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블루 웹툰 추천 TOP 10

   읽는 시간 6 분

웹툰 플랫폼 중 BL 장르 1타 강사로 알려진 미스터블루는 미스터블루라는 이름답지않게 여성 독자층이 굉장히 많은 플랫폼입니다. 하지만, 알고 보면 다양한 장르에서도 명작 웹툰들이 많은데요. 이번 글에서는 장르불문 미스터블루 웹툰 추천 TOP 10을 소개합니다.

미스터블루 웹툰 추천 작품 TOP 10

1. 종의 기원

종의 기원

줄거리 – 약물 중독자들은 환상을 쫓느라 약을 먹는다. 하지만 내 경우는 반대다. 환상을 얻으려면 약을 끊어야 한다. 끊은 지 얼마 후면 마법의 시간이 열리고 내 인생을 지배하고 있다고 느끼며 인간이 만만해지게 된다. 매일 먹어야 하는 약을 며칠간 끊은 유진은 피 비린내를 맡으며 잠에서 깬다. 하지만 어쩐지 피투성이인 방과 피로 범벅된 자신의 모습을 발견하는데..

감상평 – 사이코패스라는 소재 자체만으로도 충분히 매력적인 스토리지만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방식 또한 굉장히 흥미로운 작품입니다. 독자들은 주인공 유진이 왜 그런 행동을 하는지 알 수 없고 계속해서 의심만 하게되고 그러다보니 몰입감도 높고 한 번 읽기 시작하면 손에서 놓기 힘들 정도로 재미있습니다. 추리물 좋아하시는 분들께 강력 추천 드립니다!

2. 연애 제한 구역

연애제한구역

줄거리 – 애교도 많고 씩씩하고 인간관계도 매우 원만한 입사 1년차의 이은겸. 하지만 너무 얼굴을 밝히는 탓일까 애인복은 지지리도 없다. 그런 이은겸의 앞에 이상형의 팀장이 나타나게 되는데.. 망할 팀장놈.. 틈만 나면 사람 속을 다 뒤집어놓는다.

관련글 :  초능력자가 등장하는 초능력영화 추천 TOP 10

감상평 – 본편보다 특별외전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작품으로 본편을 보고 특별외전을 보면 특별외전이 본편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 수위는 중간 정도지만 너무 많이 나옴.. 달달한 BL 물을 기대하고 봤다간 큰 코 다칠 수 있습니다.

3. 천일의 아내

미스터블루 웹툰 추천 천일의 아내

  • 장르 : 로맨스, 순정
  • 작가 : 0510, 베리, 죠이나
  • 연재처 : 미스터블루

줄거리 – ” 같이 잘래요? 마지막 하루쯤은 진짜 부부여도 좋잔아? ” 재벌가 손자 며느리, 액받이 신부, 고졸, 신데렐라, 모태솔로 결혼 천일만의 이혼 선언과 함께 은애를 떠날 수식어들이었다. 하지만 예상과는 달리 그녀의 마지막 부탁에 남편이 열띠게 호응해오면서 부부는 새로운 반전을 맞이하게 된다.

감상평 – 웹툰계의 막장드라마 답게 막장 스토리 덕분에? 열렬한 사랑을 받은 작품입니다. 처음엔 ” 이게 무슨.. 병X 같은.. ” 할 수 있는데 보다보면 계속 보고 있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막장 스토리 답게 몰입할 필요없이 가볍게 보기 좋은 웹툰 입니다.

4. 온도와 연애의 상관관계

온도와 연애의 상관관계

  • 장르 : 캠퍼스, BL, 절륜공
  • 작가 : 모안
  • 연재처 : 미스터블루

줄거리 – 과거 신라의 선덕여왕을 사모하다가 화귀가 되어버린 청년 지귀. 지귀의 후손으로 열에 시달리던 은총은 홍콩에서 온 교환학생 해범과 몸이 닿을수록 열이 가라앉는다는 사실을 깨닫게 된다. 은총은 어쩔수 없이 해범에게 부탁하게 되는데.. 그런데 해범이 너무 적극적이다. ” 스킨십에 따라 열이 더 빨리 가라앉는다면 진도를 더 빨리 나가야 되지 않겠어요 ? ”

감상평 – 47화라는 짧다면 짧은 길이덕분에 순식간에 읽어버린 웹툰입니다. 설정이나 전개가 제 취향은 아니었지만 그림체가 맞으면 적당히 잘 보는 편이라 그럭저럭 재미있게 잘 본 웹툰입니다. 살짝 유치한 설정에 나쁘지 않은 전개로 질투와 갈등이 적당히 버무러져 킬링타임용으로 좋았습니다.

