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름돋게 무서운 공포 웹툰 추천 TOP 15

   읽는 시간 5 분

이렇게 무더운 여름에는 당연히 공포물이 생각나죠. 왠지 쉬는 날에는 스릴러 웹툰이나 공포 웹툰을 정주행 하고 싶은 생각이 잔뜩 들더라구요. 오늘은 저와 같은 생각인 분들을 위해 공포 웹툰 추천 TOP 15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름돋게 무서운 공포 웹툰 추천 TOP 15

1. 똑 닮은 딸

닮은 딸

” 우리 엄마가 살인마인 것 같다 ” 성적 우수, 품행 단정, 모범적인 자식인 길소명은 엄마가 요구하는 기준에 맞춰 완벽한 딸로 살아왔다. 그러나, 남동생이 강물에서 시체로 떠오른 그 날, 소명의 머릿속엔 한 가지 의혹이 피어오르게 된다.

사이코패스 엄마와 영특한 두뇌를 가진 소시오패스 딸의 심리전이 일품인 공포 웹툰. 캐릭터 묘사가 입체적이면서도 심리묘사가 아주 잘 되어 있어 몰입하기 좋은 작품이다.

2. 마스크걸

표면적으로는 외모지상주의를 비판하는 웹툰이나 스토커, 몰카, 동성혐오, 기레기 등 여러 사회적 문제를 다루고 있는 무겁고 자극적인 웹툰이다. 원초적인 공포보단 주인공의 심리를 그대로 반영하여 즉흥적인 진행 덕분에 심리 스릴러라고 표현하는것이 맞는것 같다.

관련글 :  꿀잼! 왓챠 영화 추천 TOP 15

3. 절벽귀

등산 중 절벽에 떨어 진 두 친구 동욱과 성균의 생존을 그린 이야기 절벽귀 입니다. 생존이 목적인 이야기 답게 주인공의 심리 중점적으로 이야기가 전개되며 절벽에서의 조난으로 배고픔과 추위로 인해 친구와의 사이가 좋아지지 않는 등 부정적인 심리가 나타나고 초코바를 숨기는 사악함 역시 볼 수 있죠. 단편선인 만큼 가벼운 마음으로 볼 수 있는 웹툰이지만 마지막 만큼은 정말 역대급으로 기괴하다고 느낄 수 있죠.

4. 타인은 지옥이다

지옥이다

압도적인 몰입감을 선사하는 스릴러 작품. 분위기를 환기시켜주는 개그씬 또한 일절 없다. 또한, 주인공인 윤종우를 제외한 다른 캐릭터들의 심리묘사는 일절 나오지 않아 캐릭터들이 더욱 미스테리하고 섬뜩하게 느껴지는 작품이다.

5. 도플갱어의 게임

게임

여고에서 시작된 시한폭탄 같은 게임! 수업종료종이 울릴 때마다 한 명씩 영혼을 빼앗긴다. 섬뜩한 스릴러물에 공포까지 석여있는 느낌의 웹툰. 그리고 전개마저 굉장히 속도감이 있다. 필자 또한 공포 스릴러물을 굉장히 많이 섭렵했음에도 소재가 상당히 참신해서 감탄하면서 봤던 작품.

6. 기묘한 만화

만화
” 옴니버스 공포웹툰 – 기묘한 만화 “

그림체부터 기괴한 ” 기묘한 만화 ” 그림체부터 소름돋게 만드는 웹툰이죠. 단순히 스토리를 따라가는 것이 아닌 옴니버스식으로 진행되는 웹툰으로 개인적으로 ” 일기장 ” 편이 가장 소름돋았고 현재 나오고 있는 웹툰 중에서도 가장 좋아하는 공포 웹툰 입니다.

7. 귀곡의 문

문

공포 장르를 좋아하지만 심장이 콩알만해서 무서운건 보기 싫은 분들에게 딱 알맞은 웹툰이 귀곡의 문 입니다. 공포 시트콤 장르로 귀신이 등장하는 장르의 클리셰를 비틀면서 독자에게 웃음을 선사하는 웹툰이죠.

관련글 :  꾸금 역하렘 웹툰 추천 TOP 8

주인공들이 귀신 나오는 동네의 같은 빌라에서 생활하면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들을 다루고 있으며 전작인 ” 이런 영웅은 싫어 ” 와 마찬가지로 조회수에 비해 골수팬들의 비중이 상당히 많은 편이라 취향만 맞는다면 푹 빠져서 볼 수 있는 웹툰입니다.

8. 2016 비명

2016 비명

2016 비명은 네이버의 웹툰 작가들이 모여 제작한 공포 장르의 웹툰으로 제목이 비영인 만큼 청각적인 공포가 극대화되는 작품이기 때문에 소리를 키우고 보아야 합니다.

소개글에서도 비명을 지르지 않을 자신이 있다면 스크롤을 내리라고 명시되어있을 만큼 공포지수가 높은 웹툰으로 눈으로 한 번, 귀로 한 번 공포감을 2번 느끼게 되는 작품입니다.

9. 2022 스크롤 금지

2022 스크롤 금지

네이버 웹툰에서 여러 작가들과 협업한 공포 웹툰 단편선입니다. 주 3회로 연재되는 2022 스크롤 금지는 이름에서 부터 알 수 있듯이 스크롤을 내리기 무서울 정도의 웹툰을 주제로 귀신, 흉가, 수학여행등 다양한 소재의 작품들로 구성되어있고 애니메이션, 효과음, BGM 등으로 특수효과를 더한 효과툰으로 공포감이 극대화 됩니다.

10. 기기괴괴

기기괴괴
” 공포웹툰 네이버 – 기기괴괴 “

성형수로 유명한 네이버의 대표 공포 웹툰 중 하나입니다. 기기괴괴 웹툰은 모르는 분들이 별로 없으실거라 생각합니다. 옴니버스 장르로 다양하고 소름돋으며 신기하고 재미있는 스토리들이 가득합니다.

관련글 :  웹툰 추천 TOP35 (완결 포함) 죽기전에 꼭 봐야할

11. 후레자식

공포 웹툰 후레자식

사이코 연쇄살인마인 아빠가 하나뿐인 아들을 강제로 엽기적인 살인 행위에 조력자로 가담시킵니다. 매번 힘들어하던 아들은 이 고통을 벗어나기로 결심하게 되면서 발생하는 일을 주제로 하고 있습니다.

12. 악취

악취

언제부터인가 아랫집에서 알 수 없는 악취가 풍기고.. 그와 동시에 집에 누군가가 지켜보는 듯한 시선이 느껴지는데..

13. 안개무덤

안개무덤

사망사건을 수사중인 형사 자살로 추정되지만 발견 당시 이상한 일이 한 두가지가 아니었는데.. 꼭 안개가 낀것 같던 주변 그리고 수많은 벌레 최악의 악취 이 사건의 진실은 무엇일까?

14. 먹이

먹이

귀신이 보인다고 소문이 난 주인공 그런 주인공에게 진짜로 귀신이 보이냐며 다가오는 한 친구..그 친구에게 주인공은 어떤 약을 건네주게 되는데..

15. POGO 공포단편선

POGO

이상한 집으로 이사를 왔다. 그런데 이 집엔 무언가 분명히 있다. 나무벽에서 나는 이상한 소리.. 그 날은 유난히 그 소리가 크게 들리던 날이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