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암에 좋은 음식 세계 3대 항암 식품

   읽는 시간 3 분

항암에 좋은 음식중 세계 3대 항암 식품이 있습니다. 카카오닙스, 강황, 마늘등이 있는데요 어떤 점에서 암억제에 탁월한 효능을 보여주는지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toc]

항암에 좋은 음식 세계 3대 항암 식품

1. 항암에 좋은 음식 카카오닙스

항암에 좋은 음식 세계 3대 항암 식품 카카오닙스

카카오닙스는 초콜릿의 원료인 코코아 열매를 발효, 건조, 볶고, 껍질을 벗기고 으깨서 만듭니다. 카카오 닙스를 만든 후 두꺼운 코코아 리큐어로 갈아서 설탕과 우유를 첨가하여 초콜릿으로 가공합니다. 옛날 마야인들은 카카오 열매를 귀한 화폐로 여겨 상류층만 먹던 사치스러운 음식이라고 했습니다.

카카오 닙스에는 단백질, 폴리페놀, 카테킨, 식이섬유가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 중 항산화 효과가 강한 폴리페놀등 많은 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폴리페놀은 신체의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억제할 뿐만 아니라 몸에서 독소를 제거하고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이러한 폴리페놀 중 하나는 카테킨으로 카카오닙스 100g에는 녹차의 양인 8600mg이 들어 있습니다. 이런 효과로 카카오닙스는 세포노화방지 및 피부노화방지효과 혈압과 콜레스테롤을 예방하고 조절하는 데 좋습니다. 심혈관 질환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카카오닙스의 작용으로 카테킨이라는 성분이 혈관 속 나쁜 지방과 콜레스테롤을 분해 수치를 낮춥니다. 이런 몸에 전체적인 효능들로 인해 항암효과가 뛰어나다고 합니다.

관련글 :  참마 효능 6가지와 부작용 먹는법은?

항암 영양제

2. 항암에 좋은 음식 강황

항암에 좋은 음식 세계 3대 항암 식품 커큐민

카레라고 불리는 우리에게 친숙한 음식인 “강황”은 염증과 피부병에 민간 요법으로 사용되어 온 인도의 향신료입니다. 강황은 노란색을 띠고 알코올 분해를 촉진하고 간 기능을 보호해 최근 각종 숙취해소 음료의 원료로 활용되고 있다.

강황의 다양한 효능은 강황의 주성분인 “커큐민”에 기인합니다. 커큐민의 다양한 효과 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항암 효과입니다. 커큐민은 유방암과 다발성 골수병증 치료에도 효과적이며 마우스 실험에서 종양 크기를 줄이고 대규모 암세포 사멸을 유도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항암 영양제

3. 항암에 좋은 음식 마늘

항암에 좋은 음식 세계 3대 항암 식품 마늘

알리신은 마늘 특유의 향과 강한 맛을 내며 다양한 물질과 쉽게 결합하여 체내 지방, 당, 단백질과 결합하는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늘은 알리신과 함께 활성산소종을 제거할 수 있는 다양한 황화합물을 함유하고 있어 간암, 대장암, 위암을 억제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관련글 :  수면중 다리에 쥐가 나는 이유 5가지와 대처 방법

엽산의 놀라운 효능 2가지

세계 암 (WCRF)은 전 세계의 다양한 연구 결과를 종합한 결과 마늘, 파, 양파와 같은 신선한 과일이 위암 위험을 줄일 수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알리신과 같은 강력한 항산화제는 발암 물질이 위벽을 자극하여 염증과 위암 발병을 유발하는 것을 방지한다고 합니다. 마늘을 많이 먹는 나라에서 암환자가 적다는 것은 우연이 아닙니다.

이 외에도 항암에 좋은 음식은 식이섬유, 진저롤, 라이코펜, 올레오칸탈등의 성분이 있다고 합니다. 먹는것뿐만이 아니라 우리의 일상생활에서도 암을 예방하는 습관이 중요한데요, 간단하게 암을 예방하는 습관으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항암 영양제

암을 예방하는 습관

1. 과도한 단백질 섭취 피하기

2. 햇빛에 너무 노출되지 않게

3. 친환경 화장품 사용하기

4. 코팅 처리된 주방가구를 피하기

5. 깨끗한 물을 마시기

관련글 :  맥박이 빠르면 원인 나타나는 증상은?

이외에도 흡연, 비만, 신체 활동 부족 및 부적절한식이 요법은 일반적인 위험 요인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반대로 금연, 적정 체중 유지, 규칙적인 운동 및 건강한 식단과 같은 좋은 생활 습관은 폐암, 대장암, 전립선암, 유방암과 같은 대부분의 암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담배를 피우지 않고 비만하지 않고 일주일에 평균 3.5시간 운동하고 건강한 식단을 유지하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암에 걸릴 위험이 약 1/3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항암 영양제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