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키 사이트 추천 TOP 8 인체 및 배경 크로키

   읽는 시간 3 분

그림을 연습하고 싶은데 막상 그리려고 하면 막막하고 주위를 둘러봐도 그릴만한 것이 보이지 않고 공원이나 카페에서 사람들의 모습을 담아 보려고 해도 계속 움직이니 쉽지 않죠. 이런 분들을 위해 오늘은 크로키 사이트 추천 TOP 8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2022년 10월 19일 업데이트

크로키 사이트 추천 TOP 8

1. lINE.OF.ACTION크로키 사이트 line.of.action

Line of Action 사이트는 인체뿐만 아니라 동물, 손, 발, 표정, 배경 등의 여러 카테고리의 사진들이 모여 있습니다. 원하는 유형의 사진을 선택해서 모아볼 수가 있고 영유아, 소년, 노년 등 성별 상관없이 자료를 볼 수가 있어서 크로키 자료 사이트로 굉장히 우수합니다.

2. bodies in motion

bodiesinmotion

bodies in motion 사이트는 다른 크로키 사이트와는 다르게 정적인 모습 뿐만 아니라 동적인 모션을 그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이나믹한 표정과 동작 그리고 3D Scan자료의 움직임을 관찰하면서 그림을 그릴 수가 있습니다.

관련글 :  영화 무료로 다시 보는 곳 TOP 10

하지만, 단점으로 사이트를 제대로 이용하려면 유료 결제를 이용해야 하지만 연속되는 장면을 그리지 못할 뿐 동작 별로 그림을 그릴 수가 있습니다.

3. skethchdaily reference site

skethchdaily reference site

위 사이트는 포즈, 시간, 옷, 성별 등 다양한 상세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개수도 1900 가량으로 많은 풍부한 자료를 소유하고 있고 검색이 간단한 것이 장점입니다. 나에게 맞는 옵션 값을 설정한 후 이미지를 검색해보세요.

4. pinterest핀터레스트 사이트

핀터레스트는 그림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모를 수가 없는 사이트입니다. 디지털 스크랩북 이라고 생각해도 좋은 사이트로 내가 원하는 카테고리를 설정한 뒤 여러 자료를 검색해 저장할 수가 있습니다.

크로키 자료 뿐만 아니라 다양한 인체, 배경, 동물 등 여러 자료를 검색해 저장할 수 있고 나만의 그림 재산(소장용으로)을 축적해나갈 수 있습니다.

관련글 :  2024 농협 무료 운세 바로가기

5. 자라 쇼핑몰

자라 쇼핑몰

크로키를 처음 시작하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자라 쇼핑몰 입니다. 처음에는 옷을 입고 가만히 서 있는 자세의 사람을 그리는 것이 좋은데요, 처음에는 서 있는 포즈도 생소하지만 몇 번 그리다 보면 익숙해지고 빠르게 실력이 늘 수 있습니다.

자라 쇼핑몰에는 아동부터 남자, 여자, 외투, 셔츠, 니트, 바지, 원피스 등 다양한 제품들이 있고 거의 모든 제품을 모델 착용 컷으로 선택할 수 있어 원하는 옷 카테고리로 그림을 그릴 수가 있습니다.

6. ART STATION

ART STATION

그림을 어느 정도 그려왔던 사람이라면 무료 자료로는 한계가 오는 때가 있습니다. 전문적인 크로키 자료를 원한다면 유료로 결제해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럴 때 참고할만한 크로키 사이트가 바로 ART STATION 입니다. 10 ~ 30불 사이로 고퀄리티의 크로키 자료를 구할 수 있고 애니메이션 느낌의 크로키 자료를 원한다면 더 잘 이용할 수 있겠습니다.

관련글 :  저작권 프리 무료 이미지 사이트 BEST 13

7. Quick Poses

Quick Poses

Quick Poses 사이트는 테마 별로 자료가 나눠져 있는 크로키 사이트 입니다. 정해진 시간에 원하는 주제를 선택해 그림을 연습할 수 있습니다. 신체 부위, 성별, 포즈 등을 선택해 디테일한 자료를 찾고 그려볼 수 있습니다.

8. Posemaniacs

Posemaniacs

국내에서도 이미 유명한 크로키 사이트 Posemaniacs은 사람 근육이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구체적으로 알 수 있는 3D 인물 도형 및 다양한 포즈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인체의 구조에 대해 크로키를 그리는 분들이라면 Posemaniacs 사이트를 추천 드리며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자료가 바뀔 수 있도록 설정이 가능하니 잘 이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치며

위에서 언급한 사이트 외에도 다양한 크로키 사이트가 있습니다. 나만의 크로키 사이트를 찾는 것도 재미가 있을 것 같은데요, 모두 열심히 연습하셔서 드로잉 천재의 길로 가보는 것은 어떨까요?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