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 검색량 조회 분석 사이트 추천 TOP 11

   읽는 시간 7 분

” 키워드 검색량 조회 분석 사이트 추천 TOP 11 “ 블로그, 유튜브, SNS, 웹사이트 운영에 있어 키워드가 얼마나 중요한지는 백번 강조해도 모자라지 않습니다. 키워드 분석만 잘 이용해도 트래픽을 빠르게 늘릴 수 있는만큼, 마케터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키워드 검색량 조회 분석 사이트 11곳을 소개합니다.

키워드 검색량 조회 분석 사이트 추천 TOP 11

1. 마피아넷

  • https://www.ma-pia.net

이름만 놓고 보면 뭐하는곳인가? 싶겠지만 생각과는 다르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주는 키워드 검색량 조회 사이트 입니다. 네이버 위주의 키워드를 검색할 수 있고 이 사이트의 장점은 원하는 키워드를 4가지까지 순서대로 적어준 다음 조합하기를 누르면 키워드를 조합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우버서제스트

” 구글 키워드 검색량 조회 – 우버서제스트 “
  • https://app.neilpatel.com

우버서제스트는 구글 키워드 분석 사이트로 크롬 확장 프로그램으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키워드와 관련해 키워드를 선별하는데 어려운 분들이 사용하면 좋은 툴입니다. 검색량, CPC, SEO 경쟁도, 키워드 등을 제공해주며 롱테일 키워드까지 제공해주고 있어 키워드 선별에 대한 고민을 한껏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유료결제시 구글 검색 결과 상위에 노출되고 있는 100개 페이지들의 추정 방문자와 백링크 그리고 도메인 점수인 DA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로 이용할 경우엔 하루 3번까지만 무료로 검색이 가능하고 크롬 확장 프로그램으로 설치 시 40번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크롬 확장프로그램으로 우버 서제스트를 설치하면 구글에서 원하는 검색어를 입력하고 광고 단가, 연관 키워드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크롬 한정 ) 구글과 관련된 키워드 분석 툴이기 때문에 네이버나 다음등의 검색엔진에서는 효과가 없습니다.

관련글 :  피규어 사이트 추천 BEST 7

3. 키워드 파인더

파인더

  • https://mangools.com/kwfinder/

수익형 블로거에게 좋은 키워드 분석 툴 키워드 파인더 입니다. 키워드 파인더도 구글 노출을 전문적으로 노리는 블로거들에게 유명하며 검색량이 많은 키워드와 유입량이 많은 사이트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언어 혹은 지역별로 글로벌 키워드를 찾는데도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도메인 점수 DA, 페이지 점수 AS, 백링크 갯수등 다양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고 회원가입시 10일간 무료로 체험할 수 있으며 계속 사용하려면 유료 플랜에 가입해야 합니다. 또, 우버서제스트 처럼 크롬 확장 프로그램으로 설치 시 인터넷창에서 모든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구글 키워드 플래너

  • https://ads.google.com

구글 애즈를 이용해보신분들이라면 잘 아실 구글 키워드 플래너 입니다. 구글 키워드 플래너는 구글 연관 키워드 분석에 매우 좋은 사이트로 누구나 무료로 평생 이용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를 입력하면 다양한 연관 검색어를 제공하며 월간 평균 검색량, CPC 등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고 구글에서 직접 운영하는 플랫폼 답게 구글 검색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4. 키자드

  • https://keyzard.org

키자드는 매시간마다 주제별 실시간 키워드를 확인할 수 있는 무료 키워드 분석 사이트 입니다. 구글보다는 네이버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다고 볼 수 있고 입력한 키워드를 통해 상위 노출 중인 네이버 블로그의 포스트들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또, 네이버 블로그는 구글 서치콘솔에 등록하지 못해서 구글에 검색이 안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키자드에서는 이런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네이버 블로그를 구글에 검색등록하게 하는 RSS 등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1일 1회 무료로 이용 가능하지만 전체 등록을 위해선 포인트가 필요하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 네이버 데이터랩

데이터랩

  • https://datalab.naver.com

네이버 데이터랩은 네이버 검색 트렌드 및 급상승 검색어와 쇼핑 카테고리 별 검색 트렌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시간대, 연령대, 카테고리별로 다양한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으며 쇼핑 인사이트에서는 한달 분류별로 인기 검색어 탑 500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  최고의 무료 솔루션 사이트 BEST 4

만약, 캠핑이란 주제어를 넣고 특정 상품 키워드를 검색해보면 검색된 상품의 순서가 나오게 되고 구매자나 판매자나 아이템 선정에 있어서 좋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카드사용 통계까지 확인할 수 있는데요. 지역, 날짜, 카테고리, 성별, 연령 조건등을 체크해 BC 카드 기준으로 실질 소비로 이루어졌는지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정보와 통계를 확인할 수 있어서 셀러분들이 이용하면 아주 좋은 키워드 분석 사이트죠.

