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무료 웹툰 사이트 모음 추천 BEST17

   읽는 시간 6 분

수많은 웹툰 플랫폼 속에서 자신에게 맞는 컨텐츠를 찾는 일은 여간 쉬운 일이 아닙니다. 필자처럼 매일매일 새로운 만화를 보고 싶어 하는 사람이라면 더더욱 그럴테죠.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여러분께 숨겨진 보물 같은 무료 웹툰 사이트 BEST 17 를 소개해드리고 매일 최신 주소를 업데이트해 안내해드리고 있으니 북마크나 즐겨찾기 후 이용하시면 빠르게 최신 주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4 무료 웹툰 사이트 모음 추천 BEST17

1. 마나토끼

마나토끼(사이트) - 지플릭스

국내에서 가장 많은 이용자들이 이용하고 있는 마나토끼는 다양한 일본 만화와 웹툰을 빠르게 업데이트해주고 있는 사이트 입니다. 최근에는 북토끼라는 소설 탭도 추가되었으며 이 외에도 커뮤니티 게시판 등을 이용할 수 있고 커뮤니티 게시판을 통해 원하는 웹툰이나 만화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블랙툰

블랙툰(사이트) - 지플릭스

블랙툰은 전체적으로 다크모드를 지원하고 있어 가시성이 배터리 소모가 덜하다는 점이 장점인 사이트 입니다. 만화나 웹툰을 자주 보시는분들은 알다싶이 화면이 밝을수록 발열이나 배터리 소모가 굉장히 빠르다는점이 단점인데,

블랙툰 처럼 사이트에서 자체적으로 다크모드를 지원하면 배터리 소모율을 줄여주어 좋아 날잡고 웹툰을 볼때 이용하면 좋은 사이트 입니다. 북마크, 최근 본 웹툰등 사용자 친화적인 기능을 제공하고 있고 제휴 사이트인 블루티비를 통해 TV 다시 보기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관련글 :  2024 웹툰 플랫폼 순위 TOP 14

3. 뉴토끼

뉴토끼(사이트) - 지플릭스

마나토끼와 같은 사이트로 도메인 ” 뉴토끼 ” 로 분류되어 2가지 이름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는 모두 똑같습니다.

4. 호두코믹스

호두코믹스(사이트) - 지플릭스

가장 오래 운영된 사이트인 호두코믹스는 검색이 매우 용이한 사이트로 단순히 장르별로 웹툰을 나눈것뿐만 아니라 네이버, 카카오, 레진, 투믹스, 봄툰, 무툰등 다양한 플랫폼별로도 분류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일본 만화도 최신, 주간, 격주, 월간, 단편, 완결, 단행본 카테고리로 세세하게 분류해 제공하고 있는데 원하는 작품을 찾기 쉽다는 장점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5. 펀비

펀비(사이트) - 지플릭스

주소가 너무 자주 변경된다는 점이 단점인 펀비는 웹툰만을 제공하고 있는 사이트 입니다. 네이버, 카카오, 탑툰등 다양한 웹툰사이트에서 제공되고 있는 웹툰이 일별로 올라오며 인기, 장르, 제목, 완결 등 자세한 검색이 가능합니다. 대부분의 웹툰은 모두 제공하고 있으니 인기가 없는 웹툰이더라도 검색을 한다면 찾을 수 있습니다.

6. 버즈툰

버즈툰(사이트) - 지플릭스

광고가 너무 많은것이 단점인 버즈툰 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신규 웹툰이 시간별로 업데이트 되어 업데이트가 굉장히 빨라 많은 사람들이 애용하고 있는 사이트 입니다.

학원, 액션, SF, 에피소드, 무협, 소년, 시대극, 완결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원하는 웹툰을 쉽게 찾을 수 있고 블랙툰의 가장 큰 장점은 일간베스트, 주간베스트, 월간 베스트, 실시간 베스트 등 인기 있는 웹툰을 쉽게 관람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7. 카피툰

카피툰(사이트) - 지플릭스

카피툰은 다양한 웹툰을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요일별 웹툰은 물론 인기순, 최신순, 신작순, 제목순 등으로 검색할 수 있고 웹툰 TOP 100을 통해 최근 인기 있는 웹툰을 바로 찾아볼수도 있습니다.

