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AI 챗봇 사이트 추천 BEST 12

   읽는 시간 9 분

최고의 AI 챗봇 사이트 추천 BEST 12 ” 다방면에서 AI가 우리 삶에 스며들고 있습니다. AI가 그림을 그려주는것부터 작사와 작곡까지 말이죠. 최근에는 AI 챗봇도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일상적인 대화부터 영어공부를 위한 영어다양한 AI 챗봇 사이트에 대해 소개합니다.

AI 챗봇 사이트 추천 BEST 12

1. 빙챗

실행방법

빙챗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개발한 챗봇으로서 사용자의 언어를 이해하고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찾아주는 챗봇 서비스 입니다. 검색엔진인 ” 빙 ” 에서 이용할 수 있고 반드시 회원가입을 해야만 합니다.

현재는 테스트 형태로 오픈이되어있기에 ” 대기자 명단 ” 에 유저를 올려두어야 추후에 사용이 가능하고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에서만 빙챗 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엣지 브라우저에서 bing.com 으로 들어가면 좌측 상단의 ” 채팅 ” 을 눌러 빙챗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이제 ” 채팅 ” 메뉴를 누르면 창작, 균형잡힘, 정확함등의 스타일이 나오는데 새로운 주제를 선택해 대화할때마다 새롭게 고를 수 있습니다. 3가지 대화 스타일은 파인튜닝이나 프롬프트 처리에 따라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 창작 ( Creative ) : 짧고 엉뚱한 답변 그리고 추가 질문
  • 균형잡힘 ( Balanced ) : 전체적으로 긴 답변 및 웹사이트 인용
  • 정확함 ( Precise ) : 짧고 명확한 답변, 답이 명확하지 않은 경우 추가질문 X

하나의 주제 당 15개의 질문 그리고 하루에 10개의 채팅을 생성할 수 있으며 여러 가지 질문을 복합적으로 묻는 질문에는 챗 GPT보다 정확성이 낮았으며 하나씩 질문할때 더욱 자세히 답변해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검색엔진과 결합되어있는 AI 챗봇이다 보니 날씨, 주식시장, 내일날씨와 같은 즉각적인 키워드에서 답변을 매우 잘해주고 텍스트와 함께 사진 정보도 보여주므로 이해하기가 쉽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 외에도 소설창작과 블로그 글쓰기 등이 가능하지만 퀄리티가 그렇게 좋진 못하고 글의 제목을 짓거나 디스크럽션 즉, 서론을 쓸때 활용하면 좋겠습니다.

2. 블루니

BLOONY

블루니는 Open AI의 GPT-3 를 활용해 TUNiB 라는 한국의 인공지능 스타트업에서 만든 AI 챗봇 입니다. 블루니는 위키는 물론 웹상에 존재하는 12억개의 데이터를 학습시킨 인공지능 챗봇으로 여행 관련 인공지능이다 보니 여행과 관련된 대화를 나눌때 퀄리티가 가장 높았습니다.

관련글 :  어도비 파이어플라이 사용방법 AI 이미지 생성 툴

기본적으로는 영어로 대화를 나누어야 하지만, 한국어와 일본어 등 다양한 외국어도 인식하여 영어로 답변을 해주고 있습니다. 인공지능 스타트업인 ” TUNiB ” 에서는 이루다 같은 앱인 코코, 마스라는 한국어 챗봇도 운영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고 이 서비스들은 디어메이트 라는 앱을 통해서도 제공되고 있습니다.

3. ChatGPT

ChatGPT
” AI 대화 사이트 – ChatGPT “

얼마 전, 태크업계를 떠들썩하게 만들었던 인공지능 챗봇이 있습니다. 바로 ChatGPT로 OpenAI 에서 GPT 3.5를 기반으로 개발한 대규모 언어 생성 모델입니다. 기본적으로 챗봇처럼 묻는 질문에 대한 응답을 해줄 수 있지만

