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밍하고! 생존하고! 타르코프 같은 게임 5가지

   읽는 시간 5 분

러시아의 배틀스테이트 게임즈에서 제작한 ” 타르코프 ” 는 공포, 생존, 스릴러, 밀리터리, 액션등의 장르와 PVP와 PVE가 동시에 합쳐진 하드코어 생존 게임 입니다. 타르코프류의 게임은 정말 하드하지만 익숙해진다면 강한 중독성을 자랑하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타르코프 같은 게임 5가지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파밍하고! 생존하고! 타르코프 같은 게임 5가지

1. 다크 앤 다커

앤 다커

중세 판타지 버전 타르코프 ” 다크 앤 다커 ” 입니다. 화제의 신작 게임으로 기본적인 룰은 타르코프와 동일합니다. 특정 맵에 진입해서 적을 죽이거나 상자와 같은 오브젝트를 통해 파밍을 합니다. 그리고, 탈출을 통해 파밍한 물건을 팔아 골드를 획득합니다.

대신, 타르코프 에서는 각종 군용 물품이나 다양한 현대 물품을 파밍했다면 ” 다크 앤 다커 ” 미로 같은 던전에서 각종 판타지적인 물품들을 파밍합니다. 예를 들자면 예복, 지팡이, 방패, 반지, 금화, 촛대, 악세서리, 물약등이 있겠네요.

타르코프와는 다른 점은 바로 ” 자기장 ” 이 존재한다는 것인데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중앙으로 모일 수 밖에 없는 시스템이 존재하죠. 중앙쪽에는 탈출할 수 있는 포탈과 다음층으로 가는 포탈이 존재하며 2층인 ” 지옥 ” 을 통해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으로 좋은 아이템을 노려볼 수 있죠.

관련글 :  긴장을 풀어줄 힐링 모바일 게임 추천 20선
앤 다커2
” 타르코프 같은 게임 – 다크 앤 다커 “

클래스는 총 6가지로 파이터, 바바리안, 로그, 레인저, 클레릭, 마법사가 있습니다. 거기에 더해 바드라는 캐릭터가 추후 7번째 캐릭터로 추가될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대 3인까지 파티플레이를 지원하며 솔로나 듀오도 가능하고 주의할 점은 게임이 굉장히 어두워서 횃불을 들어야 정상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것을 꼽을 수 있겠네요.

2. 제로 시버트

시버트
” 2d 타르코프 – 제로 시버트 “

타르코프에 많은 영향을 받은 서바이벌 생존 게임 ” 제로 시버트 ” 는 2D 픽셀 생존 인디게임 입니다. 싱글 플레이 중심의 서바이벌 게임으로 게임의 무대는 방사능에 오염된 동유럽의 가상지역을 배경으로 하고있죠. 플레이어는 ” 제로 시버트 ” 라는 벙커를 기점으로 열차를 타고 위험한 지역으로 탐색을해 퀘스트 공략이나 물자 수집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총 한자루와 가방 하나를 메고 무장한 생존자, 야생동물, 돌연변이의 위험을 피해 필요한 물품을 얻고 탈출하는 게임으로 다양한 종류의 총기류를 만들어가는 재미, 벙커에 위치한 NPC들의 퀘스트를 도와주는 성취감, 보스레이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죠.

타르코프 같은 게임 제로 시버트

하지만, 주의해야할 점이 한 가지 있습니다. 아직은 얼리엑세스라 한글지원이 되지 않아서 약간의 거부감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디게임이라는 개발의 한계와 탑뷰 형식 이라는 점에도 불구하고 파밍과 총격전의 재미를 아주 잘 살린 게임으로 ” 타르코프 ” 와 ” 스토커 ” 시리즈를 좋아하는 게이머라면 분명히 재미있께 즐길 수 있는 게임 입니다.

관련글 :  위쳐3 모드 추천 TOP 18 설치 방법은?

3. 더 사이클 프론티어

사이클 프론티어

” 더 사이클 프론티어 ” 는 타르코프의 SF버전격인 게임으로 파밍, PVE, PVP, FPS, 하우징, 멀티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타르코프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타르코프는 게임 한 판을 즐기기 위해 몇 분씩 기다려야 하는 반면 ” 더 사이클 프론티어 ” 는 매칭 시간이 1분 내외로 빠르게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이 게임은 ” 타르코프 ” 와 ” 보더랜드 시리즈 ” 를 재미있게 했다면 분명히 취향에 맞을거라 생각합니다. 생각했던 것보다 더 넓은 맵과 다채로운 환경에 놀랄정도고 익숙하지 않은 외계행성의 자연과 버려진 기지의 흔적들을 돌아다니다 보면 어디선가 갑작스럽게 몬스터가 튀어나오거나 원거리에서 공격을 날리기도 합니다.

무료 게임 임에도 훌륭한 퀄리티를 보여주고 있는데다가 로딩 타임이 없이 바로 누르면 매칭이 되는 점도 이 게임의 즐거움을 키워주는 포인트 입니다. 특히, FPS게임의 고질적인 단점이 바로 ” 핵 ” 유저와 함께 플레이한다는 것인데요.

” 더 사이클 프론티어 ” 만의 별도의 추가 보안 시스템으로 믿을 수 있는 계정이라고 판단되는 유저들끼리만 매칭을 시켜주며 만약에 ” 핵 유저 ” 에게 사망하면 따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부분등 FPS에서 문제가 되고있는 부분들에 대해 대비도 잘 되어있습니다. 타르코프의 SF 버전을 즐겨보고 싶다면 ” 더 사이클 프론티어 ” 를 플레이해보세요!

관련글 :  다양한 장르의 안드로이드 게임 추천 TOP 20

4. 스톨크래프트

” 타르코프 비슷한 무료 게임 – 스톨크래프트 “

타르코프 + 스토커 + 마인크래프트를 합친 게임 ” 스톨크래프트 ” 입니다. 타르코프와 마찬가지로 총기모딩이 가능하고 스토커와 똑같은 방사능 구역이 존재하면서 마인크래프트와 비슷한 아기자기한 캐릭터를 가지고 있으면서 유저끼리 온라인 협동과 PVP가 가능한 MMORPG 게임이죠.

타르코프 같은 자유로운 모딩이 있고 죽어도 총이나 옷종류는 잃지 않아 캐주얼 ” 타르코프 ” 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총 파밍하는 맛이 있는 게임으로 플레이어는 ” 진영 ” 에 가입하고 유물 찾기, 돌연변이 사냥, 미지의 장소 탐험, 전쟁 참여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5. 스토커 어노말리

어노말리
” 스팀 타르코프 같은 게임 – 스토커 어노말리 “

리얼리티 하드코어 생존게임 하면 빠질 수 없는 게임이 바로 ” 스토커 어노말리 ” 입니다. 타르코프와 굉장히 유사한 게임으로 타르코프에 많은 영향을 준 게임이기도 하죠.

” 스토커 어노말리 ” 가 원래 게임명은 아니며 ” 스토커 ” 라는 게임을 좀 더 하드코어한 생존 게임으로 만들어 놓은 ” 어노말리 모드 ” 에 타르코프의 시스템을 적용한 모드의 모드 게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게임은 전부 모드로 구현되어 있기 때문에 원본게임을 설치할 필요도 없으며 ” 디시인사이드 스토커 갤러리 ” 를 참고해 글쓴이가 안내하는 대로 그대로 따라가면 게임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