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보드 청소하는 법

   읽는 시간 3 분

키보드는 마우스(노트북을 사용하는 경우 트랙패드)에 이어 PC에서 두 번째로 많이 사용되는 주변기기일 것입니다. 따라서 꽤 자주 청소해야 할 것입니다. 물론 키 캡이 가장 청소가 필요한 부분이지만, 그 아래의 받침대도 집중적으로 관리해야 합니다.

하지만 기계식 키보드, 멤브레인 키보드, 노트북 키보드 등 키보드의 종류에 따라 키보드 청소하는 법이 달라집니다. 어떤 키보드를 사용하든 작업 공간과 게임 공간을 깨끗하게 유지해야 하므로 키보드를 새 것처럼 유지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준비물

  • 극세사 천
  • 청소용 브러시
  • 청소용 알코올
  • 면봉
  • 압축 공기 캔(옵션)

기계식 키보드 청소하는 법

키보드 청소하는 법

위에서 언급한 세 가지 유형의 키보드 중 가장 복잡하지만 사실, 기계식 키보드는 청소가 가장 쉽습니다. 이는 대부분 키캡을 분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키캡을 분리하는 것은 키캡 풀러를 사용하거나 손으로 제거할 수 있을 정도로 쉽습니다.

관련글 :  2024년 좌우명 추천 모음 101가지

키캡은 보통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극세사 천과 청소용 알코올로 쉽게 닦을 수 있어야 합니다. 검은색 키캡을 사용하는 경우 깨끗해 보일 수 있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따라서 색깔이 어쨌든 닦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제 키보드 바닥으로 이동합니다. 키보드 사이의 공간에는 먼지, 피부 각질, 머리카락, 음식 부스러기 등이 흩어져 있을 것입니다. 청소용 브러시나 압축 공기 캔을 사용하여 간단히 털어내면 됩니다.

작은 입자를 제거한 후에는 아마도 커피 나 탄산 음료를 흘렸을 때 바닥에 약간의 찌꺼기가 여전히 붙어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키 사이에 공간이 너무 많지 않기 때문에 작은 면봉을 청소용 알코올에 담근 다음 키보드 전체에 걸쳐 닦아내야 합니다.

※팁 : 키보드 사진을 찍어 두면 청소 후 키캡이 어디로 돌아가야 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관련글 :  꼼꼼하게 고르는 40대 엄마 생일 선물 추천 BEST 8

멤브레인 키보드 청소하는 법

키보드

멤브레인 키보드는 전체를 분해하지 않으면 키를 분리할 수 없기 때문에 청소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키가 제자리에 있어야 하므로 바닥을 청소하기도 어렵습니다. 또한 키보드의 디자인에 따라서는 키가 들어가는 구멍으로 인해 먼지와 오물이 키보드 내부로 들어갈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처음에는 바깥쪽에 있는 브러시를 사용한 다음 면봉을 사용하여 구멍에 세척용 알코올이 떨어지지 않도록 하는 번거로운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그 외에도 압축 공기 캔을 사용하여 키보드의 먼지를 날려버릴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만으로는 키보드가 완전히 청소되지는 않습니다.

멤브레인 키보드를 완전히 열 수 있을 정도로 능숙하다면 극세사 천과 청소용 알코올로 외부 덮개를 닦고 회로에 압축 공기 캔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노트북 키보드 청소하는 법

키보드

노트북 키보드를 청소하는 것은 세 가지 중 아마, 가장 어려운 일입니다. 첫째, 키가 매우 얇아 먼지가 쉽게 들어갈 수 있고, 둘째, 노트북을 잘 알지 못하면 노트북을 열 수 없기 때문입니다.

관련글 :  노트북 키보드 안됨 해결 방법

표면을 청소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먼지가 구멍으로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압축 공기 캔을 사용한 다음 알코올을 묻힌 면봉을 사용하는 것이 노트북 키보드를 청소하는 그나마 가장 이상적인 방법입니다. 만약, 노트북 키보드가 안되는 문제로 인해 노트북 키보드를 청소하고자 한다면 노트북 키보드 안됨 해결방법 글을 참고하세요.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