ChatGPT는 거기에 더해 상대방의 의도 및 맥락을 파악하는 능력도 가지고 있어 똑같은 의미의 질문일지라도 누가 어떻게 물어보느냐에 따라 매번 다른 답변을 할 수 있죠. 딱딱한 문체를 사용하지 않더라도 질문자의 말을 훨씬 잘 이해할 수 있으며 빠르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또, 사용방법도 매우 간단합니다. 채팅 입력창에 원하는 질문이나 대화거리를 입력하면 되고 예를 들어 블로그 글의 제목이라던가 특정 질문에 대한 답을 요구할 수도 있죠. 언어 자체는 영어만 지원하지만 한국어로 입력해도 무방하며 다만, 영어로 입력했을때 더 빠른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2021년 이후의 정보에 대한 질문을 하면 학습 정보가 부족해 엉뚱한 답변을 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인종차별, 종교, 정치, 19금등 민감한 질문을 하는 경우에도 답변을 회피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챗 뤼튼

뤼튼

일전에 AI가 소설을 써주는 사이트로 소개해드렸던 ” 뤼튼 ” 입니다. 뤼튼에서 제공하고 있는 챗 뤼튼은 GPT 4.0 을 적용한 대화형 챗봇으로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글을 기반으로 하고 있는 챗봇이라 다루기가 쉽고 무엇보다 원하는 정보를 신속하게 얻을 수 있었습니다.

또, 네이버 언어 모델인 하이퍼클로바와 손잡고 자체 언어모델을 조합해 제공하고 있는데, 한국어를 기반으로 한 챗봇답게 한국인에게 가장 친화적인 접근방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GPT4나 Bing챗을 스마트폰에서 사용하기엔 약간의 불편함이 있었는데요.

이런 단점을 챗뤼튼은 한국인이 애용하는 ” 카카오톡 “ 을 이용하여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톡 채널에서 ” 뤼튼 ” 을 검색한 후 추가하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해볼 수 있으며 한국어 중심의 챗봇이기에 자연스러운 한국어 답변과 빠른 답변 속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관련글 :  AI 기반 이미지 업스케일링 웹도구, 앱 8가지 ( 무료, 유료 )

뤼튼 카카오톡 1

GPT가 평균 30초정도의 대기시간이 필요하다면 뤼튼은 10초 이내로 답변을 해주고 있고 하루에 최대 100개의 질문만 가능하며 GPT4 모델을 탑재했다곤 하지만 사진에 대한 정확도는 좀 부족한 편입니다.

여러 질문을 해본결과 종 종 빈약한 대답이나 엉뚱한 대답 그리고 오류를 범하긴 하지만 전반적으로 가장 발달했다는 GPT와 비교했을때 만족할 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었으며 한국어를 주력으로 하는 챗봇들 중에선 대체할 만한 곳이 없다는 생각이 드네요.

5. 핑퐁

AI 대화 사이트 핑퐁

Reply-centric 기술을 사용한 AI 챗봇 사이트 핑퐁은 친근한 일상대화를 즐길 수 있는 인공지능 챗봇 입니다. 100억건의 카카오톡 데이터를 학습시켜 자연어 이해 기술이 뛰어나 한국어와 관련해 다른 어떤 인공지능 챗봇보다 감성적인 면에서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고 있죠.

핑퐁은 GPT4나 빙챗처럼 지적인 대화를 주고 받기보다 이루다처럼 사람과 인공지능이 흥미로운 일상대화를 나눌 수 있는 챗봇이라고 보시면 되겠고 일상대화에서는 정말 강점을 보이지만 날씨 및 검색등 기능적인 대화는 다른 챗봇을 이용하는것이 좋겠습니다.

6. Replika

AI 챗봇 사이트 Replika

Replika 는 인공지능 영어 대화 사이트로 AI와 영어로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사이트에 접속 후 간단히 회원가입을 한 뒤 AI 친구를 선택하고 대화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꽤나 적극적인 AI로 물어본 질문에 단순히 대답을 하는것이 아니라 ” 무슨 계절을 가장 좋아하는지? ” 같은 개인적인 질문도해서 영어를 공부하기에 안성맞춤인 AI 챗봇 사이트 입니다.

