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어드레스(Mac address) 주소 확인 및 변경 방법

   읽는 시간 2 분

맥어드레스(Mac address) 이하 맥 주소는 네트워크에 연결되는 모든 디바이스에 대한 영구적인 물리적 식별자 역할을 합니다. 여기에는 핸드폰, 라우터, 컴퓨터, 프린터, 애플 TV 및 인터넷에 연결된 모든 장치가 포함됩니다. 컴퓨터에 이더넷 포트와 WiFi 어댑터가 있는 경우, 이더넷용과 무선용의 두 개의 MAC 주소가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중 하나는 맥어드레스 주소를 확인하는 방법과 변경할 수 있느냐는 질문입니다.

MAC 주소를 변경하는 이유

맥어드레스 주소는 네트워크 제어를 우회하기 위해 악의적으로 사용될 수 있지만 블랙리스트, 즉 누군가가 네트워크에서 내 컴퓨터를 차단한 경우에도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MAC 주소를 변경하는 것은 합법적입니다. 맥어드레스 주소를 수집하는 회사는 다음과 같습니다.

  • 금융회사, 게임회사, 인터넷 서비스 제공 회사 등
관련글 :  마우스가 두 번 클릭(더블클릭)될때 해결 방법 10가지

어떤 이유로 맥 주소를 변경하려는 이유를 묻진 않겠습니다. 여기까지 읽으셨다는 것은 아마도 여러분은 맥어드레스 주소를 변경하는 데 진심이라는 뜻이겠죠. 우선 자신의 맥어드레스 주소를 확인하고 변경을 시작해봅시다.

맥어드레스(Mac address) 주소 확인 방법

  1. 윈도우에서 시작을 열고 CMD를 입력한 다음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다음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클릭합니다.
  2. 이제 명령 프롬프트에 ipconfig/all 을 입력하고 엔터를 눌러 ” 물리적 주소 ” 를 확인합니다.

조회

맥어드레스 주소 변경 방법

  1. 키보드에서 윈도우 키 + X를 누른 다음 장치 관리자를 클릭합니다.
  2. 네트워크 어댑터를 누르고 이더넷 또는 무선 어댑터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다음 속성을 클릭합니다.
  3. 고급 탭을 선택합니다. 속성 상자에서 스크롤하여 네트워크 주소를 선택한 다음 값을 입력하면 맥어드레스 주소가 표시됩니다. 값 상자를 클릭하고 내용을 지운 다음 새 주소를 입력하여 주소를 수정합니다. 맥어드레스 주소는 6쌍의 16진수로 구성됩니다. 를 제외한 새 값을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한 다음 컴퓨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관련글 :  인텔 CPU i3 i5 i7 i9 차이 ( 나에게 맞는 CPU는? )

맥어드레스 변경 프로그램 사용

맥어드레스 주소를 변경할 수 있는 다양한 프래그램도 있습니다. 인기 있는 프로그램으로는 TMAC이 있습니다. 링크를 클릭하고 다운로드하여 설치한 다음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지침에 따라 MAC 주소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프로그램 다운로드 및 설치
  2.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3. 맥주소 변경 창에서 상단 목록에서 원하는 네트워크 연결을 선택합니다.
  4. “MAC 주소 변경” 필드에 새 MAC 주소를 입력하고 “지금 변경” 버튼을 클릭합니다.
technitium 를 활용한 맥어드레스 주소 변경 방법
출처 : https://monovm.com/blog/how-to-change-mac-address/
0 0 votes
Article Rating
구독하다
알림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모든 댓글 보기
error: 저작권 보호정책
0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보세요.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