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에 도움되는 부동산 어플 추천 순위 TOP 10

   읽는 시간 5 분

부동산 어플 추천 순위 TOP 10 투자와 재테크에 관심이 없어도 부동산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남녀노소 불문하고 관심이 많을것 같습니다. “부동산 불패” 라는 말도 있듯이 투자는 물론 실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땔래야 때놓을수가 없습니다.

따라서 이번 시간에는 부동산 투자에 관심이 많은 분들부터 실거주를 위한 내집마련 그리고 직장인과 학생을 위한 원룸 투룸등 다양한 집을 볼 수 있는 부동산 어플 10가지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부동산 어플 추천 순위 TOP 10

1. 직방

직방

부동산 어플 추천 직방은 아파트를 알아볼때 지도에 아파트 가격이 나와 있어서 동네 시세를 확인하기 편리합니다. 아파트 같은 경우 거주민의 리뷰와 VR 홈투어 그리고 현장 투어가 있어서 아파트의 장단점과 집의 모습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고 주변 환경을 파악하기 좋습니다.

거래시 필요한 매매액, 중개보수, 취득세, 법무사비용까지 계산해주는 부동산 계산기도 있어 집을 처음 사고자 하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될 만한 어플입니다.

2. 다방

부동산 어플 다방

부동산 어플중 다방은 심플한 UI와 UX가 매력적인 다방입니다. 부동산 어플중 가장 조작하기에 편리한 어플인것 같습니다. 방종류를 선택할때 아파트, 원룸, 투룸, 쓰리룸, 도시형생활주택 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파트는 구조로 사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관련글 :  작심삼일 이제 그만 습관 어플 추천 TOP 11

3. 네이버부동산

네이버 부동산

네이버 부동산 어플은 가장 무난하게 이용할 수 있는 대중적인 어플입니다. 원룸, 투룸, 아파트, 다가구주택, 빌라등 모든 방종류의 매물이 다양하게 있어 종합적으로 구경하기에 좋은 어플입니다.

또한, 본인의 집을 등록해놓으면 집값이 얼마나 오르고 내리는지 알 수 있고 지도를 볼때에도 그 동네의 매물 수 그리고 금액도 바로 알 수 있어 우리동네의 시세를 파악하기에 쉽습니다.

4. 호갱노노

부동산 실거래가 어플 호갱노노

호갱노노는 아파트 실거래가를 조회할때 좋은 어플입니다. 아파트 매물만 볼 수 있는 부동산 앱으로 아파트만 볼 수 있는 대신 상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길을 걷다가도 ” 이 아파트는 얼마나 할까 ? ” 바로 어플을 켜면 가격을 알 수 있고 몇명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지 분양예정인 곳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아파트 일조량 그리고 예상 매물량등을 예측해주며 아파트 가격, 보유세, 대출비율, 투기과열지구 등을 알 수 있습니다. 아파트를 투자용으로 구매하려거나 재테크하려는 분들에게 많은 정보를 주는 어플입니다.

관련글 :  아이폰을 위한 광고 차단 어플 추천 7가지

5. 아파트 실거래가 – 아실

아파트 실거래가 아실

아파트 실거래가 어플은 이름부터 알 수 있듯이 실거래가를 조회할 수 있는 부동산 시세 어플입니다. 전국의 아파트의 가격을 비교해볼 수 있어 지금이 상승장인지 하락장인지 한 눈에 파악할 수 있고 아파트 가격을 비교해보면서 분석해볼 수 있습니다. 부동산 초보자 보다는 부동산에 대해서 조금은 아는 분들이 이용하면 좋은 어플입니다.

6. 부동산 지인

부동산 지인

부동산 지인은 많은 부동산 유튜버들이 추천하는 부동산 어플 입니다. 아파트 실거래가와 마찬가지로 초보자 보다는 조금은 전문가용 어플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빅데이터 기반의 어플로 큰 흐름을 보는것에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시세뿐만 아니라 지역별 전출입 인구량, 거래량, 시장강도, 인기구역, 비인기구역, 고평가구역, 저평가구역, 미분양, 수요 입주등 부동산에 대한 전체적인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부동산을 사야할지 말아야할지 고민될때 부동산 지인을 통해 데이터를 파악하고 매수 매도 시점을 파악하면 되겠습니다.

7. 경매알리미

부동산 어플 추천 경매알리미

부동산 어플중 경매알리미는 말 그대로 경매물건이 나오면 알림해주는 어플입니다. 경매를 하다보면 가장 중요한건 매물을 빨리 찾아내야된다는 것이죠. 경매알리미 어플을 통해 경매와 공매 물건을 지도에서 한 번에 볼 수 있고 클릭하면 경매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예상낙찰가와 최근 낙찰 이력에 대비해 추천해주고 있습니다.

관련글 :  쓸데없는 사진 정리 어플 앱 추천 BEST 5

8. KB부동산

KB부동산

KB부동산 어플은 입지를 파악하는데에 강점을 지닌 어플입니다. 국민은행에서 만든 부동산 어플로 보통 대출받을때 KB시세를 많이 확인하실텐데요. 그만큼 우리나라의 부동산 시장에서 아주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KB부동산 어플에 들어가 “입지”탭을 누르면 초세권, 역세권, 의세권, 학세권, 스세권등 다양한 입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이런 입지는 투자를할때도 중요하지만 실거주 할때 더욱 유리할것 같은데요. 임장을 다니며 확인하는것보다 간단하게 확인하기에 좋은 용도로 보입니다.

9. 밸류맵

밸류맵

밸류맵은 앞서 소개한 앱들과 비교해 단독, 다세대, 빌라등의 정보를 풍부하게 가지고 있고 지도상에서 주택의 시세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건물 및 토지 면적당 단가를 확인할 수 있고 토지정보와 건축물 정보까지 확인해볼 수 있는 주택계의 호갱노노 어플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10. 땅야

땅야

땅야는 토지 거래에 강점을 가지고 있는 어플입니다. 토지에 대한 실거래가 및 매물 정보를 편리하게 볼 수 있고 시세 반영이 빠른 편이 장점입니다. 지도상에서 실거래가, 매물가격등을 바로 볼 수 있고 주변 토지의 실거래가와 경매가 그리고 공시지가까지 바로 살펴볼 수 있어 매우 유용합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