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배터리 아끼는 법 7가지

   읽는 시간 5 분

아이폰의 배터리 수명은 가장 중요합니다. 아이폰을 어떤 용도로 사용하든 배터리가 방전되면 쓸모가 없어집니다. 아이폰은 계속해서 더 많은 기능을 탑재해 우리의 삶을 편하게 해주지만 그만큼 배터리에 많은 부담을 줍니다. 그러므로 아이폰 사용 시간을 늘리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하는 것은 우리 자신에게 달려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아이폰의 배터리 수명을 연장하고 최상의 성능을 위해 배터리를 모니터링하는 방법을 알 수 있습니다.

아이폰 배터리 아끼는 법 7가지

1. 배터리를 많이 소모하는 앱 확인하기

아이폰의 배터리가 얼마나 빨리 또는 천천히 소모되는지는 사용 중인 앱에 따라 달라집니다. 게임처럼 시스템 자원을 더 많이 사용하거나 지도 앱처럼 GPS를 사용하는 앱은 배터리를 더 빨리 지치게 하므로 이러한 앱은 적게 사용할수록 배터리 수명에 있어 더 좋습니다.

  1. 설정 > 배터리로 이동합니다.
  2. 아래로 스크롤하여 배터리 전력을 가장 많이 사용한 앱을 확인하세요. 지난 24시간 또는 지난 8일 동안의 백분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디스플레이 밝기를 내립니다.

디스플레이 밝기는 아이폰 배터리 수명을 연장하는 데 큰 차이를 만들기도 합니다.

  • 밝기를 줄이려면 제어 센터로 스와이프하여 밝기 설정을 사용하거나 설정 > 디스플레이 및 밝기로 이동하여 슬라이더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설정 > 디스플레이 및 밝기에 있는 트루 톤 설정을 사용하면 밝기 설정이 자동으로 조정됩니다. 이 기능은 조명 환경을 고려하여 밝기를 조정해 주기 때문에 유용할 수 있지만, 원하는 대로 조정되지 않거나 너무 밝게 유지된다고 생각되면 이 기능을 끌 수 있습니다.
  • 아이폰을 사용하지 않을 때에도 화면을 켜두면 배터리도 지치게 됩니다. 설정 > 디스플레이 및 밝기에서 자동 잠금을 탭하고 30초 또는 가장 편한 최소 시간으로 낮춥니다. 더 짧은 시간 후에 화면이 잠기면 더 어두운 잠금 화면이 더 오래 표시되어 배터리를 더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설정 > 디스플레이 및 밝기에서 어둡게를 탭하여 에너지를 덜 사용하는 다크 모드로 전환합니다.
관련글 :  핸드폰 충전기 뜨거움 원인과 해결방법

3. 셀 신호 및 블루투스

배터리 잔량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또 다른 요인은 셀 신호 품질입니다. 아이폰이 연결 상태가 좋지 않을 때는 연결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하므로, 한동안 셀룰러 서비스 범위가 약한 지역에 있을 예정이라면 실제로 온라인에 접속해야 할 때까지 아이폰을 비행기 모드로 전환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쉬운 방법은 화면 오른쪽 상단에서 아래로 스와이프하여 제어 센터를 연 다음 비행기 모드 버튼을 탭하는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블루투스도 배터리를 지치게 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로 아이폰에 연결된 애플워치를 사용 중인데 아이폰의 전원이 부족하다면 애플워치의 연결을 해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아이폰을 충전하지 않고 장시간 계속 사용할 예정이라면 무선 헤드폰이 아닌 유선 헤드폰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최고 볼륨으로 재생하면 배터리도 더 빨리 소모됩니다.

관련글 :  아이폰 저장공간 (용량) 늘리기 방법

4. 백그라운드에서 앱이 수행할 수 있는 작업 제한하기

앱은 실제로 사용하지 않을 때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어 사진을 업로드하거나 수신되는 이메일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이는 배터리 수명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백그라운드에서 실행 중인 앱을 확인하고 해당 기능이 있는 앱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설정을 열고 일반 > 백그라운드 앱 새로 고침을 선택합니다.
  2. 백그라운드 앱 새로 고침을 탭하여 모든 앱에 대해 끄거나, 와이파이를 사용중 일때만 허용하거나(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 고려할 수 있음), 와이파이 및 셀룰러 데이터에 대해 허용하는(즉, 항상 허용) 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때로는 앱 리스트를 아래로 끌어내리고 각 앱의 백그라운드 앱 새로 고침을 개별적으로 끌 수도 있습니다.
  4. 또는 설정을 열고 설치한 앱 목록까지 아래로 스크롤하여 그 중 하나를 탭한 다음 백그라운드 앱 새로 고침을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5. 각 앱의 개별 페이지에서 위치 > 안 함을 탭하여 앱이 아이폰의 GPS 센서(또 다른 배터리 소모)를 활성화하는 것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다른 위치 옵션은 앱에 따라 다르지만 앱이 GPS를 사용할 때마다 권한을 요청하도록 하거나 앱을 사용하는 동안에만 사용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  아이폰 배터리 교체 시기를 아는 방법

5. 알림 제한

또 다른 방법은 앱이 보낼 수 있는 알림을 제한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알림은 디스플레이를 밝게 해주며, 특정 앱에서 많은 알림이 들어오는 경우 차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앱의 알림은 백그라운드 새로 고침 및 위치 액세스를 관리하는 설정의 동일한 개별 목록에서 관리하거나 설정 > 알림으로 이동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

6. 시리 끄기

시리를 꺼서 배터리 수명을 조금 더 늘릴 수도 있습니다. 아이폰이 항상 “시리야”라고 말하는 것을 듣고 있으면 배터리를 더 많이 소모하게 됩니다. 이 기능을 끄려면 설정을 열고 시리 및 검색을 선택한 다음 “시리” 옵션을 비활성화하세요.

7. 저전력 모드를 활성화하세요.

배터리가 20%를 넘어가고 있는데 충전할 곳이 없다면 아직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우선 저전력 모드를 활성화하세요. 저전력 모드는 디스플레이 밝기를 낮추고, 시스템 애니메이션을 최소화하고, 기기 성능을 최적화하며(구성 요소가 너무 많이 작동하지 않도록), 아이폰의 백그라운드에서 발생하는 많은 활동을 제한합니다.

배터리 잔량이 20%와 10%에 도달하면 자동으로 활성화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되지만, 실제로는 원할 때마다 활성화할 수 있으며 아이폰 배터리의 성능에 상당한 차이를 만듭니다. 수동으로 시작하려면 설정에서 배터리 메뉴를 열고 저전력 모드 옵션을 항상 켜세요.

0 0 votes
Article Rating
구독하다
알림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모든 댓글 보기
error: 저작권 보호정책
0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보세요.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