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모바일 생존 게임 추천 TOP 23

   읽는 시간 13 분

” 모바일 생존 게임 추천 TOP 23 ” 생존 게임은 언제해도 재미있습니다. 다른 장르와는 다르게 내가 원하는 만큼만 게임을 진행할 수 있고 게임을 할 때는 긴장감마저 감돌게 합니다.

더욱이 생존 게임을 모바일로 플레이하게 되면 시간에 쫓기지 않아도 되고 느긋하게 플레이할 수 있어 더욱 좋은것 같은데 오늘은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모바일 생존 게임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최고의 모바일 생존 게임 추천 TOP 23

1. 더 원더러


더 원더러는 포스트 아포칼립스 서바이벌 게임처럼 보일 수 있지만, 이 게임만의 독특함이 많아 돋보이는 게임 입니다. 캐릭터를 커스터마이징하고 스탯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거의 RPG에 가까운 게임입니다. 하지만 핵심은 매일 어려운 결정을 내려야 하는 모바일 생존 게임입니다.

더 원더러의 또 다른 특징은 리플레이 기능입니다. 매번 플레이할 때마다 모든 장소가 무작위로 정해지며, 난이도 설정에 따라 새로운 도전이 주어집니다. 한 번 플레이하고 나면 절대 내려놓지 못할 게임입니다.

2. 카타클리즘

카타클리즘은 출시된 지 10년이 넘었지만, 최신 서바이벌 게임과 견주어도 손색이 없을 만큼 충분한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거대한 서바이벌 게임을 즐기기 전에 몇 가지 조건을 충족하는 게 좋습니다.

첫째, 가상 키보드가 아닌 외부 키보드나 크롬북으로 플레이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둘째, 이 게임은 기본적으로 아스키 타일을 사용하므로 그래픽을 추가하려면 일부 모드를 설치해야 합니다. 다행히도 모드는 게임 내 메뉴를 통해 빠르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카타클리즘에 익숙해지면 다시는 다른 생존 게임이 필요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직관적이지 않은 UI가 마음에 들지 않더라도 이 턴제 서바이벌 게임을 한 번 해보시길 강력히 추천합니다.

3. 엔들링


대부분의 서바이벌 게임은 오랜 시간에 걸쳐 진행되며, 게임에 대한 경험이 쌓이면서 난이도가 점차 쉬워집니다. 엔들링은 엔딩까지 4~5시간의 짧은 서바이벌 게임이지만, 그 안에 담긴 놀라운 경험은 그 길이가 우스울 정도 입니다.

플레이어는 환경 재난 속에서 가족을 지키는 여우가 되어 플레이하게 됩니다. 강력한 감정적 여정이 펼쳐지므로 의미 있는 서바이벌 게임을 즐기고 싶다면 이 게임을 꼭 플레이해 보세요.

4. 세틀먼트 서바이벌


세틀먼트 서바이벌은 도시 건설/서바이벌 게임으로, 식민지 개척자들을 이끌고 야생에서 번영을 일궈야 합니다. 서바이벌 게임으로서는 비교적 쉬운 편이지만, 게임 플레이 중에는 재난의 위협이 항상 도사리고 있습니다.

이 게임을 직접 플레이해 본 결과, TapTap 계정이 필요하고 조작이 느리긴 했지만 몰입도 높은 서바이벌 도시 건설 게임이라는 점을 높이 평가했습니다. 이 서바이벌 게임을 한 번 플레이해 보세요(단, 밤을 샐 정도로 빠져들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5. 돈 스타브 투게더 : 포켓 에디션


돈 스타브 투게더 : 포켓 에디션은 기발한 외형에 불길한 분위기를 풍깁니다. 어색한 비율의 캐릭터가 우스꽝스러워 보일 수 있지만, 게임의 어두운 면은 항상 가까이에 있습니다. 죽음은 피할 수 없지만, 살아남기 위해 필사적으로 식량을 모으고, 자원을 채집하고, 불을 계속 피워야 합니다.

관련글 :  유로 트럭 같은 운송 시뮬레이션 게임 추천 TOP 10

돈 스타브 투게더는 탐험과 실험을 장려합니다. 음울한 동화책 그래픽은 최고의 공포 게임과 같은 분위기를 조성하며, 처음 불이 꺼지면 등골이 오싹해질 것입니다. 하지만 곧 게임 메커니즘에 익숙해지고, 어느새 게임의 뛰어난 스토리에 빠져들게 될 것입니다.

