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안에서 꽃가루 없애는 청소 방법 5가지 알아보자

   읽는 시간 3 분

봄이 오면 따사로운 봄 햇살과 아름다운 꽃 때문에 가슴이 설레이기 마련이죠. 그러나 꽃을 좋아하지만 꽃가루 알러지가 있는 분들은 봄 날씨를 제대로 즐길 수가 없는데요. 바람을 타고 집 안으로 들어오기도 하는데 오늘은 꽃가루로부터 집안을 관리할 수 있는 꽃가루 없애는 청소 방법 5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꽃가루 없애는 청소 방법 5가지

1. 현관에서 신발과 겉 옷 벗기

꽃가루 없애는 청소 방법

밖에서 장시간 외출을 한 경우 현관문에서 즉시 신발과 겉 옷을 벗어야 하는데요. 꽃가루 입자는 신발에 많이 달라 붙고 그 다음으로 겉 옷에 굉장히 많이 달라 붙어 있습니다. 그래서 집 안에 들어가서 옷을 벗게 되면 꽃 가루가 날리게 되는데요.

만약 신발에 묻은 꽃가루가 걱정이 된다면 현관 전용 러그를 깔아두고 주기적으로 러그를 털어주면 도움이 됩니다. 겉 옷의 경우 집에 들어가기 전에 한 번 탁탁 털고 들어가면 꽃 가루가 집 안에 들어가지 않도록 어느 정도 예방이 되며 현관 앞에 옷걸이를 두고 방 안에 옷을 놓지 말고 현관에 두면 좋습니다.

관련글 :  빠르게 직장인 돈 모으기 5가지 방법

2. 침구를 자주 세탁하기

자주 세탁하기
꽃가루 없애는 청소 방법

꽃가루 없애는 청소 방법 중 제일 중요한 방법이죠. 바로 침구류를 자주 세탁하는 방법인데요. 요즘은 세탁기에 스팀 기능이 다 있기 때문에 고온으로 세탁하면 집 먼지 진드기도 없앨 수 있고 꽃가루까지 제거를 할 수 있습니다.

침대 시트와 베개 커버, 덮는 이불 등 다양한 침구류를 적어도 일주일에 한 번은 세탁 하는 것이 좋으며 고온으로 계속 세탁을 하게 되면 면이 헤지기 때문에 고온은 자주 하지 않아야 하며 침구류 세탁에 가장 이상적인 온도는 55~60도라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극세사나 폭신한 이불보다는 저 자극성 베개나 매트리스 보호 커버를 사용하면 도움이 됩니다.

3. 세탁물 실내에서 건조 시키기

실내에서 건조시키기

햇살이 좋은 날에는 건조기나 집 안에서 말리는 것 보다는 실 외에서 자연 건조를 하고 싶은 마음이 굴뚝 같죠. 그러나 봄철에는 허공에 꽃가루가 많이 날라 다니기 때문에 옷이나 이불을 밖에서 건조 시키면 꽃가루 및 기타 알레르기 유발 물질이 달라붙을 수 있습니다.

관련글 :  씹상남자 앤드류 테이트 명언 어록 50가지

건조기를 사용하거나 통풍이 잘 되는 실내 공간에서 말리는 것이 제일 좋고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향이 있는 세제나 섬유유연제 보다는 무 향의 세제를 사용하거나 직접 친환경 세제를 만들어서 사용하시면 알레르기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4. 수시로 먼지 제거

먼지 제거

젖은 걸레나 먼지 제거 해주는 돌돌이를 이용하여 수시로 집 안의 먼지를 제거해줘야 하는데요. 젖은 걸레의 경우에는 일반 면 천보다는 극세사 천으로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은데 극세사의 천은 먼지를 끌어 당기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더욱 깨끗하게 먼지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가끔 먼지를 제거하기 위해 먼지털이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먼지털이의 경우 각종 먼지를 공기에 튕겨내는 역할을 하여 알레르기를 더욱 악화 시키니 먼지털이 보다는 끈끈한 돌돌이를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관련글 :  지치지 말길, 꿈에 관한 명언 77가지

5. 정리하기

방 안이나 거실이 정리되지 않은 상태로 물건이 너저분하게 있으면 꽃가루 및 기타 알레르기 물질이 물건 위에 앉게 되면서 먼지로 덮일 수 있기 때문에 항상 정리 정돈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탁상 위에 웬만하면 물건을 꺼내 놓지 않는 것이 좋고 책이나 잡지 등 먼지가 쌓이기 쉬운 물건은 서랍 안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어린 아이를 키우고 있다면 아이가 물고 빨고 하는 장난감은 수시로 닦아 주는 것이 좋고 뚜껑이 있는 장난감 보관함을 이용하여 장난감을 보관하면 먼지가 쌓이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오늘은 꽃가루 없애는 청소 방법 5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일반적으로 꽃가루 수치는 오전보다는 오후에 가장 높으니 환기를 시킬 때에는 일어나자마자 오전에 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꽃가루 없애는 청소 방법을 보시고 정리와 청소를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