩니다.

  1. 상담을 먼저 진행
  2. 나의 직업 및 신상을 인증
  3. 인증 후 관리 매니저 지정

결혼정보회사 가입비

결혼정보회사 가입비

결혼정보회사 가입비는 매칭 횟수로 받는 것인지, 성혼제 프로그램으로 받는 것 인지에 따라 가입비가 다 다릅니다. 보통 가입비는 평균 250만원 부터 비싸면 천 만원이 넘는 프로그램까지 있으며, 전문직일 경우 약간의 할인도 들어가는 곳도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평균 250~1,000만원

마무리

 

이런 결혼정보회사등급표는 사실 결혼 정보 회사에서 공개를 하고 있는 것은 아니지만, 인터넷에 떠돌아다니면서 사람들에게 어느 정도 공감을 얻고 있지만 사람을 등급으로 나눈다니 왠지 씁쓸하다 라는 평도 있습니다.

관련글 :  동기부여가 되는 돈 명언 40가지

그렇지만 결혼정보회사 등급표는 단순히 매칭을 위해 내부적으로 고객을 분류하기 위한 수단이지 폭넓게 사람 자체를 판단하는 지표는 아니니 너무 씁쓸해 하지 않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