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을 쏙 빼놓는 몰입감 높은 영화 TOP 10

   읽는 시간 7 분

여러분들은 평소에 주로 어떤 장르의 영화를 즐겨 보시나요? 액션, 스릴러, SF, 코미디 등등 각자 취향에 맞는 장르는 모두 다를 텐데요. 하지만, 아무리 좋아하는 장르라도 몰입할 수 없다면 금방 흥미를 잃게 되죠.

반대로 별로 좋아하지 않는 장르여도 탄탄한 스토리와 연출력 그리고 배우들의 연기력이 뛰어나다면 충분히 재밌게 즐길 수 있는 영화가 몰입감 높은 영화인것 같습니다.

혼을 쏙 빼놓는 몰입감 높은 영화 TOP 10

1. 써클

” 몰입감 최고 영화 – 써클 “
  • 장르 : 드라마, 공포, SF

써클입니다. 영화의 제목부터 심상치 않아 보이는 영화로 서클의 원리는 간단합니다. 붉은 색 원 안에 수 십 명의 사람들이 있고 원 밖으로 나가면 죽게 되는 시스템입니다. 시스템 상 모여있는 사람들의 투표로 죽을 사람들의 순서를 정하곤 하는데요. 요즘 유튜브에서도 유행하고 있는 머니 게임과 배틀로얄을 떠올리게 만드는 영화였습니다.

여기에 등장하는 인물들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다양한 인종의 사람들이 나옵니다. 그렇게 보면서도 내가 만약 저 서클에 속해 있다면 어떤 선택을 했을 것인가? 하는 고민에 빠지게 만드는 영화로 킬링 타임 용으로 친구들과 모여서 얘기하면서 과 몰입하기 딱 좋은 영화입니다.

2. 암수살인

” 몰입감 높은 영화 – 암수살인 “
  • 장르 : 범죄, 드라마

몰입도가 높은 영화를 추천할 때 빠질 수 없는 영화가 바로 이 암수살인 입니다.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로 부산 고시생 살인 사건 이라는 실제 사건을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스토리 자체는 진부하긴 하지만 배우들의 연기력이 워낙 뛰어나 압도적인 몰입감을 선사합니다. 김윤석이야 워낙 충무로에서 빠지지 않는 연기파 배우이지만 연쇄 살인범 역할을 맡은 주지훈도 미친 연기력을 보여주고 있죠. 그래서 꽤나 긴 러닝 타임에도 불구하고 압도적인 몰입감을 자랑하기도 합니다.

관련글 :  수위 높은 애니 추천 TOP25 ( 후방주의 ) +29

3. 악마는 사라지지 않는다

사라지지 않는다
” 몰입감 높은 스릴러 영화 – 악마는 사라지지 않는다 “
  • 장르 : 범죄, 스릴러, 드라마

악마는 사라지지 않는다는 소설을 원작으로 한 영화로 개봉하기 전부터 톰 홀랜드와 로버트 패틴슨 등 화려한 출연진 라인업으로 굉장한 기대를 모았던 작품이기도 합니다. 이 영화 역시 2시간이 넘는 긴 러닝타임을 가지고 있지만 다 보고 난 뒤에 러닝타임이 2시간 인 줄도 모를 만큼 혼을 쏙 빼놓은 작품이죠.

종교와 범죄 그리고 작품성 뛰어난 소설을 원작으로 만들어져서 그런지 탄탄한 스토리가 아주 좋았던 작품으로 액션은 그다지 화려하지 않지만 중간 중간 생각할 거리를 던져주기도 하며 인상 깊고 강렬한 장면들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몰입하기 딱 좋은 작품이랍니다.

4. 낙원의 밤

밤
” 엄태구 존멋 – 낙원의 밤 “
  • 장르 : 범죄

최근 가장 넷플릭스에서 핫했던 한국 영화 ” 낙원의 밤 “ 입니다. 코로나 때문에 개봉을 미루고 미루다가 결국 넷플릭스에서 독점작으로 공개된 영화인데요. 신세계라는 영화로 느와르의 장인이 된 박훈정 감독의 영화로 많은 사람들의 기대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엄태구라는 배우가 제대로된 느와르 영화의 주연을 맡았으면 했는데 이 영화를 통해 자신의 매력을 1000% 발휘한 것 같아 아주 좋았습니다. 또, 여자 주인공 역시 빈센조로 이름을 널리 알린 전여빈 배우로 여기서도 연기력은 전혀 흠잡을 데가 없었죠.

다만, 화려한 액션 영화이기 때문에 영화관에서 큰 스크린에서 봤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기도 했습니다. 뭐 어디서 보든 어떤가요? 재밌기만 하면 됐지!

