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 안켜짐 해결 방법 5가지

   읽는 시간 6 분

애플워치는 피트니스 목표를 설정하고, 운동을 추가하고, 수면을 추적하는 등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매우 인기 있고 기능이 풍부한 웨어러블 기기입니다. 하지만 애플워치가 켜지지 않는다면 이러한 모든 기능은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다행히도 이러한 문제는 올바른 접근 방식을 따르면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 가이드에서는 애플워치가 켜지지 않는 문제를 해결하는 5가지 방법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이제 고민할 필요 없이 바로 들어가서 애플워치를 켜 보세요!

1. 강제 재시작 

켜지지 않는 애플워치를 해결하기 위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하드 리셋 또는 강제 재시동입니다. 이렇게 하면 애플워치의 정상적인 작동을 방해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결함이나 문제를 배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애플워치의 화면이 완전히 어두워지는 기능이나 모드를 활성화했거나 실수로 트리거한 경우 강제 재시동을 수행하면 웨어러블이 강제로 꺼지고 새로 시작됩니다. 이렇게 하면 배터리 방전이 원인인 경우를 제외하고 대부분의 경우 애플워치가 켜지지 않는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참고: 하드 리셋 또는 강제 재시작은 공장 초기화와는 완전히 다르며 아무것도 삭제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모든 데이터와 다운로드한 앱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1. 디지털 크라운과 측면 버튼을 동시에 10초 동안 길게 누릅니다.
  2. 애플 로고가 보이면 버튼을 놓습니다.
  3. 대부분의 경우 애플워치는 10초 이내에 시작됩니다. 그러나 경우에 따라 최대 30초에서 1분까지 걸릴 수 있습니다.

2. 애플워치 충전하기

애플워치가 켜지지 않는 가장 흔하고 가능한 이유 중 하나는 배터리 방전입니다. 하루 종일 애플워치를 사용했다면 배터리가 완전히 방전되어 충전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애플워치의 전원이 켜지지 않는다면 최소 30분 동안 충전한 다음 다시 시도해야 합니다. 며칠 동안 스마트워치를 사용하지 않고 충전하지 않은 경우, 밤새 충전하여 전원을 켜 보세요.

관련글 :  아이폰 검색 기록 삭제 방법 ( 유튜브 포함 )

애플워치가 충전되지 않거나 이 액세서리로 충전이 지원되지 않는다고 표시되는 경우 다음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 정품 또는 인증된 충전 케이블을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 애플워치 뒷면과 마그네틱 충전기의 표면이 깨끗한지 확인합니다.
  • 충전 케이블이 구부러지거나 전선이 노출되거나 끊어지는 등 눈에 보이는 손상 징후가 있는지 검사합니다.
  • 전원 콘센트를 다시 한 번 확인하고 상태가 양호한지 확인합니다. 케이블에 결함이 있는 것 같으면 호환되는 다른 케이블을 사용하여 애플워치를 충전하십시오.

3. 파워 리저브 모드 비활성화하기

애플은 watchOS 9에서 애플워치에 저전력 모드를 출시했습니다. 저전력 모드는 배터리 수명을 절약하기 위해 일부 기능을 끄고 제한합니다. watchOS 8 및 이전 버전에는 저전력 모드가 없는 파워 리저브 모드가 있는데, 이 모드는 더 강력하여 애플워치의 거의 모든 기능을 종료하고 시간만 표시합니다. 스마트 워치의 디스플레이가 완전히 어둡게 표시되어 전원을 켜지 않은 것처럼 보입니다. 디지털 크라운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빨간색 충전 아이콘과 함께 시간이 잠시 표시된 후 다시 완전히 어두워집니다.

배터리가 부족할 때 애플워치가 켜지지 않는 문제를 해결하려면 파워 리저브 모드를 비활성화하고 변화가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려면 애플 로고가 보일 때까지 측면 버튼을 길게 누릅니다. 로고가 보이지 않는다면 애플워치를 충전해야 켜질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의 배터리가 10% 미만으로 떨어질 때마다 파워 리저브 모드를 활성화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제어 센터로 이동하여 배터리 아이콘을 탭하고 파워 리저브를 선택하여 수동으로 활성화할 수도 있습니다.

