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앱이 설치되지 않았습니다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

   읽는 시간 5 분

안드로이드 사용자는 많은 오류에 직면하며 그 중 가장 많이 발생하는 오류는 스마트 폰에 안드로이드 앱을 설치하는 동안 안드로이드 폰에 앱이 설치되지 않았습니다 오류입니다. 먼저 안드로이드에 앱이 설치되지 않았습니다 오류가 발생하는 이유를 알아보고 그에 따라 해당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세요.

앱이 설치되지 않았습니다 오류가 발생하는 원인

설치되지 않았습니다 오류

  1. 디머 애플리케이션 – 안드로이드 폰에서 디머 앱이 실행 중이면 휴대폰에 앱을 설치하는 동안 설치 버튼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2. 저장 공간 부족 – 안드로이드 소프트웨어 및 사진, 비디오, 음악, 메시지, 앱, 연락처, 이메일 등과 같은 데이터가 내부 메모리에 저장되어 있는 경우 다른 앱을 위한 충분한 저장 공간이 남아 있지 않아 안드로이드 앱이 설치되지 않음 오류가 발생합니다.
  3. 손상된 앱 파일 – Play 스토어에서 앱을 다운로드하지 않고 다른 플랫폼을 선택하면 해당 앱 파일은 대부분 손상되어 기기에 설치할 수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다른 소스/웹사이트에서 APK를 다운로드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4. SD 카드가 마운트되지 않은 경우 – 휴대폰이 장치에서 SD 카드에 액세스할 수 있는 PC 장치에 연결되어 있는 경우. 이러한 상황에서 앱을 설치하고 SD 카드에 저장하도록 선택하면 기기에 SD 카드가 마운트되어 있지 않아 앱이 SD 카드를 찾을 수 없기 때문에 Android 앱이 설치되지 않았습니다 오류가 표시됩니다.
  5. 안드로이드 버전과의 앱 호환성 – 인터넷에 있는 일부 애플리케이션은 일부 안드로이드 버전에서만 작동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을 최신 안드로이드 버전에 설치하면 오류가 표시됩니다.
  6. 애플리케이션 권한 –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는 애플리케이션과 앱 권한은 새로운 개념이 아닙니다. 이러한 오류로 인해 앱 설치 중에 알 수 없는 오류 코드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7. 잘못된 파일 – 이미 앱이 설치되어 있지만 서명 또는 서명되지 않은 다른 인증서를 사용하여 다른 변형을 다운로드하는 경우에도 오류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관련글 :  애플 뮤직 무료 체험 방법 3가지 (최대 6개월)

앱이 설치되지 않았습니다 오류를 수정하는 방법

1. 알 수 없는 출처의 앱 허용하기

알 수 없는 앱 설치 설정 화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하지 않은 앱을 설치하려면 안드로이드 폰에서 알 수 없는 소스에서 앱 설치를 선택해야합니다. 기본적으로 이 옵션은 안전을 위해 선택 취소되어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아래 단계를 따라주세요.

  1. 설정 → 보안 →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설치로 이동합니다.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설치를 활성화합니다.
  2. 이제 앱을 설치하십시오.

이제 앱을 다시 설치하고 안드로이드 앱이 설치되지 않았습니다 오류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그렇지 않은 경우 게시물을 계속 읽고 여기에 설명 된 다른 해결 방법을 시도하세요.

2. 패키지 인스톨러의 데이터 및 캐시 지우기

  1. 먼저 안드로이드 기기의 설정을 엽니다.
  2. 앱 또는 앱 관리라는 옵션을 탭합니다.
  3. 시스템 앱에서 패키지 인스톨러 앱을 확인합니다.
  4. 데이터 지우기 및 캐시 지우기의 두 가지 옵션을 찾을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마시멜로 6.0 사용자는 저장소 옵션을 선택하여 데이터 및 캐시를 지웁니다.)
  5. 데이터와 캐시를 지우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관련글 :  안드로이드 기기 배터리를 소모하는 앱을 찾는 방법

3. 모든 앱 환경 설정 재설정

  1. 먼저 Android 기기의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앱 또는 앱 관리자를 엽니다.
  3. 모든 앱을 확인합니다.
  4. 메뉴 아이콘을 탭합니다.
  5. ‘앱 환경설정 재설정’을 클릭합니다.

이제 다시 안드로이드 폰에 해당 안드로이드 앱을 설치하고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이 설치되지 않음 오류가 수정되었는지 확인합니다.

4. 루트 기기에 앱이 설치되지 않음 오류 수정하기

일부 앱은 루팅 된 안드로이드 폰 전용 앱이기 때문에 설치 및 작동하려면 루트 액세스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앱을 설치하려고하면 루트 액세스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려면 안드로이드 휴대폰을 루팅해야만 휴대폰에서 해당 안드로이드 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루팅 방법이 궁금하다면 이 글을 참고해주세요.

  1. 휴대 전화가 완벽하게 루팅되었는지 확인하고
  2. 이제 시스템 → 앱으로 이동하여 앱에 권한을 부여하십시오.
  3. 이제 앱이 안드로이드 폰에 설치되었습니다.

5. 구글플레이 프로텍터 비활성화 하기

플레이 프로텍트

맬웨어 및 위험한 앱으로부터 안드로이드 사용자를 보호하기 위해 구글 플레이 프로텍트는 안드로이드 폰에 설치하는 앱이 안전한지 여부를 확인하는 기능입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없는 안드로이드 앱을 설치하는 것을 구글 플레이 프로텍터가 발견하면 설치를 제한하고 앱이 설치되지 않음 오류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  충전기가 충전이 됐다 안됐다 이유 및 해결방법

앱이 설치되지 않은 문제를 해결하는이 방법은 권장되지 않지만 여전히 해당 앱을 설치하고 싶고 저장되었다고 생각되면 구글 플레이 프로텍터를 비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 프로텍터를 비활성화하려면 아래 단계를 따르세요.

  1. 먼저 안드로이드 폰에서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열고 ” 자신의 이름 아이콘 ” 으로 진입합니다.
  2. 아래로 스크롤하여 “Play 프로텍트”를 찾아서 탭합니다.
  3. ” Play 프로텍트 “에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4. 이제 “보안 위협에 대한 장치 검색” 비활성화를 탭하여 스위치 버튼을 전환합니다.
  5. 이제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안드로이드 폰에 특정 앱을 설치하면 보안 위협에 대한 스캔 장치를 켜는 것이 좋습니다.이런 식으로 구글 플레이에서 구글 플레이 프로텍트 서비스를 비활성화하여 앱이 설치되지 않는 안드로이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안드로이드에서 앱이 설치되지 않았습니다 오류 또는 안드로이드 폰에 응용 프로그램이 설치되지 않은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한 이 게시물이 도움이되고 안드로이드 폰에 앱을 설치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 해결방법을 따르는 데 문제가 발생하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