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시요금 계산기 앱 BEST 3 택시비 계산기

   읽는 시간 2 분

평소 택시를 잘 안타거나 요즘 택시비가 기본 요금이 얼마인지 모를 뿐더러 당장 이동 해야 할 목적지까지 택시비가 얼마나 나올지 전혀 가늠이 안되는 건 어쩌면 당연하겠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택시 요금 계산기 앱 3가지와 택시 요금을 바로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택시요금 계산기 앱 BEST 3

1. 네이버 자동차 길찾기

네이버 자동차 길찾기

어플을 설명하기에 앞서 설치가 필요없고 간단히 네이버에서 택시비 계산기를 검색할 수 있는 방법부터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자동차 길찾기” 를 검색한 후 출발지와 목적지만 입력하고 “자동차” 버튼을 클릭하면 간단하게 택시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카카오 T

택시요금 계산기 카카오T

카카오 T앱은 대중교통을 자주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필수로 설치하고 있는 어플이 아닐까 싶습니다. 카카오 T를 이용해 바로 택시를 부르게 되면 예상 비용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적지까지 차 막히는 걸 감안해도 매우 비슷하게 나오고 더 적게 나올 때도 있습니다.

관련글 :  자전거 자동차 무엇이든 무료 네비 어플 추천 BEST 5

하지만, 차가 너무 많이 막혀서 시간이 더욱 지체 되어서 택시비가 간당간당 할때 예상 시간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서 대처하기에도 좀 수월하겠습니다. 이용하는 방법은 스마트폰에 카카오T 앱만 깔아서 카카오 계정을 연동해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3. 네이버 지도 & 카카오맵

네이버지도카카오맵

전용앱을 이용하지 않고도 네이버 지도나 카카오 앱을 통해 택시 요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지도가 설치 되어 있다면 거리, 시간, 택시 비용과 경로를 전부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혼잡하거나 단거리, 유료, 무료 도로를 구분해서 추천 경로로 보여주며 버스나 도보 혹은 자전거를 이용할 때 정보까지 추가로 확인할 수 있답니다. 대부분 이 2가지 앱은 핸드폰에 필수로 설치되어있어 활용성도 좋겠습니다.

관련글 :  많이 쓰는 위치 추적 어플 추천 10가지

마치며

택시요금 계산기 어플 3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굳이 택시를 자주 이용하지 않는 사람이라면 첫 번째에 소개해드린 “자동차 길찾기” 로도 충분하겠죠. 자주 이용하는 분이라면 어플을 이용 하는 것이 좋겠고요. 우리의 시간은 소중하니까요!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