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A 팬이라면 GTA 같은 게임 TOP 10

   읽는 시간 8 분

GTA 5는 2013년에 출시된 이래로 여전히 엄청난 인기를 누리고 있는 베스트셀러 오픈 월드 액션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멀티플레이어 온라인 모드와 상징적인 주인공 마이클, 프랭클린, 트레버가 등장하는 캠페인 스토리를 모두 제공하며, 체험할 수 있는 모든 활동, 자동차, 강도, 커스텀 게임 모드는 이전 GTA 시리즈와 비교조차 할 수 없을 정도로 다양합니다.

GTA 같은 게임을 여럿 찾아보아도 GTA와 동일한 경험을 하는 것은 쉽지 않지만, 여러 게임에서 다양한 측면에서 이 최고의 게임을 모방하려고 시도합니다. 대부분의 모방 게임의 경우 오픈 월드 스토리 또는 유사한 테마와 메커니즘을 사용하므로, GTA 5와 같이 폭력적인 맛을 즐길 수 있는 몇 가지 게임을 소개합니다.

GTA 같은 게임 추천 TOP 10

1. GTA : 트릴로지

GTA 시리즈를 오랫동안 유명하게 만든 클래식 GTA 게임을 아직 경험해보지 못했다면, 특히 3부작으로 리마스터링된 GTA 트릴로지를 꼭 한 번 플레이해 보세요. 초기 GTA 게임에는 샌 안드레아스의 CJ와 빅 스모크, 바이스 시티의 토미 베르세티와 같이 게임에서 가장 상징적인 캐릭터가 등장했습니다.

로스앤젤레스, 마이애미, 뉴욕에서 영감을 받은 세계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무기, 물리, 대화, 기억에 남는 미션은 이 시리즈를 만든 요소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GTA 4의 가치를 낮게 평가하는 것은 아니지만, 이 게임은 여전히 시리즈 사상 가장 복잡한 스토리와 훌륭한 DLC를 제공하는 놀라운 작품입니다.

2. 세인츠 로우 시리즈

세인츠 로우 시리즈는 GTA 5와 같은 수준의 코미디 및 범죄 이야기입니다. 2006년에 처음 출시되어 2022년에 리메이크되었지만, 가장 처음 출시된 세 편이 팬들이 가장 좋아하는 시리즈입니다. 여러분은 세인츠 로우에서 성자라고 불릴 수 있지만, GTA 5의 주인공들처럼 성자는 아닙니다. 당신은 말 그대로 이 세계의 보스로서 성도들이 휘말리는 가장 거친 음모와 라이벌 갱단의 적대 행위에서 성도들을 이끌고 있습니다.

관련글 :  에픽게임즈 게임 추천 BEST 15

미국 도시에서 영감을 받은 오픈 월드와 동일한 미니맵 UI, 쓰리 스트릿 세인츠라는 갱단 소속 캐릭터, 추억의 자동차 라디오 방송국, 유사한 게임플레이 메커니즘을 보면 GTA에서 영감을 받은 것이 분명합니다. 세인츠 로우의 또 다른 하이라이트인 캐릭터들은 모두 매우 엉뚱하고 재미있으며, 게임에서 획득할 수 있는 무기와 차량에도 훨씬 더 선정적인 콘텐츠와 우스꽝스러운 요소로 가득합니다. 세인츠로우는 한 마디로 말하면 GTA보다 더 병맛 같은 GTA 같은 게임이라고 평할 수 있겠습니다.

3. 레드 데드 리뎀션2

GTA 같은 게임

GTA 5의 후속작으로 락스타 게임즈의 또 다른 걸작이 있다면 이보다 더 좋은 게임이 있을까요? 레드 데드 리뎀션 2는 첫 번째 레드 데드 사건 이전의 격동의 시기에 오리지널 반 데어 린데 갱단의 귀환을 보여줍니다. 주인공인 아서 모건은 GTA 5의 캐릭터와는 대조적인 성격으로, 여정에서 훨씬 더 진심과 감정의 순간을 경험하게 됩니다.

