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게 직장인 돈 모으기 5가지 방법

   읽는 시간 3 분

빠르게 직장인 돈 모으기 5가지 방법 ” 요즘에는 경제적으로 자유를 누리고 싶다거나 재테크에 관심을 갖는 직장인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보통 직장인 돈 모으기 목표를 잡을때 1억원의 목돈을 목표로 잡고 있습니다. 작고 소중한 내 월급으로 1억원의 목돈을 모으려면 현금흐름 관리가 가장 중요합니다. 월급으로 들어오는 현금흐름을 잘 관리하고 본격적으로 이율이 높아지는 투자나 재테크등을 실천해야 합니다.

빠르게 직장인 돈 모으기 5가지 방법

1. 월급통장만 바꿔도 이율이 높아진다.

월급통장만 바꿔도 이율이 높아진다

보통 월급통장은 수시입출금통장을 사용하는데 이 경우 금리가 0.1% 입니다. 금리가 있는지도 모르는 사람들은 잘 모를텐데요. 반면 CMA 통장은 1%대 금리를 제공하고 있어 하루만 맡겨도 이자를 지급받을 수 있는 일일 복리 시스템으로 파킹통장으로도 잘 알려져 있고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되도록 CMA 통장으로 월급을 지급받는것이 좋고 특판을 진행할때 미리 미리 개설해두는것이 필요하겠습니다.

관련글 :  모르면 손해 달러 통장 추천 TOP 5

[sc name=”gflix” ][/sc]

 

2. 멍청비용 찾기

멍청비용 찾기

현대인들은 정말 쓸데없는 소비를 많이 하면서 살아간다고 합니다. 특가나 한정품을 발견하면 지나치지 못하고 몇백원을 아끼기 위해 쓰지도 않는 물건을 덥썩덥썩 구매하기도 하죠. 단돈 몇백원을 아끼기 위해 오히려 지출이 늘어난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보통 특가나 한정품은 기업들의 미끼상품으로 자신도 모르게 마케팅에 속고 있지 않으신가요? ” 사두면 쓸곳이 있을거야 ” 라는 생각으로 구매를 일삼다보면 어느덧 그 작은 금액들이 쌓여 집 월세를 내고도 남을 돈이 소비되고 있을 겁니다.

3. 정확한 목표 세우기

직장인 돈 모으기 정확한 목표 세우기

월급통장을 바꾸고 멍청비용을 찾아 수입과 지출에 대해서 잘 파악했다면 이제는 정확한 목표를 세우는것이 필요합니다. 목표를 정할 때에는 살아가면서 자신에게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목표를 구체적으로 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차를 굉장히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나는 벤츠를 사기 위해 7천만원을 모으고 말겠어” 라며 맹목적으로 저축하는 것이죠.

관련글 :  사이다 인간관계 명언 글귀 조언 100가지

차를 사기 위해 저축한다는것은 미련한것 아니냐구요? 인생의 목표 자체가 “돈”에 있다면 미련한 짓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벤츠를 사기 위해 7천만원을 모은다는 자체만으로 대단한 것이고 7천만원을 모았다 한들 그 시간동안 감내한 노력에 이 돈을 고작 벤츠를 사기 위해 소모하지도 않습니다. 설사 벤츠를 산다고 해도 어떤가요? 한번 해냈기 때문에 다시 해내면 되는겁니다!

[sc name=”gflix” ][/sc]

 

4. 저축과 동시에 투자하기

저축과 동시에 투자하기

사실 가장 간단한 방법은 저축과 동시에 투자하는것입니다. 워렌버핏이 자신이 죽으면 아내에게 모든 돈을 투자하라고 한 뱅가드의 VOO 펀드에 대해 아시나요? VOO는 미국의 대표적인 ETF 펀드로 5년간 60%의 수익률을 기록했습니다. 최근에는 토스 같은 어플을 통해 소수점 매매로 단돈 1만원도 투자할 수 있다는것 알고 계신가요? 매일, 매주, 매달 자신이 감당 가능한 돈에서 자동으로 매매를 주문해놓고 회사를 열심히 다니다보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자산가가 되어있을 겁니다!

관련글 :  야외에서 벌레 퇴치 하는 방법 7가지

5. 소득을 늘려라

소득 늘리기

돈을 아끼고 투자를 하고 목표를 세우고 모두 뻔한 이야기 아닌가요? 사실 직장인 돈 모으기의 가장 빠른 방법은 소득을 늘리는 것입니다. 회사는 인풋대비 아웃풋이 굉장히 떨어집니다. 결국 일을 아무리 열심히해도 받을 월급은 정해져 있고 승진한다 한들 상승폭이 굉장히 적죠. 요즘에는 정말 간단하게 진행할 수 있는 부업이 많은 만큼 남는 짜투리 시간에 부업을 하고 그 돈으로 저축이나 투자를 하는것이 훨씬 빠르게 돈을 모으는 방법입니다.

마치며

이처럼 직장인 돈 모으기 방법은 굉장히 뻔합니다. 누구나 알고 있고 누구나 실천할 수 있죠. 짧은 기간내에 큰 돈을 모으거나 재테크에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점을 보면 한 가지는 뚜렷합니다. 바로 “꾸준함”으로 누구나 꾸준함을 가지고 있다면 성공해낼 수 있습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