5. 프랙처드

” 압도적인 몰입도를 선사하는 몰입감 높은 영화 추천 – 프랙처드 “
  • 장르 : 미스터리, 스릴러

프랙쳐드는 사고를 당해 응급실에 들어간 딸고 자신의 아내가 갑자기 사라지자 그들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남편의 이야기를 담은 미스터리 스릴러 영화 입니다. 영화의 시작부터 충격적인 사건을 배치하여 처음부터 끝까지 몰입하게 만드는 힘을 가진 작품이었습니다.

관련글 :  가볍게 보기 좋은 웹드라마 추천 TOP 10

처음에는 정말 아버지가 딸과 자신의 아내를 구하는 영화인 줄만 알았는데, 보면 볼수록 병원이 이상한 것인지 남편이 환각을 보고 착각하는 것인지 헷갈리게 만드는 작품으로 결말 역시 아주 신선했고 짧은 시간에 몰입해서 보기 좋은 몰입감 높은 영화였습니다.

6. 익스트랙션

” 액션영화지만 상당한 몰입도를 자랑함 – 익스트랙션 “
  • 장르 : 액션, 드라마

차세대 액션 영화라고도 불리는 익스트랙션 입니다. 액션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몰입감 있게 시청할 수 있는 영화입니다. 망치가 아닌 총을 든 토르가 조금 어색하긴 하지만 자신의 아들이 병으로 죽고 나서 알코올 중독에 시달리던 주인공이 어떤 한 소녀를 만나게 되고 그 소년을 만나기 위해 인도에 있는 마피아 조직에 침입하는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초반부터 화려한 액션 장면이 나와 단숨에 빠져들기 좋은 영화로 인도를 배경으로 한 영화속 배경도 아주 인상적이었죠. 평소 액션 장르를 즐기신다면 금방 푹 빠져드실 겁니다.

7. 서치

” 몰입감 쩌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 써치 “
  • 장르 : 드라마

저예산 영화임에도 압도적인 몰입감을 자랑해 호평을 받은 서치 입니다. 이 영화는 정말 내가 보고 있는 게 현실인지 영화인지 구분이 힘들 정도로 엄청나고 새로운 연출을 보여주는 영화로도 유명하죠. 컴퓨터 배경 화면을 바탕으로 시작하는 이 영화는 계속해서 컴퓨터의 화면과 메신저 그리고 온라인 영상 등이 나오며

마치, 내가 친구와 함께 친구의 컴퓨터나 아이패드를 보는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그만큼 몰입도가 엄청나다는 의미겠죠. 자신의 딸이 실종되고 딸과 관련된 정보를 찾아 나서는 아빠의 부성애와 함께 SNS의 실태에 관해서도 깊은 생각을 하게 만드는 작품이었습니다. 신선한 연출과 소재 그리고 깊은 여운을 남기는 스토리까지 몰입감하면 빠질 수 없는 영화 서치입니다.

관련글 :  가상현실 게임 애니 추천 TOP 10

8. 컨테이젼 

몰입감 높은 영화
” 이 시국엔 – 컨테이젼 “
  • 장르 : 미스터리, 스릴러

컨테이전은 요즘과 같이 코로나가 나도는 시기에 제일 몰입하기 좋은 영화가 아닌가 싶습니다. 개봉 한지 10년이 넘은 영화지만 마치 얼마 전 시나리오를 쓴 것이 아닐까 할 정도로 지금의 상황과 많이 닮아있는 작품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 영화의 전염병 역시 코로나처럼 박쥐와 돼지를 통해 변형된 바이러스가 사람들에게 퍼져나가면서 전세계 사람들을 고통 속에 살게 만들죠. 어떤 사람들은 이 영화의 감독이 미래를 미리 내다보고 예언한게 아니냐 할 정도로 정말 많은 부분이 코로나와 닮아 있습니다.

9. 언컷젬스

” 미친 반전과 미친 몰입감 – 언컷젬스 “
  • 장르 : 코미디, 범죄, 드라마

역대급 몰입감을 자랑하는 몰입감 높은 영화 언컷젬스 입니다. 빠른 편집과 더불어 완성도 있는 스토리 덕분에 130분이라는 긴 러닝타임 마저도 훅훅 지나가게 만드는 영화입니다.

도박 중독으로 빚더미에 올라앉은 뉴욕의 한 보석상이 자신의 빚을 갚기 위해 고군분투 하는 내용을 다루고 있는데요. 후반부로 갈수록 박진감 있는 전개와 몰아치는 반전이 정말 미쳤다 라는 말밖에 나오지 않으니 꼭 시청해보시길 바랄게요.

10. 호텔 뭄바이

뭄바이
” 몰입감 높은 영화 추천 – 호텔 뭄바이 “
  • 장르 : 범죄, 드라마, 스릴러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몰입감 높은 영화 호텔 뭄바이 입니다. 이 영화는 인도의 뭄바이 테러 사건을 다룬 실화 바탕의 영화로 실화 바탕과 더불어 매우 높은 완성도 그리고 뛰어난 연기력 때문에 너무 과 몰입하다가 자칫 테러 현장에 진짜 갇힌 것만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할 정도죠.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