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설정만으로 게임을 최적화 하는 방법

   읽는 시간 6 분

컴퓨터를 새로 구입하고 윈도우를 새로 설치하고 게임을 다운로드했다고 해서 게임이 반드시 최상의 상태로 실행되는 것은 아닙니다. 더 나은 게임 환경을 위해 윈도우 설정으로 게임을 최적화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이 아직 남아 있습니다.

윈도우 설정을 조금만 만지면 아주 큰 차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전에도 더 많은 프레임을 얻는 방법을 여러차례 설명했지만, 여기서는 더 나은 성능을 위해 윈도우에서 컴퓨터를 최적화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1. 게임 모드 켜기

윈도우는 이미 게임용으로 편리하게 제작되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컴퓨터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게임을 좋아한다는 것을 이미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윈도우는 여전히 성능을 최적화하기 위해 몇 가지 개선점이 필요하지만 기본적으로 게임 모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게임 모드는 게임 플레이 시 더 나은 성능을 위해 시스템 리소스를 관리하는 설정입니다.

  1. 키보드의 시작 버튼을 누르고 게임을 입력합니다.
  2. 시작 메뉴 상단에 게임 모드 설정이 나타나면 게임 모드 설정을 클릭합니다.
  3. 버튼을 클릭하여 게임 모드를 켭니다.

2. 윈도우 알림 비활성화

게임을 위해 윈도우를 최적화하는 것도 좋지만, 또 어떤 것이 좋은지 아세요? 좋아하는 게임을 플레이하는 동안 알림으로부터 방해받지 않는 것입니다. 윈도우에는 특정 시간이나 특정 상황이 발생했을 때 알림을 비활성화할 수 있는 설정이 있습니다. 따라서 더 이상 성가신 알림이 게임을 방해하지 않도록 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1. PC 또는 키보드에서 윈도우 시작 버튼을 누르고 집중 지원을 입력합니다.
  2. 집중 지원 설정에서 알림 – “우선 순위만”을 클릭합니다.
  3. “게임을 플레이할 때”를 선택합니다.
관련글 :  2023년 최고의 모바일 가챠 게임 14선

또는 방해 금지 모드를 켜도록 하루 중 특정 시간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저녁에 항상 게임을 하는 경우 유용합니다. 시간을 설정하기만 하면 알림 없이 행복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3. 하드웨어 가속 GPU 스케줄링 켜기

하드웨어 가속 GPU 스케줄링을 사용하면 컴퓨터가 성능을 최적화하고 지연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적절한 하드웨어(최신 그래픽 카드)가 있고 윈도우 10 또는 11을 실행 중인 경우 게임 모드와 마찬가지로 이 설정을 쉽게 켤 수 있습니다.

  1. 시작 버튼을 누르고 그래픽 설정 을 검색합니다.
  2. 그런 다음 하드웨어 가속 GPU 스케줄링 을 클릭하여 켭니다.
  3. 아래로 스크롤하여 “그래픽 성능 기본 설정” 설정을 확인하면 원하는 설정을 지정할 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엔비디아의 경우 엔비디아 제어판 입니다.
  4. 앱을 클릭하고 옵션을 클릭한 다음 고성능 을 선택합니다.
  5. 최대 성능을 원하는 모든 게임에 대해 이 과정을 반복합니다.

4. 최상의 성능을 위한 설정 조정

기본적으로 윈도우는 최상의 디자인에 초점을 맞추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애니메이션이 성능을 잡아먹죠. 이러한 품질 설정은 게임 성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설정을 끄거나 최소한 디자인 대신 성능에 맞게 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1. PC 또는 키보드에서 윈도우 시작 버튼을 누르고 모양 및 성능 을 입력합니다.
  2. “윈도우의 성능 및 모양 조정”이 나타나면 클릭합니다.
  3. “최상의 성능을 위해 조정”이라는 설정을 찾습니다.
  4. 이를 선택하고 적용 을 클릭합니다.
  5. 고급 탭에서 백그라운드 작업이 아닌 프로그램에 대해 최상의 성능이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관련글 :  거상 각성뇌공 전직방법 및 영웅의 영혼석은?