관련글 :  2022 판타지 소설 추천 TOP 20

5. 문학소년

문학소년

줄거리 – 유치원 시절부터 글짓기 대회를 휩쓸며 엘리트 코스를 밞아온 선우는 갑작스럽게 절필을 선언한다. 그 후 어머니의 출판사에서 잡일부터 하게 된 선우는 회사에서 고등학교 동창 해진을 마주하게 된다. 미묘한 감정을 나누던 사이였지만 자신의 잘못으로 인해 절교한 후 끝난 관계라 마주칠때마다 신경이 곤두서게 되는데..

감상평 – 제목만 봐도 알 수 있듯이 소년 감성이 가득한 BL 웹툰입니다. 스토리도 좋았지만 무엇보다 그림체가 정말 마음에 들었던 작품으로 등장인물들마다 개성있고 섬세한 표현력이 좋았습니다. 전체적으로 만족스러워서 한 두번쯤은 재탕도 해볼것 같습니다.

6. 후즈 유어 대디

후즈 유어 대디

  • 장르 : BL, 왕궁
  • 작가 : 경타, 안코, 장량
  • 연재처 : 미스터블루

줄거리 – 황궁의 제 2경비단장인 루이스는 수도를 떠들썩하게 만드는 연쇄살인범을 뒤쫓는 와중 난데없이 “임신 4개월” 이라는 진단을 받게 된다. 4개월 전 도저히 기억나지 않는 황궁 무도회의 밤. 나는 대체 누구랑 함께 밤을 보냈던 것일까?

감상평 – 줄거리 자체는 매우 심플하고 나름 사건물답게 추리가 한스푼 들어가는 BL물로 웹툰 한 컷 한 컷 작화가 아주 좋았던 작품 입니다. 워딩이 좀 센편이라 주의가 필요해요.

7. 레이드

레이드

  • 장르 : 판타지, 먼치킨, 성장물
  • 작가 : 최종혁, 월운
  • 연재처 : 미스터블루

줄거리 – 갑자기 세계 곳곳에서 나타난 마계의 문. 문을 통해 나타난 마계의 생물들과 인류를 구하기 위해 각성한 신인류 마스터들. 그들의 등장에 세상은 급변하게 된 후 50년. 중소기업에서 일하던 만년 대리 강규성은 우연히 각성하게 되는데..? 무시받고 천대받던 5등급의 레이드 신화 !

관련글 :  2023 장르불문 명작 이세계 애니 추천 TOP 11

감상평 – 세계관 설정 자체도 흥미롭고 전개방식또한 박진감넘쳐서 보는내내 지루할틈이 없던 웹툰으로 스토리나 연출면에서도 나무랄데없이 훌륭했습니다.

다만, 초반부 주인공 캐릭터설정이 목을 막히게 만들지만 후반부로 갈수록 자연스럽게 납득할만한 수준으로 바뀌기 때문에 감내할만 했고 전투씬에서의 박력넘치는 장면연출들은 정말 압권이라 아직 안보신분들이라면 적극추천드리고싶다.

8. 둘만의 퀘스트

둘만의 퀘스트

줄거리 – 이별의 아픔을 잊기 위해 게임을 시작한 지 두달째, 다정했던 게임의 그 사람 “가을하늘” 님과 마주쳤다. 그리고 우리 둘만의 퀘스트가 시작되었다.

감상평 – 소재 자체가 매우 흥미로운 작품이라 즐겁게 봤던 작품. 소재도 좋고 그림체도 좋고 작화도 좋아 나쁘지 않았지만 개인적으로 결말이 별로였던 작품입니다. 약간 판타지스러운? 장르를 좋아하는 분에겐 잘 어울릴것 같습니다.

9. 호랑이꽃

호랑이꽃

  • 장르 : BL, 현대 판타지
  • 작가 : 니레
  • 연재처 : 미스터블루

줄거리 – 창귀 대상자로 지목된 “백윤”과 호랑이의 저주로 인간의 영혼을 잡아먹는 “제이” 잡아먹힐 것인가, 잡아먹을 것인가!

감상평 – 호랑이 꽃은 참신한 설정 덕분에 재미있게 봤던 웹툰입니다. 개인적으로 순정만화 그림체도 꽤 좋아하는데 순정만화처럼 뭔가 풋풋하면서도 아련한 사랑이야기 같았습니다.

10. 아기가 생겼어요

아기가 생겼어요

줄거리 – 윤리적으로나 교육적으로나 완벽한 선생님을 꿈꾸던 장희원은 하룻밤의 일탈로 임신을 하게 된다. 설상가상으로 아이 아빠는 제자의 삼촌이자 학교의 이사장인 강두준으로.. 덜컥 결혼부터 하자는 이사장에게 제대로 낚인 아슬아슬한 로맨스 드라마

감상평 – 아직 미혼이지만 언젠가 결혼을 하게 되면 아이 계획 또한 자연스럽게 세우게 될 텐데 그런 상황 속에서 벌어질 법한 이야기라서 더욱 흥미롭게 느껴진 작품입니다. 그리고 주인공 커플 외에도 다른 인물들과의 관계성도 좋아서 앞으로의 전개가 나쁘지 않았습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