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 가볼만한 곳 BEST 10 가족여행지로 최고

   읽는 시간 5 분

포천 가볼만한 곳 BEST 10. 경기도 북쪽에 위치한 포천은 빼어난 자연경관을 자랑하는곳입니다. 우리나라 최대 크기의 국립수목원과 허브아일랜드. 그리고 밤을새워 놀아도 모자란 평강랜드와 절경을 자랑하는 포천아트밸리까지. 이국적인 느낌이 가득한 포천은 언제가도 항상 즐거운 곳입니다. 오늘은 이런 포천 관광지 10곳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포천 가볼만한 곳 BEST 10

[sc name=”gflix” ][/sc]

1. 산정호수

포천 가볼만한 곳 산정호수

포천 가볼만한 곳, 산정호수는 포천을 대표하는 여행지입니다. 산속에 드넓게 펼쳐진 호숫가를 따라 산책로가 이어지는 호수로 약 4KM 구간인데요. 한 시간 거리에 이르는 산책로 곳곳에는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가득합니다. 작지만 오래된 놀이공원을 시작하고 “낭만닥터 김사부”의 촬영지로 유명한 돌담병원과 수목원프로방스에 들러볼 수 있습니다. 한적한 호수를 바라보며 쉬어갈 수 있는 낭만이 있는곳입니다.

울산 가볼만한 곳 BEST 10 뷰 맛집

2. 한탄강 하늘다리

한탄강 하늘다리

한탄강은 용암이 흐르며 만들어진 협곡입니다. 이 한탄강을 가로지르는 하늘다리가 2018년에 완공되었는데요. 폭 2M에 길이 200M에 달하는 이 다리는 한탄강에 형성되어있는 주상절리를 관찰할 수 있는 보도교로 흔들리게 설계되어있고 스카이워크가있어 색다른 재미를 줄 수 있는 관광지입니다. 하늘다리 근처에는 비둘기낭폭포에도 꼭 들려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관련글 :  인천 송도 가볼만한곳 BEST 10 - 맛집 포함

3. 포천이동갈비마을

포천이동갈비마을

포천 가볼만한 곳. 포천시 이동면에서 시작한 소갈구이의 한종류인 포천 이동갈비는 갈비뼈와 나머지 살을 이쑤시개에 꽂아 내어주는 스타일이 특징입니다. 여러 설이 있지만 포천 근처에서 근무하는 군인들이 먹기 시작하면서 전국적으로 명성을 얻었다는 설이 가장 유력하죠. 한우중에서도 암소만을 선별해 양념에 푹 재운뒤 숯불로 구워먹는 방식으로 더할나위없는 미식을 느낄 수 있습니다.

[sc name=”gflix” ][/sc]

4. 포천아트밸리

포천아트밸리

포천아트밸리도 포천을 대표하는 관광지입니다. 버려졌던 채석장에 문화와 예술을 불어넣고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가득 채워졌는데요. 화강암 채석장을 새롭게 해석해 만들어낸 테마공원입니다. 가파른 경사를 따라 운행하는 모노레일을 타고 위로 오르면 사람이 만들어낸 수많은 조각 작품들과 영화에서 볼법한 풍경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거제도 가볼만한 곳 BEST 10 인생샷 명소!

5. 허브아일랜드

허브아일랜드

포천하면 허브아일랜드가 빠져선 안되겠죠. 온 몸이 허브향을 감싸고 사방에 꽃이 가득한 곳으로 허브 사이로 난 길을 따라 걷다보면 나도 모르게 어느샌가 힐링되어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세계 최대 규모의 실내 허브식물원에서 300종이 넘는 허브를 만나볼 수 있답니다. 각종 허브체험은 물론 허브를 통한 족욕도 가능하니 꼭 가보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  2022년 포항 가볼만한곳 BEST 10

6. 어메이징파크

어메이징파크

포천 가볼만한 곳, 허브아일랜드 인근에 위치한 어메이징 파크는 포천시 수위봉 자락에 위치해 과학과 휴식을 키워드로 조성한 복합 문화 공간입니다. 이곳에 도착한 사람들을 가장 먼저 맞이하는것은 130M에 이르는 서스펜스브리지로 계곡을 가로지르는 아찔함과 하늘을 걷는듯한 짜릿함을 맛볼수 있습니다. 서스펜스브리지를 건너 어메이징파크에 도착하면 200가지의 공학기구를 직접 움직여볼 수 있는데, 과학과 놀이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공간입니다.

[sc name=”gflix” ][/sc]

7. 명성산

명성산

포천 명성산은 가을철이면 억새산행으로 유명한 산입니다. 산자락에 산정호수를 끼고 있어 트래핑과 호수의 정치를 한껏 만끽할 수 있습니다. 억새꽃이 장관을 이루는 곳으로 1997년부터는 억새꽃 축제가 개최되기도 시작했습니다. 산정호수 관광지와 연계되어 등산로가 개발되면서 등산인들이 선호하는 등산코스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2022년 포항 가볼만한곳 BEST 10

8. 평강랜드

평강랜드

포천 가볼만한 곳 평강랜드. 포천의 평강랜드는 4계절 내내 가보아도 즐길거리가 많아 4계절 내내 관광객이 끊이질 않습니다. 13개의 테마정원 그리고 국내 최초 암석원을 보유한 놀이터 어드벤처 파크등 체험교육이 함께 운영되고 있고 숙박, 관람, 전시 활동을 즐길 수 있는 최대 엔터테이먼트 공간입니다. 여름에는 수국을 보러와야하고 겨울에는 설경을 봐야하고 가을에는 핑크뮬리를 보러와야하는 명소입니다

관련글 :  도쿄 가볼만한 곳 (여행코스) BEST 30

9. 푸른언덕블루베리

블루베리

포천의 블루베리 체험농장인 푸른언덕블루베리 농장은 여름이 수확기이지만 냉동블루베리, 건조블루베리, 음료, 아이스크림, 쿠키등 다양한 형태로 언제든지 만나볼 수 있어 4계절 내내 운영하고 있는 농장입니다. 이곳에 가면 블루베리따기, 빙수 만들기등 재미난 체험을 많이할 수 있어 아이들에게 항상 인기가 많은 관광지입니다.

[sc name=”gflix” ][/sc]

10. 더 파크 아프리카 뮤지엄

더 파크 아프리카 뮤지엄

포천에서만 즐길 수 있는 아프리카 대륙의 모습을 담은 박물관! 자연과 함께 살아가는 아프리카 대륙의 축소판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아프리카 문화를 주제로 한 복합 문화공간으로서 포천시 국립수목원 근처에 있으며 탄자니아, 케냐, 짐바브웨등 아프리카의 30개국 및 3700여점의 유물등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국내에서뿐만 아니라 유럽에서도 예술적 가치를 인정받고 있습니다.

마무리하며

이렇게 포천 가볼만한 곳 BEST10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외에도 포천에는 포천 산사원, 국망봉 자연 휴양림, 아우라지 베개용암, 계류리 예술창고등 가볼만한곳이 정말 많고 사계절내내 각종 축제를 열고 있으니 언제라도 방문해도 좋은곳입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