6. 마인크래프트


마인크래프트가 어떤 장르에서든 자주 등장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평화로운 건설을 좋아하든 생존 기술의 한계를 시험해보고 싶든, 플레이어가 원하는 방식으로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이기 때문입니다. 게임을 플레이하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서바이벌 모드는 이 인기 샌드박스 게임을 경험하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마인크래프트의 서바이벌 모드에서는 배고픔을 관리하고 몬스터를 물리쳐 생존해야 합니다. 꽤 자주 죽게 되므로 귀중한 아이템은 집에 안전하게 보관하세요. 환상적인 협동 생존을 경험할 수 있으니 친구와 함께 모험을 떠나보세요.

7. 더 본파이어


더 본파이어는 캐주얼한 생존 게임을 선호하는 분들에게 안성맞춤입니다. 많은 위험이 도사리고 있고 굶주림을 해결해야 하지만, 게임의 느린 속도 덕분에 자신의 속도에 맞춰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생존을 위해서는 좋은 계획이 필수적이지만 게임의 메커니즘도 빠르게 익힐 수 있어서 캐주얼하게 즐기기 좋습니다. 이 게임은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지만, 6일차 이후에도 계속 플레이하려면 3.99달러의 인앱 구매가 필요합니다.

8. 디스 워 오브 마인


디스 워 오브 마인은 전쟁의 현실을 직시하게 만드는 섬뜩할 정도로 현실적인 게임입니다. 전쟁으로 폐허가 된 도시에 숨어 있는 민간인들을 관리하며 저격수와 공격적인 약탈자들을 피해 자원을 수집해야 합니다. 쉽지 않은 일이지만, 실제 상황을 다루고 있다는 것을 알면 사람들의 고군분투를 더욱 실감할 수 있습니다.

디스 워 오브 마인은 낮과 밤의 주기로 진행됩니다. 낮에는 대피소를 관리하고 밤이 되면 자원을 얻기 위해 밖으로 나가게 됩니다. 모든 결정에는 결과가 따르므로 재앙을 피하기 위해 다음 행동을 신중하게 계획해야 합니다.

9. 크래시랜드


크래시랜드드는 재미뒤에 도전적인 게임 메커니즘을 숨기고 있는 유쾌한 서바이벌 RPG입니다. 여러분의 목표는 외계 행성에 불시착한 은하계 트럭 운전사 플럭스 데이브가 짐을 회수할 수 있도록 돕는 것입니다.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몬스터와 싸우고, 레벨을 올리고, 도구를 제작하고, 가장 중요한 것은 새로운 친구를 사귀는 것입니다.

크래시랜드에는 탐험과 건설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유용한 메커니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자동 분류되는 무한 인벤토리로 필요한 도구를 빠르게 찾을 수 있으며, 기지를 빠르고 쉽게 건설할 수 있습니다. 끝없이 이어지는 현실적인 서바이벌 게임에서 벗어나고 싶으시다면 이 게임을 플레이해 보세요.

10. 테라리아


테라리아는 무엇보다도 탐험을 강조하는 샌드박스 게임입니다. 테라리아에서 죽음은 사소한 불편함일 뿐이며, 플레이어가 시간을 들여 세계를 탐험하길 바랍니다. 도전적인 보스와 상상 이상으로 많은 무기로 가득한 이 게임은 매번 플레이할 때마다 새로운 것을 발견하는 것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이상적입니다.

난이도를 높일 수는 있지만, 게임의 모든 것을 경험하려면 쉬운 난이도에서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테라리아는 마인크래프트에 콘텐츠가 부족하다고 생각하는 분들에게 훌륭한 선택입니다. 급한 미션이 없으니 여유를 가지고 무기를 제작하고, 멋진 구조물을 짓고, NPC와 거래하여 귀중한 아이템을 얻으세요.

11. 서바이브

서바이브는 과거의 텍스트 기반 어드벤처 게임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게임입니다. 캐릭터를 이동하는 대신 메뉴를 탐색하고 버튼을 탭하여 게임을 플레이합니다. 생존 경험은 핵심 요소로 요약되어 매우 신선합니다.

관련글 :  샌드박스 RPG 게임 추천 BEST 13

서바이브에서는 단 한 번의 잘못된 결정으로 사망할 수 있기 때문에 정신적으로 힘든 도전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적합합니다. 가끔 콘텐츠가 부족하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높은 난이도와 다양한 엔딩으로 인해 계속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12. 미니 데이즈


데이즈는 가장 유명한 PC 생존 게임 중 하나이며, 미니 데이즈는 모바일용 탑다운 픽셀 게임입니다. 미니 데이즈에서는 좀비와 인공지능 생존자들이 가득한 황무지에 떨어지게 됩니다. 생존을 위해 배고픔과 갈증을 해결하고, 보급품을 구하고, 튼튼한 기지를 건설해야 합니다.