경치 좋은 오픈 월드에서 1899년 서부 개척시대에 몰입할 수 있으며, 말과 역마차가 이국적인 스포츠카 대신 교통수단이 되고, 무기는 익숙한 것과는 분명히 다릅니다. 하지만 GTA 5와 다른 점은 도덕성 시스템으로, 아서에게 다른 멤버들과 같은 사악함을 부여하는 악행을 더 많이 저지르면 아서의 성격을 바꿀 수 있습니다. 레드 데드 리뎀션2를 더 재미있게 플레이하고 싶다면 최고의 모드를 첨가할 수도 있습니다.

4. 마피아 : 트릴로지

2K와 Hangar 13의 마피아 시리즈는 GTA에서 많은 영감을 받았으며, 여러분이 경험하게 될 가장 GTA 같은 범죄 어드벤처가 될 것입니다. 세 게임 모두 새롭게 리메이크 및 리마스터링되어 하나의 3부작으로 묶였습니다. 마피아 : 트릴로지는 금주법 시대에 마피아를 위해 범죄의 길로 들어선 택시 운전사 토미 안젤로의 이야기를 다룬 2002년의 게임을 리메이크한 게임입니다.

속편인 마피아 2는 제2차 세계대전 참전 용사 비토 스칼레타가 고향으로 돌아와 친구 조 바바로(Joe Barbaro)의 영향을 받아 마피아를 위해 일하기 시작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룹니다. 마피아 3는 1960년대 후반으로 돌아가 베트남전 참전용사 링컨 클레이가 마피아 2의 비토 스칼레타, 아일랜드 마피아 토마스 버크, 아이티 마피아 보스 카산드라와 협력하여 새로운 적대자인 살 마르카노에 맞서 싸우는 이야기를 다룹니다. 캐릭터, 스토리 미션, 총격전, 자동차 추격전은 GTA 못지않는 최고의 게임 입니다.

관련글 :  아노 1800 모드 추천 TOP 10

5. 저스트 코즈3

GTA 5의 재미는 캠페인에서든 온라인 플레이에서든 방대한 오픈 월드에서 펼칠 수 있는 폭력과 자유로움 입니다. 저스트 코즈 3는 파괴에 특화된 게임으로, 창의적인 도구와 방법으로 가장 만족스러운 폭발과 구조물에 손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캐릭터의 갈고리로 적을 공중으로 띄우거나 헬리콥터를 건물에 충돌시키는 트릭은 더욱 인상적입니다.

또한 강도 임무나 자유 로밍에서 낙하산을 타고 낙하산을 타는 것을 좋아한다면, 이 게임에서는 윙슈트 활공과 멋진 지중해 풍경이 펼쳐진 꽤 큰 규모의 맵에서 더 많은 것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가장 큰 차이점은 주인공 리코 로드리게스가 사악한 장군으로부터 메디치 가문을 해방시키기 위해 혼란을 일으킨다는 점이죠. 저스트 코즈 3는 폭발과 자유도 면에서 최고의 GTA 같은 게임 입니다.

6. 야쿠자 시리즈

시리즈 용과같이

오픈월드 배경에서 범죄와 돈이라는 공통된 테마는 GTA 같은 게임의 공통된 특징입니다. 야쿠자 시리즈 또한 마찬가지죠. GTA 5의 마이클은 야쿠자 시리즈의 주인공인 키류 카즈마와 함께 범죄의 삶에서 은퇴하려고 하지만 자꾸만 다시 범죄의 길로 빠져들게 된다는 점에서 어느 정도 공감할 수 있을 것입니다.

대부분 재미있는 전투 시스템(야쿠자 : 라이크 어 드래곤은 턴제 파티 전투를 진행합니다)을 통해 격투를 벌이고 스토리를 진행하면서 경험치를 얻게 되지만, 디스코 댄스, 노래방, 골프와 같은 독특한 미니 게임도 즐길 수 있습니다. (마치 GTA처럼) 범죄자를 쫓는 형사가 되어 플레이하고 싶다면 저지먼트 게임도 이 시리즈의 일부입니다.

