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하자! 스팀 농장 게임 추천 TOP 15

   읽는 시간 8 분

나만의 주말 농장을 가꾸며 힐링하고 싶은 분들 있으신가요? 이번 글에서는 나만의 농장을 가꾸며 힐링할 수 있는 스팀 농장 게임 추천 TOP 15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스팀 농장 게임 추천 TOP 15

1. 그로우

스팀 농장 게임 추천

무언가에 오염되어버린 에버트리를 정화해 나가면서 과거의 영광을 되찾아가는 색다른 농장 게임 그로우 입니다. 플레이어는 더럽혀진 곳을 정리하고, 식물을 심고, 동식물을 관리하면서 자원을 얻고 에버트리를 정화해 나가야 하는데요.

이 플레이 과정을 통해 떠나간 사람들을 불러모아 관리하며 사람들의 만족도를 높여주고 마을을 관리해야 합니다. 농장 게임이긴 하지만 오픈월드의 느낌도 받을 수 있는 색다른 게임으로 미적인 배경과 독특한 감성을 좋아하는 분들에겐 안성맞춤일 것 같습니다.

2. Winkeltje

Winkeltje

취향만 맞다면 정말 오래도록 플레이할 게임 Winkeltje 입니다. 다짜고짜 작은 상점을 맡게 된 플레이어는 물건을 구매해서 팔고 농사를 짓거나 스스로 제작하여 이익을 창출하여 주기적으로 빚 독촉을 갚아나가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구매를 하고 차익을 통해 이윤을 남기지만 게임을 진행할 수록 제작할 수 있거나 생산할 수 있는 물건이 생기면서 더 효율적으로 상점을 운영할 수 있게 되고 상점 운영 시간, 준비 시간으로 나뉘어 아르바이트를 통해 진열하는 수고를 줄일 수 있으며 의뢰를 수령해 추가 이득을 볼 수도 있습니다.

이 처럼 간단한 플레이 방식을 통해 상점을 발전해나가는 게임으로 매우 단순한 플레이 방식을 채용하고 있지만 장르의 독특함 덕분에 경영과 농장을 기반으로 하는 게임을 좋아한다면 가벼우면서도 만족감을 줄 수 있는 게임 입니다.

3. 코랄 아일랜드

아일랜드

따끈따끈한 신작 스팀 농장 게임인 코랄 아일랜드 입니다. 스타듀밸리와 비슷하지만 보다 세련된 그래픽으로 무장하고 있어 스타듀밸리와 비슷한 느낌의 게임을 원하는 분들께 아주 좋은 선택지 일 것 같습니다.

농장 시뮬레이션 답게 집 앞에는 나의 손길을 기다리는 수 만평의 땅이 존재하는데요. 나무, 돌 무더기, 잡초로 가득한 산호섬은 플레이어의 노력에 따라 대도시를 만들 수도 있겠죠.

관련글 :  모바일 숨은 그림 찾기 게임 TOP 14

또, 단일 맵으로 매우 큰 규모를 자랑하고 일러스트가 이쁜 다양한 NPC들이 존재합니다. 아직은 얼리엑세스 중이라 손봐야 할 부분이 많긴 하지만 개발 초기임에도 완성도 높은 수준을 보여주고 있어서 국내 유저들에게도 큰 사랑을 받을 것 같네요.

4. 딩컴

모동숲의 향이 솔솔 풍기는 오픈월드 생활 시뮬레이션 게임 ” 딩컴 ” 입니다. 모동숲과 비슷한 게임이면서도 사냥, 농장 등 스타듀밸리와 다른 생활 시뮬레이션 게임들을 섞어 만들었습니다. 다른 게임과의 차별화된 점도 분명히 존재하는데요.

딩컴에서는 ” 면허증 ” 이라는 시스템이 있어 벌목, 광업, 운송 등 면허증을 구매해야 해당 활동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광석을 캐서 제련하여 다양한 도구도 만들고 수렵 활동을 통해 고기를 얻어 요리를 진행할 수도 있죠.

