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서 택시 타는 방법

   읽는 시간 5 분

도쿄는 일본에서 가장 크고 편리한 도시입니다. 전철과 버스는 몇 분 간격으로 정시에 운행됩니다. 특히 23개 구 중 한 곳에 머무는 경우 전철이나 버스로 30분, 길게는 1시간 이내에 목적지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보다 택시를 타는 것이 더 편리한 상황도 많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밤늦게까지 술을 마시다가 막차를 놓쳐서 기차가 없을 때를 들 수 있습니다. 쇼핑을 즐긴 후 많은 짐을 싣고 사람이 꽉꽉 찬 열차를 타고 싶어 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또, 일본에서 지방을 여행하는 경우 도쿄와 달리 1시간 또는 2시간에 한 번씩 기차가 올 수도 있습니다.

이럴 때는 택시를 타는 것이 효율적이고 편안하게 이동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물론 대중교통보다 비싸지만 그만한 메리트가 있습니다. 이 글에서 일본에서 택시를 타는 방법과 일본의 택시 시스템에 대해 알아보세요.

일본에서 택시를 잡는 3가지 방법

1. 길거리에서 픽업하기

일본에서 길거리에서 택시를 잡는 방법을 알고 계신가요? 아주 간단합니다. 이용 가능한 택시를 발견하면 택시를 향해 손을 들면 됩니다. 그러면 택시가 앞에 멈추고 여러분은 타면 됩니다. 우리나라 처럼 조수석 앞에 택시 이용 가능 여부를 나타내는 표지판이 있습니다. 각 표지판의 의미를 알아보세요!

이용 가능

  • -空車(비어 있음): 일반적으로 빨간색 불빛으로 표시됩니다. 택시를 이용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따라서 이 표시가 보이면 손을 들어 택시를 잡으세요.
  • -割増 (추가 요금): 보통 노란색 불빛으로 표시됩니다. 자정 특별 요금임을 의미하며 오후 10시부터 오전 5시까지 표시됩니다. 이 시간대에 택시를 이용하면 원래 요금의 20%가 추가로 부과됩니다.
관련글 :  경주 펜션 추천 TOP 10 - 글램핑, 한옥 포함

이용 불가

아래 안내가 표시되면 택시를 이용할 수 없는 것입니다.

  • -賃送 (점유 중): 택시가 지금 사람이 타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미 다른 고객이 택시를 이용 중이므로 다른 택시를 찾아야 합니다.
  • -予約 (예약됨): 다른 고객이 미리 택시를 예약했음을 의미합니다. 택시 회사에 따라 다르지만 고객이 20분 이상 전에 택시를 예약한 경우 이 표시가 나타납니다.
  • -迎車 (픽업): 택시가 지금 바로 고객을 태우러 간다는 의미입니다. 이 표지판은 고객이 전화나 앱을 통해 택시를 예약하면 해당 시간에 표시됩니다. 또한 추가 요금이 부과됩니다.
  • -回送(서비스 중단): 택시 기사가 근무 중이 아님을 의미합니다. 이 표시가 나타나면 기사가 회사로 가는 중이거나 휴식을 취하고 있는 것입니다.

2. 호텔 및 기타 장소에서 전화하기

도쿄 여행 중에 호텔에 머무는 경우, 도쿄 디즈니랜드나 공항 등에 갈 때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보다 택시를 이용하는 것이 더 편리할 때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호텔 리셉션 직원에게 택시 예약을 요청하고 필요한 시간을 알려주면 됩니다.

또 다른 방법은 사무실이나 집에서 택시를 부르는 경우입니다. 예를 들어 비가 많이 오면 가까운 거리에 있는 역이나 다른 목적지까지 걸어가기가 불편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택시 회사에 전화하면 비를 맞을 필요 없이 택시를 예약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택시를 예약하려면 추가 요금을 지불해야 한다는 점에 유의하세요.

관련글 :  도쿄에서 디즈니랜드 가는 방법

3. 택시 앱에서 예약하기

요즘에는 택시 예약 앱이 많이 나와 있습니다. 그중 하나를 설치하면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시간에 택시를 호출할 수 있습니다. 아직 많은 서비스가 제한된 지역에서만 제공되고 예약 시 추가 요금이 발생하지만, 특히 대도시의 짧은 거리에서는 매우 편리합니다. 대부분 현금, 카드 및 온라인 결제가 가능합니다.

1. 카카오택시

국내 1위 택시 호출 앱을 일본에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국어로 검색이 가능하고 가격도 원화로 표시되어 편리합니다. 앱 메인 화면에서 상단 ‘여행’ 탭으로 들어가 ‘차량 호출’ 아이콘을 클릭하면 된다. 픽업 수수료와 호출 수수료는 별도로 청구되니 참고하세요. 결제 카드는 미리 한국에서 등록해야 하고, 카드가 없는 경우 핸드폰 결제로 진행하세요.

2. Go

Go Taxi는 일본에서 가장 인기 있는 택시 예약 앱입니다. 고택시는 2020년에 2개의 주요 택시 앱을 통합하여 출시되었습니다. 고고택시는 일본 전역 34개 지역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서비스 지역을 계속 확장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앱을 처음 설치하거나 다른 사람을 초대할 때 쿠폰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슬라이딩 도어가 있는 차량과 휠체어용 차량 중 원하는 차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현재 도쿄, 가나가와, 교토 등 일부 지역에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우버

우버는 원래 미국에서 설립되었습니다. 일본에서는 일부 택시 회사의 서비스를 울버에서 예약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14개 지역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현재도 계속 서비스를 확장하고 있습니다.

관련글 :  도쿄에서 후지산 가는 방법 4가지 (교통편)

우버의 기사 얼굴 사진을 통해 고객은 다른 앱에 비해 주저 없이 택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적지를 입력하면 대략적인 요금도 미리 표시됩니다. 우버 앱을 통해 첫 번째 승차 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쿠폰 코드도 있습니다.

4. 디디

디디는 고택시나 우버보다 서비스 지역이 적지만, 첫 승차 쿠폰, 친구 초대 등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자주 진행합니다. 디디에는 자체 포인트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총 요금의 1~3%에 해당하는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으며, 일본을 자주 여행한다면 다음 번에 디디를 이용할 때 포인트를 사용하여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일본의 택시 요금

일본의 택시 요금은 국내와 마찬가지로 최소 요금이 있습니다. 일정 거리에 대한 최소 요금을 의미합니다. 택시 회사와 이용 지역에 따라 다르지만, 도쿄의 경우 일반적으로 주요 도시에서는 첫 1,052m에 410엔입니다. 반면에 지방에서는 첫 2,000m까지는 730엔입니다. 이후에는 주요 도시에서는 237m마다 80엔이 추가되고, 지방에서는 276m마다 90엔이 추가됩니다.

오후 10시부터 오전 5시까지는 심야와 새벽에 대한 추가 요금이 부과됩니다. 이 시간 동안에는 20%의 추가 요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신주쿠역에서 시부야역으로 이동하는 경우 평균 요금은 아래와 같습니다. 신주쿠역-시부야역(3.6km): 1,700엔(주간)/2,020엔(오후 10시~오전 5시) 일부 택시 회사는 조금 더 받을 수도 있습니다. 전화나 앱을 통해 미리 택시를 예약한 경우에는 위의 요금에 추가 요금을 더 지불해야 합니다.

0 0 votes
Article Rating
구독하다
알림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모든 댓글 보기
error: 저작권 보호정책
0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보세요.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