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더링과 핫스팟의 차이점 우회방법은?

   읽는 시간 4 분

오늘은 많은 분들이 헷갈리시는 테더링과 핫스팟의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에는 ” 핫스팟 ” 과 ” 테더링 ” 이라는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모바일 인터넷을 외부의 다른 기기 노트북 혹은 태블릿등의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입니다. 노트북이나 태블릿에서 무선 혹은 유선 방식으로 핫스팟을 열어둔 스마트폰에 접속해 네트워크를 공유받는 방식을 말합니다.

테더링과 핫스팟의 차이점

많은 분들이 테더링과 핫스팟의 차이점에 대해 궁금해하실 겁니다. ” 인터넷을 공유받는 개념인건 알겠는데, 뭐가 다른거지 ? ” 하실테죠. 먼저, 테더링은 통신이 가능한 기기에 장치를 연결하여 네트워크를 공유하는 기능을 통틀어 칭하는 말로 핫스팟의 상위 개념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는 블루투스 혹은 USB 방식의 테더링이 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꼭, 인터넷에 접속하기 위한 연결뿐만 아니라 기기간의 데이터 공유를 위한 연결도 테더링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관련글 :  아이폰 터치 민감도를 설정하는 방법

그리고 핫스팟은 외부 기기들이 접속하여 인터넷을 공유받을 수 있는 “근거리 무선 통신망” 을 말합니다. 쉽게 말해보자면 특정 공간 내에서만 쓸수 있게 열어둔 와이파이라고 생각하시면 되죠. 스마트폰 자체가 와이파이처럼 접속의 기점 역할을 맡게 되는 것으로 생각하면 됩니다.

테더링과 핫스팟의 가장 큰 차이점은 블루투스와 같은 USB를 이용한 테더링은 1:1 방식의 연결만이 가능하지만 핫스팟은 무선 통신망으로써 1: N 연결을 지원하는 기지국과 같은 역할을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테더링 핫스팟 우회방법

테더링과 핫스팟 우회방법

테더링과 핫스팟을 이용하다보면 “사용 가능한 데이터를 모두 이용“했다는 문자 메시지를 많이 받아보실 겁니다. 어느순간부터 테더링이 제한되고 제한이 되지 않더라도 웹서핑도 못할만큼의 속도가 제공되죠. 그렇다고 요금제를 올리기엔 이미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어서 왠지 모르게 아깝기도 하고 테더링을 그렇게 많이 사용하지도 않으니 말이죠.

따라서 테더링을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우회 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리고자 합니다. LG U+를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지만 아래에서 다른 통신사의 설정 방법도 간단하게 안내해드리도록 할게요.

관련글 :  안드로이드 앱이 설치되지 않았습니다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
1
” 1. 스마트폰의 홈 화면에서 설정 으로 진입합니다 “
” 2. 연결을 클릭 “
네트워크 1
” 3. 모바일 네트워크를 클릭 “
포인트 이름
” 4. 엑세스 포인트 이름을 클릭 “

이제 자신의 스마트폰에 따라 다양한 엑세스 포인트가 표시될텐데요. 엑세스 포인트 편집에서 APN 유형을 수정해야하기 때문에 추가 혹은 엑세스 포인트 편집설정으로 진입합니다.

포인트 편집
” 5. APN 유형 수정하기 “

APN 유형을 default, supl, rcs (LG U+ 기준)로 변경 후 저장하면 됩니다. 그 후 스마트폰을 재부팅하면 테더링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통신사여도 설정방법은 모두 동일하며 APN 유형의 이름만 바뀝니다.

통신사별 테더링 무제한 이용방법

LG U 플러스 이용시 APN 설정 방법

이름: LG LTE
APN: internet.lguplus.co.kr
Port: 9084
MCC: 450
MNC:06
APN 유형: default, supl dun
APN 프로토콜: IPv4/IPv6
APN 로밍 프로토콜: IPv4/IPv6

KT 이용시 APN 설정 방법

이름: KT Tethering
APN: tethering.ktfwing.com
Port: 9093
MCC: 450
MNC:8
APN 유형: noun
APN 프로토콜: IPV4/IPv6
APN 로밍 프로토콜: IPV4/IPv6

관련글 :  아이폰 인터넷 느려짐 원인과 5초 해결 방법

SKT 이용시 APN 설정 방법

이름: SKT Telecom
APN: lte.sktelecom.com
Port: 9093
MCC: 450
MNC: 05
APN 유형: default, supl, dun
APN 프로토콜: IPv4
APN 로밍 프로토콜: IPV4/IPv6

Padnet+ 어플을 통한 테더링 제한 우회 방법

  1. 구글 플레이에서 PC와 스마트폰에 어플 Padnet+ 를 다운로드 합니다.
  2. 스마트폰에서 어플을 실행한 다음 Wifi Direct Hotspot 를 체크합니다.
  3. PC에서 어플을 실행한 다음 Connect Wifi를 선택합니다.
  4. 제한없이 테더링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이번 글에서는 테더링과 핫스팟의 차이점과 테더링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우회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테더링 우회방법을 통해 테더링을 무제한으로 이용하면 불법으로 걸리지 않을지 걱정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통신사들이 테더링 데이터를 막아둔 것은 불법과 상업적인용도로 인한 피해 확산을 막기 위해서 제한해둔것에 불과할 뿐 규제가 아니기 때문에 불법이 아니라 안전장치에 불과할 뿐 마음놓고 이용하셔도 되겠습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