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냄새 제거 방법 6가지 꿀팁모음

   읽는 시간 4 분

탄냄새 제거 꿀팁을 알아보겠습니다. 살림을 하다가 보면 가끔 냄비를 태우는 아찔한 실수를 저지르기도 합니다. 이럴 때는 가급적 탄 냄비부터 얼른 치우고 난 뒤에 음식이 타면서 발생시킨 매캐한 탄 냄새를 빨리 처리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고 탄 냄새를 오랫동안 방치하게 되면 온 집안에 기분 나쁜 냄새들로 가득 차게 되고 섬유 및 벽지까지 냄새가 배어서 냄새를 제거하기가 굉장히 힘들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탄냄새 제거 방법

만약 섬유제품에 냄새가 배었다면 세탁을 통하여 쉽게 냄새를 제거할수 있지만 벽지에 탄 냄새가 심하게 배이게 될 경우에는 벽지를 아예 새로 발라줘야 하는 경우까지 발생할수도 있습니다. 탄냄새 제거 방법에는 총 6가지의 방법들이 있습니다.

탄냄새 제거 방법 6가지

[sc name=”gflix” ][/sc]

창문을 활짝 열고 환기를 시켜준다.

환기시키기

환기는 집안의 나쁜 냄새를 제거하는 원초적인 해결 방법입니다. 탄 냄새가 난다면 최대한 빠르게 환기를 시켜서 공기를 순환시켜 줘야 합니다. 하지만 가끔 올바르지 않은 방법으로 환기를 해서 제대로 된 효과를 보지 못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환기를 할 때는 맞바람이 칠 수 있도록 집에 있는 모든 창문들을 활짝 열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자신이 살고 있는 집의 구조상 맞바람을 치게 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냄새가 제일 심하게 나는 공간에 선풍기를 가져다 놓고 작동을 시킨 후에 창문이 있는 쪽으로 바람이 나가도록 조치해 주면 탄 냄새가 많이 사라지게 된답니다.

관련글 :  어떤 아이폰을 사야할까? 아이폰 선택 가이드

가스레인지 혹은 인덕션과 탄냄비를 닦아주기

탄냄비닦기

보통 집에서 탄 냄새가 나는 원인은 요리를 하는 과정에서 음식들을 태우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음식을 조리할 때 사용하는 가스레인지 및 인덕션에서도 탄 냄새가 많이배이게 됩니다.  그러므로 음식을 태웠다면 가스레인지 및 인덕션을 깨끗하게 청소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청소를 할 때는 알코올이나 소주를 이용하여 닦아주면 탄 냄새가 더욱 빠르게 사라지기 때문에 알코올 성분이 들어있는 재료로 닦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탄 냄비에서도 탄 냄새가 심하게 나기 때문에 탄 냄비도 될 수 있으면 빨리 닦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식초를 뿌려주기

식초뿌리기

탄냄새 제거하는데는 식초가 좋은데요 식초는 집에서 쉽게 구할수 있는 재료이기도 하고요 또한 인체에도 해롭지 않기 때문에 안전하게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식초를 물과 함께 희석한 후에 분무기에 담아서 탄 냄새가 많이 나는 공간이나 벽지에 뿌려주면 됩니다.

관련글 :  사운드 카드 드라이버 재설치 방법

식초를 1 그리고 물을 4 정도의 비율로 희석시켜 사용을 하면 됩니다. 물론 식초를 뿌리게 되면 시큼한 냄새 때문에 코가 많이 자극될 수도 있는데요 하지만 시큼한 냄새는 시간이 지나면서 탄 냄새와 함께 사라지기 때문에 그렇게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비듬 없애는법 7가지 비듬샴푸 만들기]

인센스 스틱을 켜두기

인센스 스틱

사실 탄냄새 제거는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자연스럽게 사라지게 되는데 하지만 탄 냄새가 사라지는 순간까지 냄새를 참으며 살 수는 없겠지요? 그렇기 때문에 보다 적극적인 방법을 시도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냄새를 없애기 위해서촛불을 켜놓기도 합니다.

[sc name=”gflix” ][/sc]

하지만, 촛불을 켜 놓는 것보다는 소취 기능이 있는 인센스 스틱을 구입하여 사용하는 것이 더 냄새를 없애는데 더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인센스 스틱을 켜놓고 집안의 창문까지 열어서 환기를 시키면 냄새를 좀 더 빠르게 없앨 수가 있다고 합니다.

관련글 :  C드라이브 컴퓨터 용량 늘리는 방법 3가지

커튼 및 침구류를 세탁해주기

커튼 침구류 세탁하기

탄 냄새가 가장 쉽게 침투할 수 있는 것은 벽지와 커튼 그리고 침구류 와 섬유 제품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탄 냄새가 심하게 난다면 냄새가 배어있을 수 있는 커튼 및 침구류를 바로 세탁해주는 것이 좋습니다.그리고 벽지에서도 냄새가 난다면 레몬즙을 희석한 물을 벽지에 뿌린 후에 마른 걸레로 닦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레몬을 슬라이스해서 끓여주기

레몬 끓이기

레몬향은 방향제로 사용이 될 만큼 향이 강하기 때문에 냄새를 없애는 용도로 많이 사용 되고 있는과일 인데요레몬 7개 정도를 슬라이스로 썰어 두고 난 뒤에 냄비에 물을 넣은뒤에 레몬 슬라이스를 넣어서 끓여줍니다.이 작업은 집안에 레몬향을 퍼지게 하기위해하는 작업이기 때문에 냄비 뚜껑을 닫아서는 안됩니다.

이렇게 레몬을 끓여주면 레몬향이 온 집안에 퍼지게 되면서 탄 냄새까지 사라진다고 합니다.넉넉하게 끓인 레몬 물은 청소용으로 사용이 가능한데요 식힌 후에 스프레이에 담아서 바닥에 뿌려준후에 마른 걸레로 닦아내면 탄 냄새 제거에도 도움이 되고 바닥도 뽀드득 해진답니다.

​여기까지 탄냄새 제거방법들을 알아보았습니다.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선택하여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