관련글 :  휴대폰 물빼기 사이트

4. 음성 해설 및 화면 커튼 비활성화하기

애플워치에서 화면 커튼 기능을 활성화한 경우, 애플워치가 켜지지 않는 문제로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시각 장애인이 시각이 아닌 음성으로 애플워치를 조작할 수 있도록 하는 접근성 기능입니다. 또한, 애플워치의 보이스오버 기능에는 화면이 완전히 어두워지도록 애플워치를 끄는 옵션이 있습니다.

이 기능은 필요한 사람에게는 매우 유용한 기능이지만, 실수로 이 기능을 켜면 완전히 충전된 상태에서도 애플워치가 꺼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애플워치가 켜지지 않는 문제를 해결하려면 보이스오버 및 화면 커튼 기능을 확인하여 비활성화해야 합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애플워치를 페어링한 아이폰에서 워치 앱을 엽니다.
  2. 그런 다음 내 시계 탭을 선택하고 접근성까지 아래로 스크롤합니다.
  3. 보이스오버를 찾습니다. 켜짐이라고 표시되면 탭합니다.
  4. 그런 다음 화면 가리개 슬라이더를 끕니다.

보이스오버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 이 기능을 완전히 끄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스크린 커튼이 실수로 켜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5. 하드웨어 문제 확인

모든 방법을 시도해 보았지만 여전히 애플워치가 켜지지 않는다면 하드웨어 문제 때문일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를 떨어뜨렸나요? 최근에 애플워치가 물에 노출된 적이 있나요? 이러한 문제를 기억할 수 있다면 어떤 시도를 해도 애플워치가 켜지지 않는 이유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애플 스토어로 바로 가서 스마트워치를 진단받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저렴한 대체품이나 DIY는 더 큰 손상을 유발하고 웨어러블 기기를 수리할 수 없게 만들 수 있으므로 절대 사용하지 마세요.

관련글 :  아이폰 인터넷 느려짐 원인과 5초 해결 방법

자주 묻는 질문

애플워치가 켜지지 않으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애플워치가 켜지지 않는 경우 강제 재시작을 수행하고, 파워 리저브 모드 및 화면 커튼을 비활성화하고, 배터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응답하지 않는 애플워치는 어떻게 수정하나요?
응답하지 않는 애플워치를 수정하려면 하드 리셋 또는 강제 재시작을 수행하세요. 이렇게 하려면 애플 로고가 보일 때까지 측면 버튼과 디지털 크라운을 동시에 길게 누릅니다.

애플워치가 화면이 검게 변하고 켜지지 않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배터리 방전, 충전기 결함 또는 호환되지 않는 충전기, 파워 리저브 모드 또는 디스플레이가 정지된 것이 애플워치에 검은색 화면이 표시되고 켜지지 않는 가장 일반적인 이유입니다.

애플워치가 애플 로고에서 멈춘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애플워치가 애플 로고에서 멈춘 경우 충전, 강제 재시동, watchOS 업데이트, 기기 페어링 해제 또는 재설정을 수행하세요.

하드 리셋 후에도 애플워치가 애플 로고에서 멈추는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하드 리셋 후에도 애플워치가 켜지지 않고 애플 로고에서 멈춘다면 애플 지원팀에 문의하여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애플워치가 충전되지 않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결함이 있거나 인증되지 않은 케이블/어댑터, 마그네틱 충전기 또는 애플워치 뒷면의 먼지나 오염, 소프트웨어 결함 또는 하드웨어 고장이 애플워치 충전 문제의 원인일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가 완전히 방전된 후에도 켜지지 않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배터리가 완전히 방전된 경우 애플워치가 켜지려면 시간이 필요합니다. USB-C 어댑터 및 정품 케이블과 페어링할 경우 Apple Watch Series 7 및 Series 8은 45분 안에 0~80%까지 충전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가 방전된 경우 시계를 켜기 전에 최소 30분 동안 중단 없이 충전할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