5. 향상된 포인터 정밀도 끄기

FPS와 같은 게임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 고급 게이밍 마우스를 구입했을 수도 있지만, 그 마우스가 윈도우 설정에 의해 게임 성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윈도우에는 마우스 포인터 속도와 관련된 다양한 설정이 있으며, 특히 한 가지 설정이 문제가 될 수 있으므로 해당 설정을 해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1. PC 또는 키보드에서 윈도우 시작 버튼을 누르고 “마우스 포인터” 를 입력합니다.
  2. “마우스 포인터 표시 또는 속도 변경” 을 클릭합니다.
  3. “동작” 으로 표시된 설정에서 “포인터 정밀도 향상” 옵션을 선택 취소합니다.
  4. 적용 을 클릭합니다.

6. 드라이버 업데이트

최상의 성능을 원한다면 윈도우를 정기적으로(가급적 게임 시간 외에) 업데이트하는 것뿐만 아니라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도 업데이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엔비디아 그래픽 카드에서 이를 수행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지포스 익스피리언스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다운로드 및 설치 시 드라이버를 자동으로 다운로드하고 설치하는 옵션이 있습니다. 이를 클릭하여 켜고 최신 드라이버가 출시될 때마다 설치하세요.

7. 엔비디아 G-Sync 켜기

호환되는 모니터와 새 그래픽 카드가 있다면 G-Sync를 켤 수 있고, 켜야 합니다. 이전에 이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한 적이 있지만, 기본적으로 G-Sync는 모니터의 재생률이 그래픽 카드의 초당 프레임 수와 일치하도록 합니다.

모니터와 윈도우 설정에서 G-Sync를 켜면 화면이 찢어지는 현상을 방지하고 게임을 플레이하는 동안 부드러운 게임 환경을 보장합니다. 또한 모니터 주사율에 맞게 게임의 디스플레이 설정을 조정하고 최대 FPS를 주사율의 최고치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8. 모니터 재생률 설정

윈도우가 연결된 디스플레이의 최대 재생률을 항상 기본값으로 사용하는 것은 아닙니다. 주사율이 높은 고급 게이밍 모니터를 사용하는 경우 모니터와 윈도우에서 모두 설정을 켜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모니터의 기본값이 60Hz로 설정됩니다. 따라서 다음 단계에 따라 최대 재생률을 선택하세요.

  1. 바탕화면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디스플레이 설정 을 클릭합니다.
  2. “고급 디스플레이 설정”이 표시될 때까지 아래로 스크롤합니다.
  3. 그런 다음 새로 고침 빈도까지 아래로 스크롤하여 드롭다운을 클릭합니다. 여기에서 모니터의 최대 새로 고침 빈도를 선택합니다.
관련글 :  마운트 앤 블레이드2 배너로드 치트키 모음

사용하고 있는 모니터 재생률이 표시되지 않는다면 잘못된 케이블을 사용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일부 디스플레이는 디스플레이포트 케이블로 최대 재생률만 출력할 수 있으며, 그렇지 않은 경우 HDMI 2.1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9. 윈도우 시작 설정 조정

윈도우에서 설치하는 대부분의 앱은 자동으로 시작 프로세스를 시작합니다. 따라서 PC를 켜고 윈도우에 로그인하면 해당 앱이 자동으로 시작됩니다. 이 경우 앱이 백그라운드 프로세스가 되어 처리 능력과 리소스를 낭비하기 때문에 도움이 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행히도 이러한 앱을 비활성화하여 PC를 더 빠르게 켜고 게임할 때 PC를 최적화하는 것은 매우 쉽습니다.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1. Ctrl+Shift+Esc 키를 눌러 작업 관리자를 시작합니다.
  2. 시작 탭을 찾아 클릭합니다.
  3. 앱 목록을 검색하여 정기적으로 사용하지 않는 앱을 찾습니다.
  4. 문제가 되는 앱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사용 안 함 을 클릭합니다.

또는 윈도우 11에서는 시작 단추를 클릭하고 시작 앱을 검색하여 이러한 설정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해당 시스템 설정을 클릭하면 앱을 켜고 끌 수 있습니다.

10. Wi-Fi 대신 인터넷 사용

Wi-Fi 속도는 점점 더 빨라지고 있으며 Wi-Fi 7 이상에서는 연결 안정성도 더욱 향상되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라우터에서 게임용 PC로 직접 고품질의 인터넷 케이블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초고속 가정용 광대역이 있다면 성능 좋은 케이블에 투자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CAT-8 인터넷 케이블은 데이터를 더 빠르게 전송하고 속도를 최대한 활용하면서 끊김 없는 견고한 연결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