6. 썸트렌드

키워드 검색량 조회 사이트

  • https://some.co.kr

빅데이터 키워드 분석 사이트 썸트렌드는 소셜분석, 비교분석, 유튜브 분석, 콘텐츠 분석등을 도와주며 키워드와 콘텐츠등을 비교 분석할 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이 사이트는 콘텐츠를 분석하는데 도움이 되는 사이트로 다양한 오늘의 키워드는 물론 데이터 인사이트를 통해 SNS 채널 전체에서 이야기 되는 실시간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튜버, 인스타, 블로그등을 운영하고 있다면 사용하기 좋은 키워드 분석 툴로 넷플릭스 영화, 방송등의 랭킹을 제공하기도 해서 콘텐츠의 인기를 빠르게 확인하기 좋습니다. 또, 특정 키워드를 일별, 주별, 월별로 언급량 변화를 추출할 수 있고 매주 SNS에서 추출한 맛집 랭킹을 발표해 음식과 관련된 포스팅을 하는 블로거나 유튜버들에게도 아주 좋은 사이트죠.

7. 블랙키위

” 네이버 키워드 검색량 조회 사이트 – 블랙키위 “
  • https://blackkiwi.net

초보 블로거나 셀러라면 모를리가 없는 블랙키위 입니다. 키워드에 대한 심층적인 분석을 해주는 사이트로 하고 싶은 키워드를 블랙키위에서 검색하면 한달간 모바일 및 PC 검색량을 확인할 수 있고 블로그와 카페등 신규로 발행된 포스팅은 어느정도인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2016년부터 누적되어온 데이터가 활용되고 있고 네이버와 구글에서 블로그와 웹사이트의 영향력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을 노린 키워드 분석 도구도 제공하고 있지만 직접 사용해본 결과 구글 한정으론 우버서제스트 같은 사이트가 더 괜찮았고 블랙키위는 네이버를 노릴때 참고하는것이 좋겠어요.

관련글 :  무설치 사진 합치기 사이트 추천 3곳

8. 키워드마스터

  • https://keywordmaster.net

네이버 블로그를 할때 필수적으로 확인해야 하는 키워드 툴 키워드마스터 입니다. 메인페이지를 보면 알다 싶이 매우 심플한 UI를 가지고 있어 사용하기에도 편리하죠. 내가 잡고자 하는 키워드를 검색하면 경쟁강도는 물론 검색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브라우저를 사용할때 마이크로 엣지보단 네이버 웨일과 크롬으로 진행하면 더 최적화된 화면으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하게 검색하기 위한 팁을 드리자면 예를들어 단순히 갤럭시 22보다 ” 갤럭시 22 ㄱ ” 라고 검색했을때 ㄱ으로 시작하는 연관 키워드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9. 판다랭크

  • https://pandarank.net

쇼핑몰 사장님이라면 반드시 알아야할 사이트 판다랭크 입니다. 쇼핑몰을 하는 사장님들에게 좋은 잘 먹히는 키워드, 상품, 상품들의 가격대 등을 알려주는 쇼핑 관련 분석 사이트로 상품 경쟁도 분석, 오늘 가장 잘팔리는 상품등 다양한 분석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쇼핑몰 외에도 판다랭크에 회원가입을 하고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면 블로그를 조회해볼 수 있는데요. 직관적으로 어떤 부분이 부족하고 나의 블로그가 다른 블로그에 비해 잘하고 있는지 데이터를 통해서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저의 네이버 블로그는 포스팅 수 대비 방문자수가 높은 편이라고 나와서 포스팅 수만 늘린다면 성장할 수 있다고 나오네요 ^^

10. 녹스 인플루언서

인플루언서
” 유튜브 키워드 검색량 조회 – 녹스 인플루언서 “
  • https://kr.noxinfluencer.com

돈버는 트렌드 검색을 위한 유튜버의 유튜버를 위한 유튜브 키워드 분석 툴 녹스 인플루언서 입니다. 현재 가장 대표적이고 신뢰성있는 사이트로 인기 유투버 순위를 비롯해 채널 분석등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뿐만 아니라 인스타그램, 틱톡, 트위치 등 SNS와 관련된 모든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 외에도 TOP 100 유튜브 순위, 오늘의 인기 동영상, 인기 유튜브 카테고리등 다양한 소스를 제공받을 수 있죠.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