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팩스 준비중 해결방법 2가지

   읽는 시간 2 분

모바일 팩스를 처음 이용하는 분들의 상당수가 ” 준비중 ” 이란 지긋 지긋한 알람을 마주하게 됩니다. 모바일팩스 준비중 해결방법은 와이파이 종료, 재설치 등의 방법이 있으며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모바일팩스 준비중 해결방법

1. 와이파이를 끄자

모바일팩스 어플을 설치한 후 팩스번호를 입력하고 발송을 하고 시간이 한참 지난 뒤에도 발송내역을 확인했을때 ” 발송완료 ” 라고 나오지 않고 ” 준비중 ” 이라고 떠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모바일팩스 준비중
모바일팩스 준비중 오류

한참을 기다려도 “준비중” 에서 넘어가지 않는 경우 아주 간단히 해결하는 방법은 가장 첫번째로 와이파이를 끄고 LTE 데이터를 이용해 재발송해야 합니다.

종료
와이파이를 끄자

와이파이와 모바일 데이터를 모두 끈 후 모바일팩스 어플을 실행해 다시 처음부터 발송합니다. 그럼에도 발송이 안된다면 5G가 연결되어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5G로 연결되어있다면 LTE 우선모드로 변경 후 다시 시도합니다.

관련글 :  2022 기준 간단하게 카카오톡 명의변경 하는 방법

대부분의 경우 와이파이를 껐다 키거나 5G를 LTE로 변경할 시 해결됩니다. 이럼에도 해결이 안된다면 어플을 재설치 해야하죠.

2. 재설치

어떤 이유인진 알 수 없지만 ( 어플끼리 충돌 혹은 백신 프로그램등 ) 의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재설치했음에도 문제가 발생하면 굉장히 짜증나기 때문에 찌꺼기 파일을 남기지 않고 재설치하는것이 좋습니다.

모바일팩스 재설치 방법
  • 갤럭시 : 설정 -> 어플리케이션 -> 모바일팩스 -> 강제중지 및 삭제
  • 아이폰 : 설정 -> 콘텐츠 및 개인 정보 보호 제한 해제 -> 모바일팩스 – > 강제중지 및 삭제
발송완료
모바일팩스 발송완료

재설치 후 팩스발송을 하면 정상적으로 (발송중) -> (발송완료) 까지 진행되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팩스를 보낸 후 발송완료 후 약 30분이 지난뒤 서류가 잘 들어갔는지 확인해보는것이 좋습니다.

잘 도착했는지 문의를 하기전에 발신 팩스 번호(자신의 팩스 번호 혹은 이름)를 잘 기억했다가 불러드려야 잘 도착했는지 확인이 가능하니 발신 수신 번호나 발신 번호는 항상 메모해두는 습관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