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무료 스캐너 어플 추천 TOP 10

   읽는 시간 4 분

대학생이나 직장인이거나 과제 혹은 미팅시에 급하게 스캔된 문서가 필요했던 경험이라면 누구라도 한번쯤 있을 법 합니다. 오늘은 이런 상황을 대비해 장소에 상관없이 언제라도 문서를 볼 수 있고 팀원과 주고 받을 수 있게 PDF 문서로 만들어주는 최고의 무료 스캐너 어플 10가지를 소개합니다.

최고의 무료 스캐너 어플 추천 TOP 10

1. 문서 스캐너 앱

스캐너 앱

문서 스캐너 앱은 문서를 스캔하고 고품질 PDF 또는 PNG 형식으로 변환하도록 설계된 안드로이드 앱 입니다. 이 앱은 사진, 서면 문서, 인쇄된 문서 등을 스캔할 수 있습니다.

앱의 광학 문자 인식 (OCR) 기능은 사진이나 인쇄된 문서에서도 텍스트를 추출할 수 있죠. 이 스캐너 앱은 천만 번 이상 다운로드 된 인기 앱 입니다.

2. OCR 텍스트 스캐너

OCR 텍스트 스캐너로 텍스트를 추출하는 모습

이미지의 문자를 최대한 정확하게 인식할 수 있는 앱을 찾고 있다면 OCR 텍스트 스캐너 앱을 선택하세요. OCR 텍스트 스캐너는 사진을 스캔하고 간단한 단계를 통해 텍스트를 추출할 수 있습니다. 거기에 더해 추출된 텍스트를 92개 언어로 번역할 수 있는 번역기도 있죠. 이 앱은 이미지, 인쇄된 문서 등의 텍스트를 인식할 수 있습니다.

3. 텍스트 스캐너 (OCR)

스캐너 OCR

이 앱은 몇 번의 탭 만으로 이미지를 텍스트로 변환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 앱은 50개 이상의 언어를 지원합니다. 즉, 50개 언어의 텍스트를 스캔하고 추출할 수 있죠. 이 외에도 텍스트 스캐너는 PDF 말고도 손으로 쓴 문서에서 스캔이 가능합니다.

관련글 :  반드시 설치 해야 하는 안드로이드 필수 어플 TOP 10 2022

4. 에버노트

에버노트는 노트 필기 앱이지만 OCR 지원 기능도 갖추고 있습니다. 에버노트를 사용하면 누구와도 노트를 만들고 공유할 수 있죠. 회의부터 웹페이지까지, 에버노트를 사용하면 모든 것을 한 곳에 정리할 수 있습니다.

에버노트의 OCR 기능을 사용하면 노트, 명함, 영수증 그리고 기타 모든 종류의 종이 문서를 스캔할 수 있습니다. 스캔 결과는 다른 앱에 비해 굉장히 정확해서 현재 사용할 수 있는 최고의 스캐너 앱 입니다.

5. 브이플랫

브이플랫

브이플랫은 무료 스캔 어플이지만 놀라운 무료 기능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터치 한번으로 빠르고 쉬운 스캔이 가능하고 전문 스캐너 같은 깔끔한 스캔 결과를 보여줍니다.

책같은 경우 굴곡이 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 책을 스캔 할때에도 굴곡을 없애 평평하게 만들어주고 문서의 테두리를 자동으로 인식하여 자르고 보정합니다. 스캔한 이미지를 PDF 파일로 변환하는 것은 물론 페이지 순서를 정렬하고 품질을 선택하며 색을 조정할수도 있습니다.

관련글 :  즐겁게 듣고 광고 없는 라디오 앱 7가지

6. 어도비 스캔

어도비 스캔

어도비 스캔은 작은 텍스트까지도 우수한 화질의 PDF로 저장할 수 있는 스캔 어플 입니다.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후 이용할 수 있으며 다른 불필요한 기능 없이 스캔하는것에만 집중되어 있는 앱 입니다.

한 번에 여러장의 스캔이 가능하고 이미지를 스캔한 뒤 크기 조절이나 페이지 재정렬등 간단한 편집이 가능합니다.

7. 마이크로소프트 렌즈

스캐너 어플 추천 마이크로소프트 렌즈

강력추천하는 스캐너 어플 추천 마이크로소프트 렌즈는 문서를 찍는데 최적화된 앱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강력한 기능들을 지원하지만 손쉬운 조작법에 무료이며 광고가 없습니다.

스캔 촬영을 진행할때 화이트보드, 문서, 명함, 사진등 4가지 모드로 나누어 각각의 특화된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미지, PDF, Word, 파워포인트 등 4가지 형식으로 결과물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요즘 스캐너 어플들은 기능들이 거의 비슷하고 상향평준화 되어 있는데 다른 앱에서 유료로 제공할만한 기능들을 무료로 제공하면서 최고의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광고가 없다는것은 정말 혜자스러워 필요로 하는 기능이 있는것이 아니고 스캔에만 집중한다면 다른 스캐너 어플을 찾아볼 필요도 없이 마이크로소프트 렌즈로도 충분하겠습니다.

8. 캠 스캐너

캠 스캐너

캠 스캐너 앱은 여러 장 스캔은 물론 기존 문서를 불러와 스캔 이미지로 만들 수 있는 스캔 어플 입니다. 또한, 사진 속의 텍스트들을 OCR 하는 것도 가능하며 번역 버튼을 눌러 바로 번역을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관련글 :  2024년 최고의 명상 어플 추천 TOP 9

가장 큰 단점으로는 무료로 이용시 사용한도가 정해져 있다는 것이며 유료로 이용할 시 도용방지 마크, 엑셀 파일 인식등이 가능해 자신에게 맞는것으로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9. 노매드 스캔

노매드 스캔

워터마크없이 이용할 수 있는 스캐너 어플 노매드 스캔 입니다. 워터마크 없이 무료로 스캔하며 PDF 문서로 저장하고 공유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도 필요없이 접근성이 정말 좋은 앱이라고 생각합니다.

고품질의 JPG, PDF 이미지로 저장할 수 있고 다른 유명 앱에서 지원하는 OCR, 스캔본에 서명하기등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10. iscanner

아이스캐너

아이패드 스캐너 어플로 유명했던 iscanner가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모두 지원하고 있습니다. iscanner 어플의 스캔 기능도 참 좋지만, 스캔 이외에도 다양한 기능이 있어서 참 좋은데요.

그 중에는 PDF 문서에 서명할 수 있는 기능, 사물의 수를 측정하는 기능, 영역과 물체를 측정하는 기능, 파일을 보호하는 기능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용량 스캔의 경우 유료 결제가 필요하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