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크래프트에서 스트라이더를 타는 방법

   읽는 시간 2 분

마인크래프트에서 탈것이라고 하면 말, 당나귀, 라마, 낙타 같은 동물이 가장 먼저 떠오를 것입니다. 하지만 네더에서 용암을 즐기는 사랑스러운 동물인 스트라이더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그래서 이 글에서는 마인크래프트에서 스트라이더를 타는 방법과 굳이 왜 스트라이더를 타야 하는지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스트라이더를 타기 위해 필요한 재료

스트라이더를 타려면 다음 아이템이 필요합니다.

  • 안장
  • 뒤틀린 균 낚싯대

스트라이더를 타려면 안장은 당연합니다. 안장은 직접 제작할 수는 없지만 다른 방법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안장을 얻는 방법에 대한 글을 확인하세요.

뒤틀린 균 낚싯대는 낚싯대 또는 손상된 낚싯대와 뒤틀린 균으로 제작할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균을 얻기 위해선 진홍빛 균과 뒤틀린 균이 필요합니다. 이 균은 뒤틀린 숲과 진홍빛 숲에서 랜덤하게 생성됩니다. 이제 이 낚싯대를 만들려면 낚싯대에서 대각선 아래쪽으로 균을 제작대 안에 놓아야 합니다.

관련글 :  마인크래프트에서 가위를 만드는 방법

균 낚싯대 배치방법

마인크래프트에서 스트라이더를 타는 방법

안장과 뒤틀린 균 낚싯대를 얻은 후 스트라이더를 타는 방법을 살펴 보겠습니다.

  1.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스트라이더에게 가까이 다가가는 것입니다. 보통 네더의 커다란 용암 웅덩이에서 생성되기 때문에 안전하게 접근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2. 블록을 이용해 다리를 만들어 건너야 할 수도 있습니다. 죽는 것이 걱정된다면 화염 저항의 물약을 준비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뒤틀린 균 낚싯대를 이용하여 스트라이더를 유인할 수도 있습니다. (뒤틀린 균은 스트라이더의 번식 조건.)
  3. 스트라이더에게 가까워지면 단축키에서 안장을 선택하고 스트라이더에게 사용하여 안장을 장착하세요.
  4. 이제 스트라이더와 상호작용하여 그 위에 올라탈 수 있습니다.
  5. 낚싯대에 달린 뒤틀린 균을 선택하면 당근을 막대기에 꽂은 돼지를 타는 것과 비슷하게 스트라이더가 낚싯대가 가리키는 방향으로 움직이기 시작합니다.
  6. 뒤틀린 균 낚싯대의 내구도는 전혀 소모되지 않지만 스트라이더는 상당히 느리게 움직입니다. 속도를 높이려면 낚싯대의 뒤틀린 균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면 스트라이더의 속도가 일시적으로 빨라집니다. 하지만 낚싯대의 내구성이 떨어집니다. 따라서 용암 한가운데서 내구성이 다했을 경우 만일을 대비해 항상 여분의 낚싯대를 준비하세요.
  7. 그리고 곧 알게 되겠지만, 스트라이더는 용암을 좋아하고 용암에 있지 않을 때는 기분이 좋지 않아집니다. 따라서 용암이 다른 지역에서는 슬픈 표정을 짓고 떨기 시작하며 천천히 걷습니다.
  8. 스트라이더에서 내리려면 블록위에 서서 웅크리기 버튼을 누르세요. 스트라이더를 다 타고 나면 반드시 도망갈 수 없는 공간에 보관하세요. 스트라이더는 빠르게 멀리 달아나는데 능숙합니다.
관련글 :  모드없이 마인크래프트 프레임 높이는 방법 5가지

스트라이더를 타는 것이 좋은점

스트라이더를 타는 것은 매우 위험한 행동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보통 용암에 완전히 둘러싸여 있고 뒤틀린 균 낚싯대만 핸들로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스트라이더를 타는 것이 생각보다 얼마나 안전한지 알게 되면 놀랄겁니다.

가끔씩 지형 가장자리에 있는 가스트나 스켈레톤을 제외하고는 주변에 몹이 없습니다. 따라서 용암 외에는 걱정할 것이 많지 않습니다. 또 화염 저항의 물약을 만들면 용암도 위협이 되지 않습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