7. 심심이

심심이
” 무료 챗봇 사이트 – 심심이 “

AI 챗봇 사이트 심심이는 이미 많은 분들에게 유명한 인공지능입니다. 심심이와 대화는 물론 가르치기, 도와주기, 이야기 게임 등 다양한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8. 이루다

” AI 대화하기 – 이루다 “

친근한 AI 챗봇인 이루다는 일상적인 대화를 나누는 것에 굉장한 강점을 지니고 있는 챗봇입니다. 루다와 채팅을 하다 보면 굉장히 자연스럽게 사람이 말하는 것처럼 대화를 해주는데요.

2.0으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사진을 보여주면 사진까지 인식하는 기능도 추가를 했고 농담도 하는 등 정말 사람 같은 느낌의 대화가 가능합니다. 실제로 사용을 해보면 사람과 대화한다는 착각이 들 정도로 감정교류도 상당히 인상적입니다.

관련글 :  구글 바드를 사용하여 AI 이미지를 생성하는 방법

9. 다다음

카카오브레인에서 카카오톡에 ” 다다음 ” 이라는 AI 챗봇을 내놓았습니다. 특이한 점은 이미지 생성이 가능하고 인터넷 검색과 결합되어 빙처럼 최신 정보와 출처를 같이 제공해준다는 점인데요.

챗 GPT 3.5 언어모델을 기반으로 API를 가져와 구현되었으니 완전히 다른 AI라 보기엔 어렵고 빙 AI에 가깝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래도 국내 토종 메신저인 카카오톡에 접목되어 있어서 접근성은 가장 좋은 AI 챗봇입니다.

10. 아숙업

아숙업은 업스테이지에서 제공하는 카카오톡의 AI 챗봇으로 다다음보다 먼저 발표된 챗봇인데요. 챗GPT 3.0을 기반으로 했는데 가장 큰 장점은 이미지를 불러와서 이미지 안의 텍스트를 읽을 수 있는 OCR 기능이 있다는 것입니다.

아숙업과 다다음은 둘 다 웹페이지를 검색해서 정보를 제공할 수 있고 출처 URL도 알려준다는 점에서는 같다고 볼 수 있는데요. OCR 기능이 있는 아숙업과 이미지 생성 기능이 있는 다다음이기 때문에 필요에 따라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11. 노션AI

AI

업무 협업을 위해 생산성 도구로 사용되어왔던 노션에도 AI 기능이 추가됐습니다. 노션AI는 언어 생성 AI를 활용한 문서 작성 애플리케이션으로 오픈AI의 GPT-3 모델을 탑재했는데요.

아직은 완벽하진 않지만 반응속도가 정말 빠르고 번역본을 페이지 내에서 바로 제공한다는 점. 그리고 한 질문을 이어서 뒤 질문을 반영해 다시 새로 정리해서 써 내려가는 기능이 참 유용하죠.

하지만, 노션AI와 챗GPT는 근본적으로 차이점이 존재하는데요. 챗GPT는 인터넷상에 존재하는 다양한 주제에 대해 대화를 나눌 수 있다면 노션AI는 노션 내에서만 사용되는 인공지능으로 볼 수 있겠네요.

12. 캐릭터AI

AI
” AI 챗봇 사이트 추천 – 캐릭터 AI “

컨셉에 맞는 캐릭터와 채팅을 나눌 수 있는 챗봇 캐릭터 AI 입니다. 고차원의 이루다 느낌이라고 해야 할까요? 이미 제작되어 있는 일론 머스크, 빌리 아일리시, 조 바이든, 아인슈타인 등의 챗봇들과 대화를 나눌 수도 있고 직접 제작한 AI 캐릭터와 대화를 나눌 수 있죠.

직접 챗봇을 만들기 위해선 성격 키워드, 자기소개, 특징적인 말투를 자세히 서술하면 되는데요. 봇을 생성한 뒤엔 채팅을 하면서 자동으로 학습하는 모드와 명령어를 직접하며 조련할 수 있습니다.

챗봇과 대화를 오래 나누면 나눌수록 그 사람의 성격에 정말 가까워지니 든든한 나만의 비밀 친구를 만들어볼 수도 있겠습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