미니 데이즈는 오프라인 게임임에도 불구하고 원작의 모든 테마를 그대로 재현했습니다. 생존 외에 다른 목표는 없지만, 더 오래 살아남을수록 더 많은 특전, 업그레이드, 업적을 잠금 해제할 수 있습니다. 속편이 있지만 많은 버그와 게임 플레이 문제로 인해 권장하지 않습니다.

13. 디스맨틀


디스맨틀은 비교적 평범한 포스트 아포칼립스 서바이벌 게임이지만 반전이 있는 게임입니다. 플레이어는 생존에 필요한 자원을 얻기 위해 눈에 보이는 모든 것을 파괴(또는 해체)할 수 있습니다. 다행히도 게임 내 구매나 일일 보상은 없으며, 한 번만 구매하면 게임 전체를 잠금 해제할 수 있습니다.

디스맨틀은 다른 모바일 생존 게임에 비해 크게 다른점은 없지만, 오류나 버그가 거의 없으며, 게임은 충분히 도전적으로 실망스럽지 않게 보람을 느끼며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14. 지구정화프로젝트

지구정화프로젝트 플레이 스크린샷

모바일 생존 게임 중에서도 최악의 난이도를 자랑하는 ” 지구정화프로젝트 ” 입니다. 인류가 멸망한 지구에서 플레이어는 지구를 복원하기 위한 로봇을 조종하게 되는데요. 멸망한 지구를 탐색하며 획득할 수 있는 데이터칩과 보석을 활용해 지구를 더 빠르게 복원시킬 수 있습니다.

게임의 주요 무대가 되는 챕터는 각 10개의 스테이지로 구분되어 있으며 생존 시간 동안 전투나 도망을 통해 생존해야 합니다. 레벨업을 할 때마다 3가지의 선택권이 주어져서 어떤 칩셋 셋팅을 가지고 챕터에 도전하느냐에 따라 결과가 달라진다는 것이 이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뱀파이어 서바이벌류의 게임인 것은 틀림없지만 서바이벌류의 게임 중 가장 어려운 난이도를 자랑하고 그 매커니즘이 정말 잘 짜여있기 때문에 뱀파이어 서바이벌류 게임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꼭 추천드리고 싶네요.

15. 프로즌시티 : 북극에서 살아남기

프로즌시티 플레이 스크린샷
” 집 짓고 생존하는 모바일 게임 – 프로즌시티 “

프로즌시티 : 북극에서 살아남기는 지구에서 인류가 멸망하고 남은 생존자들끼리 북극에서 도시를 건설하며 생존해나가는 게임 입니다. 게임을 플레이하는 방식은 정말 간단한데요.

생존 게임으로 유명한 프로스트펑크에서 모티브를 많이 받아서 그런지 중앙 램프를 통하여 체온을 유지하고 도시를 건설하여 생존자들이 각자 역할을 부여받아 발전해나가는 것이 주요 목표인 게임이죠.

사람들이 기온에 못이겨 쓰러지지 않게 중앙 램프를 잘 관리해주며 도시를 발전시키고 생존자둘을 늘려가며 챕터를 클리어 하면 되는데요. 중간 중간 게임 진행에 도움이 되는 미션을 수행해 영웅 등급의 생존자를 뽑고 도시 발전에 박차를 가하며 게임을 플레이하면 됩니다.

단순히 기온을 관리하는것을 떠나 생존자들의 식사 또는 도시의 발전을 위한 자재들을 모아가며 하나 하나 발전하는 재미와 생존자들의 불만이 없게끔 각 업무에 효율적으로 인력을 배치하는 재미도 있는 게임 입니다.

또 하나 빠질 수 없는 것이 탐험과 개척같은 전투 요소들도 존재하고 있고 각 각의 시너지를 발휘하는 조합과 직업군 같은것이 존재해서 나만의 조합으로 몬스터와 전투를 해 나가는 재미도 있어 상당히 중독성 있는 게임 입니다.

관련글 :  최고의 모바일 좀비 생존 게임 추천 TOP 14

16. 20Minutes till dawn

새벽까지 20분 플레이 스크린샷
” 모바일 생존 게임 추천 – 새벽까지 20분 “

새벽까지 20분으로 잘 알려진 뱀서류 게임 입니다. 끊임없이 다가오는 몬스터들을 처치하고 제한시간을 버티는 게임으로 다른 뱀서류 게임과는 다르게 을 발사하게 되면 느리게 걸으면서 공격을 하게 되는 독특한 점이 있는데요.