관련글 :  역대 최고의 라노벨 추천 TOP 20

또한, 회원가입을 하면 ” 마이툰 ” 을 통해 보고있던 웹툰이나 보고 싶은 웹툰을 저장해둘 수도 있습니다. 카피툰의 도메인 주소는 수시로 변경되며 접속이 안될시 주소쇼미에서 확인해야 합니다.

8. 스카이툰

스카이툰(사이트) - 지플릭스

웹툰, 영화, 드라마를 무료로 볼 수 있는 스카이툰 입니다. 판타지, 로맨스, 액션, 무협등 큰 카테고리로만 분류되어 있고 자세히 분류되어있지 않아 볼 웹툰을 직접 검색 후 시청해야 합니다.

개인적으로 스카이툰은 웹툰보다 국내에 방영되는 드라마, 예능이 빠르게 업데이트되서 영화, 드라마, 예능을 시청할때 유용한 사이트라 생각됩니다.

9. 늑대닷컴

늑대닷컴(사이트) - 지플릭스

늑대닷컴은 웹툰 다시보기를 제공하는 사이트로 웹툰 외에도 일본 만화, 사진으로 만든 포토툰, 유명한 짤방을 공유하는 짤러리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완결 웹툰, 연재 웹툰, 만화 책 순으로 분류되어 원하는 만화나 웹툰을 쉽게 서치할 수 있고 도메인 주소가 수시로 변경되기 때문에 나이스링크를 통해 변경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0. 툰코

툰코(사이트) - 지플릭스
 

툰코는 깔끔한 인터페이스와 적은 광고 덕분에 이용하기 편리한 사이트 입니다. 일별 업데이트 웹툰, 인기 순 웹툰, 장르순 웹툰 등을 제공하고 있고 단행본, 망가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제휴 사이트인 애니울프를 통해 애니 다시보기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는데, 도메인 주소가 3~4일 간격으로 변경되고 있으니 툰코 텔레그램 주소도 같이 알아두시는것이 좋겠습니다.

11. 여우코믹스

여우코믹스(사이트) - 지플릭스

12. 프릭툰

프릭툰(사이트) - 지플릭스

프릭툰은 깔끔한 사이트 디자인과 광고가 적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회원가입을 하면 북마크, 최근 본 웹툰 기능도 지원하고 있어 나중에 다시 방문해도 읽었던 회차부터 다시 볼 수 있습니다.

관련글 :  주말에 딱! 정주행하기 좋은 웹툰 추천 TOP 16

연재, 완결, 인기, 요일별로 대분류되고 있고 판타지, 액션, 개그, 미스터리, 무협, 스포츠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마음에 드는 웹툰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사이트가 조금 느려 인내심이 필요하지만 광고가 없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13. 일일툰

일일툰(사이트) - 지플릭스

14. 아지툰

아지툰(사이트) - 지플릭스

15. 도지툰

16. W툰

17. 뉴툰

17. 툰사랑

툰사랑(사이트) - 지플릭스
 

무료 웹툰 사이트 이용시 주의할 점.

무료 웹툰 사이트를 이용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단순 시청이 문제가 되는지? 처벌이 가능한지? 궁금하실 겁니다. 사이트를 이용하기 전에 주의해야할 점 몇가지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부분 사이트에 방문해 웹툰을 보는것만으론 처벌이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보는 것 만으로도 처벌이 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 바로, 아청법과 저작권법을 위반할때 처벌이 가능합니다. 아청법같은 경우 ” 아동과 청소년 착취물 ” 임을 알면서도 시청했다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사이트를 통해 시청을 한 후 캡처를 통해 재배포 하거나 카카오톡 같은 SNS 채팅방 혹은 게시판 등에 게시를 하게 되면 불법으로 유포한 행위가 인정될 수 있음을 주의해야 합니다. 대부분 사이트마다 워터마크가 박혀있기 때문에 이 워터마크를 보고 사람들이 신고하는 경우가 부지기수니 참고해야 합니다.

따라서 사이트를 안전하게 이용하기 위해선 회원가입이나 댓글등의 커뮤니티성 활동을 일체 금지하고 사이트를 이용한 후엔 인터넷의 쿠키값을 지워주는것도 좋겠습니다. 단순히 불법이라서가 아니라 몇몇 사이트의 경우 HTTPS를 제공하고 있지 않아 해킹당할 염려도 있기 때문이죠.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