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무료 소설 사이트 모음 TOP 11

이번 글에서는 웹소설을 무료로 볼 수 있는 무료 소설 사이트 TOP 11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웹소설을 무료로 볼 수 있는 사이트는 쉼터1412, 제주커피, 미노벨, 와글, 애니툰, 네이버 웹 소설등이 있습니다. 각 사이트의 장단점을 살펴보고 마음에 드는 사이트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웹 소설 텍본을 무료로 구하는 사이트같은 경우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꼭 숙지 하시기 바랍니다.

2022-12-21 업데이트

최신 무료 웹소설 사이트 모음 TOP 11

1. 쉼터1412

쉼터1412 사이트
” 최고의 웹 소설 무료 사이트 쉼터1412 “

소설을 사랑하는 유저들이 만든 사이트인 쉼터1412입니다. 자유롭게 이용되고 있는데 직접적인 텍본과 스캔본 공유가 아닌 링크 공유로만 운영되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사이트 디자인이 굉장히 깔끔하고 메뉴별로 잘 정리되어있어 이용하기 편리합니다. 유일한 단점으로는 링크를 보기 위해선 레벨업을 해야한다는것이고 단순히 소설을 보는것뿐만 아니라 커뮤니티로도 많이 이용하는 사이트입니다.

2. 조아라

무료 소설 사이트 조아라

조아라는 2003년에 설립된 대한민국의 웹소설 사이트로 문피아와 더불어 한국 소설사이트의 양대산맥입니다. 연재중인 작품을 실시간으로 보기 좋은 플랫폼이며 새로운 작품을 발굴하기에도 좋은곳입니다.

기본적으론 유료이지만 무료로 상당히 많은 양의 웹소설이 공개되고 있어 추천드리는 사이트 입니다.

3. 문피아

문피아 사이트

회원가입을 하지 않고도 무료로 볼 수 있다는것이 가장 큰 장점인 문피아입니다. 최신작들은 유료인 경우가 많지만 작품폭이 굉장히 방대해 무료 작품도 엄청나게 많습니다.

무료 웹소설에서 무료 소설을 볼 수 있고 투데이 베스트도 운영하고 있어 최근 인기있는 무료 웹소설을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제주커피

제주커피
” 소설 공유 사이트 제주커피 “

메인 화면부터 제주도의 냄새가 물씬 나는 제주커피입니다. 단순히 제주도의 정보를 공유하는 사이트로 보이지만, 메뉴를 잘 찾아보면 소설 텍본, 스캔본등을 공유하고 있는 사이트 입니다. 하지만, 소설을 열람하기 위해서는 등업을 필수적으로 해야한다는것이 단점입니다.

5. 노벨피아

노벨피아 사이트

노벨피아는 2021년에 설립된 대한민국의 웹소설 사이트입니다. 사이트 디자인도 굉장히 깔끔하고 검색하기에도 용이합니다. 노벨피아는 유명한 작가들의 웹소설보다 공모전, 자유연재등 일반인들의 웹소설이 많이 올라오는데요, 일반인 웹소설중에서도 굉장히 인기를 끌고 있는 작품이 많아 찾아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6. 북팔

북팔

북팔은 로맨스 소설 장르에 강점을 가지고 있는 소설 사이트 입니다. 자유 무료관이 따로 준비되어 있어 누구나 자유롭게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고 유료 서비스도 잘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최근에는 네이버에서 북팔의 지분을 80% 가량 인수했다고 하는데, 앞으로가 기대되는 소설 플랫폼 사이트 입니다. 무수히 많은 장르 중에서도 로맨스에 특화된 곳인만큼 로맨스 장르를 선호하는 사람에게 가장 추천드리는 곳입니다.

7. 미노벨

미노벨

우연히 알게 된 사이트 미노벨입니다. 오픈한지 얼마 안 된 따끈따끈한 신생 사이트로 이용 방법도 굉장히 간단합니다. 회원가입 후 원하는 키워드를 검색하면 해당되는 모든 연재물 리스트가 뜨게되고 거기서 내 취향에 맞는 글을 골라 읽으면 된답니다.

참고로 로그인 없이도 읽을 수 있으며 여기서 주의할 점은 한 번에 최대 5개까지만 읽기가 가능하다는 점 입니다. 개인적으로 미노벨에서 연재중인 ” 이해하면 무서운 이야기 ” 와 ” 이계신의 절대반지 ” 가 정말 재미있으니 꼭 한번 보시길 바래요.

8. 와글 ( 무료 소설 사이트 )

와글
” 소설 무료읽기 와글 “

소설 작가를 꿈꾸는 사람들의 소설을 무료로 볼 수 있는 사이트 ” 와글 ” 입니다. 결제없이 연재 되는 소설을 전부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데요. 열혈 베스트, 선호작 베스트, 장르별 베스트등 다양한 카테고리가 있으며 마음에 드는 소설 작가를 픽해 두었다가 끊김없이 볼 수 있습니다.

또, ” 문학기금 “ 이라는 포인트가 있는데 이 포인트에 따라 문화상품권으로 교환할 수 있는 혜택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문학기금은 단순히 웹소설을 읽기만 해도 티켓이 주어지게 되고 확률에 따라 수십만원 상당의 포인트를 지급받고 포인트의 20%는 웹 소설 작가에게 돌아가 서로 상생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9. 애니툰

애니툰

애니툰은 다양한 웹 소설을 무료로 볼 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완전 무료는 아니지만 기다리면 무료 ” 기다무 ” 를 제공하고 있기도 하며 유명한 소설인 나 혼자만 레벨업, 마법군주, 정령왕 엘퀴네스 등 무료로 볼 수 있는 회차가 상당하기도 하고 코인도 비싼편이 아니라 이용하기에 부담이 없습니다.

10. 카카오페이지

카카오페이지

카카오페이지는 워낙 유명하죠?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웹 소설도 워낙 많고 3시간 기다리면 무료 ” 3다무 ”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어 성질만 급하지 않다면 소설이 끝날때까지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애초에 기다리면 무료 ” 3다무 ” 로 웹소설을 읽으면 5,000원에서 ~ 10,000원 쿠폰을 주니 유료로 결제해서 읽기에도 부담이 없습니다.

11. 네이버 웹소설

웹소설 무료

네이버에서 제공하고 있는 네이버 웹소설 입니다. 올라와있는 작품들을 ( 네이버 시리즈에 연재되고 있지 않다면 ) 모두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장르별, 연령별 인기작을 확인할 수 있고 인기작품인 어린상사, 베이비 폭군, 사장님이 미쳤어요 등을 연재하고 있습니다.

사이트 이용 노하우와 주의 사항

이번 시간에는 소설 사이트 웹소설 무료로 읽는곳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양한 사이트에서 불법 무료 소설을 제공하고 있지만 단순히 사이트에 접속해 소설을 보는것만으론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소설을 보고난 후 다른사람에게 공유하거나 캡처를 통해 커뮤니티 사이트 등에 올린다면 법적으로 처벌받을 수 있으니 참고 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error: 무단도용 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