7. 사이버펑크 2077

사이버펑크 2077은 게임의 전체적인 맥락이나 분위기가 가장 GTA 같은 게임이 아닐까 싶습니다. GTA 5의 팬이라면 사이버펑크 2077을 좋아할 만한 요소가 많습니다. 오픈 월드인 나이트 시티를 돌아다니는 것은 로스 산토스처럼 느껴지지만 미래적인 분위기가 가미되어 있으며, 게임 초반에는 파트너인 재키 웰스와 함께 유물 강탈 작전을 수행하게 됩니다. 또한 이제 부동산을 소유하고 다양한 신규 아파트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게임은 1인칭 RPG로, 세부적인 옵션을 통해 자신만의 캐릭터를 만들 수 있으며, 강도 사건 이후에는 꽤 흥미로운 전환이 이어집니다. 주인공 V는 전직 록스타에서 군인으로 변신한 조니 실버핸드라는 인물과 함께 게임을 진행하게 되는데, 키아누 리브스의 목소리로 때때로 트레버와 같은 혼란스러운 성격을 풍기는 캐릭터가 등장합니다. 그리고, 최고의 사이버펑크 모드를 확인하세요!

관련글 :  콘텐츠 워닝 모드 설치 방법

8. 마블 스파이더 맨

스파이더맨과 같은 슈퍼히어로와 GTA 5의 범죄자 주인공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킹핀, 일렉트로, 닥 오크, 스콜피온과 같은 사악한 만화책 속 악당들을 상대하는 것 외에는 별다른 일이 없다는 것입니다. 또한 뉴욕의 맵은 로스 산토스 못지않은 재미를 선사하며, 특히 건물과 건물 사이를 거미줄처럼 휘감으며 이동하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또한, 게임 내내 스파이더맨 만 플레이하지 않고 오스코프 에서 실험실 조수로 일하는 피터 파커를 위한 미니게임도 있습니다. 또, GTA와 마찬가지로 MJ 왓슨과 마일스 모랄레스가 되어야 하는 미션이 있습니다. 초능력을 가진 주인공을 플레이 하는 GTA 같은 게임을 찾고 계신다면 마블 스파이더 맨을 플레이해보세요!

9. 파크라이5 

오픈 월드 스타일로 탐험할 수 있는 새로운 가상의 미국을 선사하는 파크라이5에서 GTA 5의 도시 생활을 떠나 더 넓은 황야를 만나보세요. 파크라이5는 GTA 5의 실제 스토리나 목표와는 거의 관련이 없지만, 몬태나 주 호프 카운티를 점령한 조셉 시드 컬트에 혼란을 일으킬 수 있는 자동차, 글라이더, 비행기, 다양한 총기류가 등장합니다.

여기서 플레이하는 캐릭터는 악당을 막기 위해 노력하는 미국 연방 보안관과의 합동 태스크 포스의 보안관 대리인이기 때문에 트레버, 프랭클린, 마이클과 완전히 정반대입니다. 이전 파크라이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플레이어는 민병대로부터 세계를 서서히 되찾고 그 안의 모든 것을 탐험하게 됩니다. 유비소프트식 GTA 같은 게임을 즐겨보세요.

10. 어쌔신크리드4 : 블랙 플래그

어쌔신 크리드 4: 블랙 플래그에서 여러분은 해적의 황금기 나소의 공해에서 범죄 조직을 운영하게 됩니다. 광활한 에메랄드빛 바다에는 강탈을 감행할 수 있는 배들이 가득하며, 에드워드 티치(검은 수염)와 앤 보니 같은 저명한 해적들로 구성된 동료들이 여러분과 함께합니다.

플레이어는 잭도우 호의 선장이자 선조 암살자인 에드워드 켄웨이가 되어 은신과 매끄러운 회피 전투를 통해 이 역사적인 시대에 템플러 기사단에 맞서 싸우게 됩니다. 이 게임플레이 어드벤처는 클래식 어쌔신 크리드 타이틀 중 가장 훌륭한 게임플레이와 스릴 넘치는 스토리를 자랑합니다. 해적시대의 트래버가 되어보고 싶나요? 여기 이 GTA 같은 게임인 어쌔신크리드 4 : 블랙 플래그가 있습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