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이 쏟아지는 국내 별 명소 TOP 5

   읽는 시간 3 분

까만 밤 아름답게 수놓은 별들을 보고 있으면 마음이 평온하다 못해 깨끗해지는 기분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까만 밤 하늘에 떠있는 별들을 보고 있자면 마치 우주에 와있는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죠. 이렇듯 머리속이 복잡하고 스트레스를 받을때 별 명소에 방문해 별 구경을 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한 힐링의 시간이 될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밤 하늘에 가득한 별이 쏟아지는 국내 별 명소 TOP 5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별이 쏟아지는 국내 별 명소 TOP 5

1. 강릉 안반데기

별 명소 안반데기

강릉에 위치한 안반데기는 1965년 이후 환전민들이 정착하면서 광활한 배추밭으로 일구어냈습니다. 해발 고도가 높고 서늘해 맛있는 배추가 자라나 아직까지도 20가구가 넘는 농민들이 거주하면서 전국 최대 규모의 배추밭을 일궈내고 있다고 합니다.

관련글 :  언제가도 좋은 서울 근교 드라이브 코스 추천 BEST 10

깊은 산골짜기에 온듯한 아름답고 이색적인 풍경을 볼 수 있어 은하수와 차박의 성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넓고 낮에는 풍차와 파란 하늘이 더해져 인생샷 명소로 알려져 있고 날이 좋은 날 밤이 되면 은하수가 쏟아져내려 눈을 뗄 수 없을만큼 아름다운 진풍경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2. 평창 육백마지기

육백마지기

평창에 위치한 한국의 알프스라고도 불리는 육백마지기는 이국적인 풍경을 자랑하는 별 명소입니다. 우리나라 최초의 고랭지밭으로도 유명하며 해발 1200미터에 위치해 낮에는 동화같은 모습을 선사하고 밤에는 은하수와 쏟아지는 별을 감상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낮에는 탁 트인 전경덕분에 시원한 바람이 불어오고 맑은 공기와 넓고 웅장한 풍경을 감상할 수 있으며 낮에는 청량한 하늘과 푸른 잔디밭이 어우러져 마음의 안정을 찾을 수 있습니다.

관련글 :  경주 펜션 추천 TOP 10 - 글램핑, 한옥 포함

3. 합천 황매산

합천 황매산

무학대사가 수도하던 산 으로 알려진 황매산은 일출과 일몰로도 유명합니다. 또한, 봄에는 철쭉의 군락지로도 유명해 많은 사진작가들이 찾아오고 주변에 도시가 없다보니 낮에는 아름다운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인생샷 포인트로도 알려져 있는 공간입니다.

주변에 빛이 없어 어느 곳에서나 은하수를 감상할 수 있고 오토캠핑장을 따로 운영하고 있기도 해 편하게 찾아와 1박 2일로 넉넉하게 구경할 수 있는 별 명소 입니다.

4. 중미산 천문대

중미산 천문대

중미산 천문대는 양평에 위치해 경기도에서 가까워 접근성이 뛰어난 별 명소 입니다. 중미산 천문대는 유료로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천문대를 통해 직접 별을 관람할 수 있어 다른 별 명소와는 다른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관련글 :  홍콩에서 마카오 가는 방법

별을 조금 더 세심하게 관찰하고 체계적인 설명을 듣려주어 아이들과 함께 별을 구경할 생각이시라면 중미산 천문대로 향하는것이 좋겠습니다. 아이들 교육에 좋은 별의 원리부터 카시오페아, 북극성을 찾는 방법등을 알 수 있습니다.

5. 화악터널 쌈지공원

화악터널 쌈지공원

화악터널 쌈지공원은 예능 프로그램 나혼자산다에서 가수 화사가 방문해 매우 유명해진 곳입니다. 경기도 가평에 위치한 이곳은 도시 소음, 자동차 소음이 없어 온전히 별만 감상할 수 있어 유명한 별 명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경기도에 위치해있어 접근성도 매우 뛰어나고 별 뿐만 아니라 은하수도 관람할 수 있는 명소입니다. 에디터도 이곳을 방문해보았는데요. 쏟아지는 별을 관람하며 컵라면을 하나 먹고 있자니 신선놀음이 따로 없었습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