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휴지통 삭제 복구 방법

   읽는 시간 4 분

추가 저장 공간이 필요할 때 가장 먼저 하는 일은 무엇일까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렇듯이 윈도우 휴지통을 비우는데, 휴지통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휴지통 비우기 옵션을 선택하면 됩니다. 하지만 휴지통을 비운 후 휴지통에서 파일을 복구해야 한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 글에서는 비운 휴지통을 복구할 수 있는 이유와 휴지통 삭제 복구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휴지통 복구가 가능한가요?

예, 비워진 휴지통을 복구하는 것은 가능하지만 몇 가지 특별한 방법 없이는 불가능합니다. 휴지통은 사실 삭제된 파일을 임시로 저장하는 공간입니다. 삭제된 파일은 컴퓨터에서 즉시 제거되는 대신 먼저 휴지통으로 옮겨져 자동 또는 수동으로 제거될 때까지 기다립니다. 물론 Shift + Delete 키 조합을 사용하여 파일을 즉시 삭제할 수도 있지만, 대부분의 유저는 Shift + Delete 키 조합이 존재한다는 사실조차 모릅니다.

윈도우 11, 윈도우 10, 윈도우 8, 윈도우 7 및 이전 버전에서 휴지통을 비우면 파일이 차지하고 있던 저장 공간이 사용 가능한 것으로 표시되어 다른 응용 프로그램에서 데이터를 저장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애플리케이션이 비워진 저장 공간을 사용할 때까지 원본 파일은 그대로 남아 있으므로 휴지통을 비운 후에도 휴지통에서 파일을 복구할 수 있습니다.

  • 유일한 문제는 파일을 덮어쓰고 복구할 수 없는 상태가 되기까지 시간이 정해져 있다는 것입니다. 정확한 시간은 컴퓨터 사용 방식과 저장 장치에 얼마나 많은 빈 공간이 있는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저장 공간이 몇 GB밖에 남지 않았다면 수백 GB의 저장 공간이 있는 경우보다 일부 애플리케이션이 파일을 덮어써서 영원히 복구할 수 없습니다.
관련글 :  윈도우 방화벽과 바이러스 백신의 차이점

간단한 휴지통 삭제 복구 방법

방법1. Recuva를 다운로드하여 PC에 설치합니다.

웹사이트에서 무료 버전의 Recuva(링크)를 다운로드하고 설치하세요. 모든 컴퓨터의 운영체제가 지원되며 간단하게 파일을 복구할 수 있습니다.

방법 2: 윈도우의 이전 버전을 휴지통에서 삭제된 파일을 복구합니다.

윈도우 8 빌드 7878 이상에는 파일 히스토리라는 증분 백업 기능이 제공됩니다. 이 기능을 활성화하면 라이브러리, 컴퓨터 및 외장 드라이브나 인터넷 위치의 다른 여러 위치에 있는 파일을 백업합니다. 컴퓨터에서 파일 히스토리가 활성화되어 있고 손실된 파일을 마지막으로 본 위치를 백업하도록 구성된 경우, 다음 단계에 따라 휴지통을 비운 후 파일을 쉽게 다시 가져올 수 있습니다.

  1. 파일 탐색기를 시작합니다.
  2. 삭제하기 전에 손실된 파일이 있던 폴더로 이동합니다.
  3. 폴더의 빈 공간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속성 옵션을 선택합니다.
  4. 이전 버전 탭으로 이동합니다.
  5. 폴더의 이전 버전을 선택하고 열기를 클릭합니다.
  6. 누락된 파일을 찾아 안전한 위치로 옮깁니다.
관련글 :  USB 삭제 파일을 복구하는 방법

방법 3: 백업 및 복원을 사용하여 휴지통 데이터 복원하기.

윈도우 컴퓨터에서 파일 히스토리의 전신인 백업 및 복원 기능을 사용하시나요? 그렇다면 윈도우 비스타 이상에 포함된 이 기능으로 삭제된 파일을 복구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 복구 기능은 데이터를 한 번 이상 백업한 경우에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음 단계에 따라 백업 및 복원을 사용하여 삭제된 파일을 복원할 수 있습니다.

  1. 시작 메뉴를 불러와 제어판을 검색합니다. 그런 다음 관련 결과를 엽니다.
  2. 시스템 및 보안 > 백업 및 복원으로 이동합니다.
  3. 내 파일 복원 방법을 클릭합니다. 이 방법을 사용할 수 없는 경우 대신 파일을 복원할 다른 백업 선택 옵션을 클릭한 다음 백업 위치를 선택합니다.
  4. 복원하려는 삭제된 파일 또는 폴더를 찾아 계속 진행합니다.
  5. 파일을 복원할 위치를 선택하고 계속합니다.
  6. 파일을 복원하고 윈도우를 닫습니다.

방법 4: 원드라이브에서 삭제된 파일 복원하기.

최신 버전의 윈도우는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저장소 서비스인 원드라이브를 기본 애플리케이션으로 통합하고 있으므로, 이 서비스를 활성화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경우 손실된 파일이 클라우드에 남아 있을 수 있으며, 몇 번의 클릭만으로 모든 기기에서 복구할 수 있으므로 휴지통을 비운 후 파일을 복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1. 즐겨 찾는 웹 브라우저를 실행하고 다음 주소로 이동합니다.https://onedrive.live.com/.
  2.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3. 손실된 파일이 있는 폴더로 이동합니다.
  4. 복구하려는 파일을 선택합니다.
  5. 다운로드를 클릭하여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에서 컴퓨터로 다운로드합니다.
관련글 :  윈도우 업데이트 오류코드 8007000e 해결 방법

누락된 파일이 예상 위치에 없는 경우 휴지통 탭(왼쪽 창에 있음) 속을 살펴봐야 합니다. 휴지통은 삭제된 파일이 30일 후에 영구적으로 삭제되기 전에 원드라이브에서 보관하는 곳입니다.

방법 5: 마이크로소프트의 복구 도구를 사용하여 손실 된 휴지통 파일 검색

2020년, 마이크로소프트는 마침내 윈도우 파일 복구라는 자체 데이터 복구 도구를 출시했습니다. 확실히 기본적이지만(가장 일반적인 파일 형식만 지원되고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없음), 윈도우 파일 복구는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하여 무제한으로 데이터를 복구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므로 한 번 시도해 보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스토어의 Windows File Recovery

  1.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Windows File Recovery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합니다.
  2. 관리자로 윈도우 파워셀을 시작합니다.
    다음 명령을 입력하여 다운로드 폴더를 외장 드라이브에 복구합니다: Winfr C: E: /regular /n /Users/your-username\Downloads/

위의 명령을 쉽게 수정하여 원하는 폴더를 외부 저장 장치에 복구할 수 있습니다(덮어쓰기를 방지하기 위해 복구 대상과 원본 위치가 절대 같으면 안 됩니다).

0 0 votes
Article Rating
구독하다
알림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모든 댓글 보기
error: 저작권 보호정책
0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보세요.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