마을에는 날마다 다른 NPC들이 찾아오게 되고 농업, 축업, 의류, 박물관 등 친밀도를 쌓으면 마을에 정착시킬 수 있답니다. 이 외에도 방대한 컨텐츠를 즐길 수 있는 게임이라 직접 게임을 플레이해보는 걸 추천드리고 멀티플레이도 가능합니다!

5. 썬 헤이븐

헤이븐

스타듀밸리에 RPG 를 곁들인 게임 Sun Haven 입니다. 스타듀밸리, 마이타임앳포샤, 그레이브야드키퍼 등의 게임을 좋아한다면 정말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이죠. 과거의 향수를 불어일으키는 픽셀 그래픽에다가 여러 가지 직업, 퀘스트, 탐험, 농사, 건설등 여러 요소들이 합쳐진 게임 입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농작물과 농사 시스템, 광산 속 여러 광물, 낚시 등 생활과 관련된 다양한 요소들이 산재해 있어 샌드박스의 느낌도 나는 게임이죠. 가장 큰 장점은 최대 8명까지 플레이할 수 있는 멀티플레이 시스템인데 친구들과 같이 아기자기한 세계를 꾸려다닐 수 있죠.

6. 마이타임 앳 샌드록

앳 샌드록

마이타임 앳 포샤의 차기작인 ” 마이타임 앳 샌드록 “ 입니다. 포샤를 재미있게 즐기셨던 분이라면 샌드록도 정말 재미있게 즐기실 수 있는데요. 포샤에 비해 그래픽이 훨씬 좋아졌고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또한 훨씬 다양해지고 디테일해졌습니다.

전작인 포샤를 플레이해보지 않은 분들을 위해 이 게임을 간단하게 설명드리자면 재료를 수집하고 물건을 만든 후 상점이나 사람들에게 팔아 돈을 버는 생활형 게임인데요. 번 돈으로 집을 확장한다거나 집안에 다양한 물건들을 놓을 수 있죠.

관련글 :  FM 2024 재미있는 팀 추천 TOP 10

농장형 게임이지만 성장형 RPG 요소도 같이 들어가 있어 레벨링을 하면 자신의 캐릭터의 여러 분야에 해당하는 스킬을 찍어 능력치를 올릴 수 있습니다. 거기에 더해 스타듀밸리처럼 다양한 NPC와의 호감도를 관리할 수 있고 연애 시스템도 존재하죠.

글리고 넓은 세계관을 통해 다양한 모습의 다양한 지역을 경험할 수 있고 물건을 팔고 돈을 버는 단조로울 수 있는 게임 패턴의 단점을 잘 보완해주는 게임 입니다. 또한, 재료 수집을 위해서는 전투도 불사해야 하는데 여러 가지 무기를 사용해 전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앳 샌드록 전투

건설이나 생존류의 게임들이 멀티플레이를 하지 않으면 고독감으로 인해 무료함에 빠지기 쉬운데 ” 마이타임 앳 샌드록 ” 은 주기적으로 이벤트가 일어나는 마을과 각자 바쁘게 살아가는 NPC들을 구현해 정말로 살아있는 마을과 월드를 구현했습니다.

아직은, 얼리엑세스지만 정말 재미있게 플레이할 수 있으며 앞으로의 업데이트가 기대되는 게임이죠. 전작인 포샤 또한 ” 갓겜 ” 이라 평가받았기에 ” 마이타임 앳 샌드록 ” 은 반드시 플레이해야 하고 해야만 하는 게임으로 평하고 싶네요.