이때문에 공격하면서 플레이어에게 긴장감을 주고 총을 재장전하는 느낌이 2D형 FPS 게임을 하는 느낌을 주기도 하죠. 뱀서류 게임을 참 좋아하지만 조금은 색다른 느낌의 뱀서류 게임을 찾는다면 20Minutes till dawn을 플레이해보시면 어떨까요?

17. B2B 아포칼립스

B2B 아포칼립스 플레이 스크린샷

2D 모바일 생존 게임인 B2B 아포칼립스 입니다. 이 게임은 인간과 수인들의 갈등이 있는 세상을 배경으로 하고 있는데요. 좀비 바이러스로 황폐해진 세상에서 생존하는 것을 주요 목표로 하고 있는 게임이죠.

누구라도 5분만 해보면 금방알 수 있는 (파밍과 제작 그리고 생존 ) 의 익숙한 게임 방식을 가지고 있어서 공략법을 보거나 할 필요없이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광고가 필수가 아닌 선택적 요소로 삽입되어 있어서 플레이하는데도 지장이 없어서 느긋하게 파밍과 제작을 하며 생존게임을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은 게임 입니다.

18. 탕탕특공대

탕탕특공대 플레이 스크린샷

뱀파이어 서바이벌의 스타일을 그대로 가져온 게임으로 짧게 즐기기엔 최고인 핵앤슬래시 장르의 생존 게임 ” 탕탕특공대 ” 입니다. 게임의 플레이 방식은 그냥 뱀파이어 서바이벌을 생각하시면 되고

별도로 무과금을 위해서 광고를 시청한 후에 장비를 파밍할 수 있도록 설계해놓았는데요. 이 부분은 칭찬할 만 하지만 원조 뱀파이어 서바이벌이 모바일에서 완전히 무료로 즐길 수 있는 만큼 큰 메리트는 없겠네요.

19. 지구의 마지막 날 : 생존

지구의 마지막 날 생존 플레이 스크린샷

  • 장르 : 좀비 아포칼립스, 생존

지구의 마지막 날 : 생존 입니다. 좀비 아포칼립스물로 종말 이후의 세계를 그린 MMORGP 생존 게임 입니다. 좀비 무리를 처치하며 살아남고 체력, 배고픔, 목마름을 해결하면서 각종 활동을 통해 계속해서 생존해야 합니다. 끊임없이 생존에 필요한 재료를 수집하며 쉘터를 꾸미고 파티를 맺어 살아남으세요!

20. 프로스트본

프로스트본 플레이 스크린샷
” 모바일 오픈월드 생존게임 – 프로스트본 “
  • 장르 : 생존, 멀티

멀티플레이 협동 생존 게임 프로스트본 입니다. 오픈월드 MMORPG 장르로 사냥과 자원을 채취하면서 자신만의 기지를 키워가는 게임으로 5레벨을 달성하면 패밀리를 결성할 수 있고 친구들을 만들어 같이 사냥을 하고 생존하며 던전을 가기 위한 재료를 모으고 던전에 도전하세요!

21. 마인 서바이벌

서바이벌 1
” 모바일 무인도 생존게임 – 마인 서바이벌 “
  • 장르 : 생존, 어드벤처

마인 서바이벌은 낮에는 채집과 사냥을 통해 도구나 건물을 제작하고 밤에는 좀비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며 오랫동안 생존하는 게임입니다. 게임에 존재하는 난이도는 총 5가지로 난이도가 어려워질 수록 게임내 재화인 루비를 얻기가 쉬워집니다.

은행에서는 재료를 판매해 돈을 벌고 돈을 사용해 재료를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계속해서 생존하며 캐릭터 구매와 펫뽑기를 진행해 아주 좋은 페시브를 얻어보세요!

22. 눈을 떠요 야생소년

모바일 생존 게임 추천

  • 장르 : 생존, 로그라이크

눈을 떠요 야생소년은 턴제 로그라이크 생존 게임으로 꽤 높은 난이도를 자랑합니다. 낮과 밤이 반복되며 15일 이상 생존하게 되면 게임내 유료 재화인 별을 얻을 수 있습니다. 끊임없이 생존하고 던전에 도전해 보물 상자를 획득해보세요!

23. Dawn of zombies : Survival

좀비의 새벽 플레이 스크린샷
” 모바일 멀티 생존게임 추천 – 좀비의새벽 “
  • 장르 : 좀비 아포칼립스, 생존

Dawn of Zombies Survival 는 좀비 아포칼립스 물로 음식을 구하고 무기를 장비하고 살아남아야 합니다. 허기를 채우고 갈증을 해소하며 방사선과 질병으로부터 회복하고 추위와 더위를 막아야 합니다. 수십 명의 캐릭터와 수백 가지 퀘스트와 쪽지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