7. 스타듀벨리

스타듀벨리
” 스팀 힐링게임 – 스타듀벨리 “

스타듀벨리는 힐링 게임의 정석이라고 평가받는 게임 입니다. 자유도가 굉장히 높은 게임으로 단순히 농사를 짓고 농작물을 가져다 파는것이 아닌 부억을 만든 뒤에 직접 요리를 한다던가 채광을해 광물을 팔아 돈을 벌고 가축을 이용한 가공품을 만들어 판다던귀농생활에서 경험해볼법한 모든 일들을 다 해볼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귀농한다는 설정답게 마을 사람들하고의 여러 상호작용이 존재하며 대화를 하거나 선물을 주고 받으면서 호감도를 끌어 올리면 결혼을 하는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8. 팜 투게더

투게더
” 협동 농사게임 – 팜 투게더 “

팜 투게더는 멀티플레이 농장 게임 으로 농작물에 물을 주지 않아도 천천히 자라기 때문에 방치형으로 플레이해도 무리가 없는 게임 입니다. 또한, 핵심 기능인 멀티 플레이를 지원하기 때문에 친구나 지인과 함께 농장을 가꿀 수 있습니다.

멀티플레이 시 트롤링이 염려된다면 권한 설정에서 퀘스트, 수확, 생산, 건설 등 다양한 설정 잠금을 통해 트롤링은 걱정하지 않아도 되고 이 외에도 농장 경영은 물론 건물을 짓고 내부를 꾸미는 심시티 콘텐츠도 잘 되어있어 힐링 게임이라는 평가도 받고 있습니다.

관련글 :  명작 스팀 좀비 생존 게임 추천 TOP 10

9. 슬라임 렌처2

슬라임 렌처2

슬라임 렌처2는 정원에서 농사를 지으며 슬라임에게 줄 먹이를 생산하는 농장 경영 게임 입니다. 진공팩이라는 무기를 사용해 슬라임을 포함한 여러 가지 물체를 흡수하고 발사하는 식으로 게임이 진행되며, 돈을 지불해 슬라임을 키우고 먹이를 주어 게임 내 화폐인 “플로트”를 얻어 시설등을 업그레이드해야 합니다.

슬라임을 키우는것 외에도 여러가지 재배나 사육을 진행할 수 있고 농장을 벗어나 야생 그대로의 열매나 동물들을 만나면서 탐험의 재미까지 동시에 느낄 수 있습니다.

10. 그레이브야드 키퍼

그레이브야드 키퍼
” 스팀 농장 게임 추천 – 그레이브야드 키퍼 “

그레이브야드 키퍼는 묘지를 경영하는 어두운 분위기의 색다른 게임으로 아침에 당나귀가 시체를 물어다주면 부검을 진행하고 묻거나 태우면서 묘지를 운영해나가는 게임 입니다.

게임의 초반부가 정말로 불친절하기 때문에 도전욕구가 강한 분들에게 알맞은 게임으로 묘지 경영 외에도 연금술, 교회 운영, 모험, 전투등 다양한 부가 콘텐츠가 있습니다.

11. 파밍시뮬레이터22

파밍시뮬레이터22

오픈월드 멀티 농장 경영 게임 파밍시뮬레이터 22 는현대 농부의 역할을 맡아 농업, 가축 사육, 임업등 다양한 농업을 체험해볼 수 있는 게임 입니다.

계절이 변하면서 나타나는 도전에 직면하고 현대에 존재하는 다양한 농업 기구를 이용해 농작물을 수확하고 2차 가공 3차 가공등 수확부터 유통까지 모든 사업을 책임져보세요.

12. Everdream vally

Everdream vally
” 스팀 농장 게임 추천 – Everdream vally “

Everdream vally 는 3D 기반의 농장 경영 게임으로 여름 방학을 맞이한 아이가 시골에서 부모님 없이 농장을 지키는 스토리로 충성스러운 강아지와 함께 양떼몰이를 하거나 농장에서 잡초를 뽑으며 곤충 채집, 낚시, 채집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며 어린 시절 추억을 불러올 힐링 게임 입니다. 현재 데모버전으로 제공중이며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13. Common’hood

Commonhood

Common’hood 는 아포칼립스 배경에 정착민들을 관리하는 농장 경영 게임으로 기지를 직접 디자인해 만들고 농장 재배, 요리, 탐험, 제작, 신기술 연구, 건설, 난민 케어 등 다양한 시뮬레이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게임 입니다.

14. doraemon story of seasons

15. sakuna of rice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