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최고의 명상 어플 추천 TOP 9

   읽는 시간 4 분

명상이란 조용히 눈을 감고 아무 생각을 하지 않는 행위를 말합니다. 명상의 이점은 스트레스 해소, 동기 부여, 취침, 안정감등 평안함을 유지하고 나의 감정을 다스릴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지하철이든, 버스든, 직장에서든 언제 어디서나 나의 마음을 다스리는데 도움을 주는 명상 어플을 소개합니다.

명상 어플 추천 TOP 9

1. Headspace (아이폰/갤럭시)

Headspace

Headspace는 재미있는 인터페이스와 방대하고 잘 정리된 명상 라이브러리와 함께 저희가 사용해 본 어떤 앱보다 다양한 옵션을 제공합니다. 코스는 명확하게 분류되고 체계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여러 세션에 걸쳐 점진적으로 진행되므로 원하는 명상 유형을 찾아서 꾸준히 진행하기가 더 쉽습니다.

Headspace의 일부 강좌는 명상 수행을 전반적으로 향상시키는 데 필요한 도구를 제공합니다. 불안, 인내, 자존감, 슬픔 등에 초점을 맞춘 솔루션 중심의 명상도 있습니다. 짧은 1세션 명상은 특정 상황(예: 면접 전 불안감이나 글쓰기 장애)에 도움을 주거나 잠시 시간이 날 때마다 조용히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2. Healthy Minds Program (아이폰/갤럭시)

Healthy Minds

Healthy Minds Program은 인식, 연결, 통찰력, 목적이라는 네 가지 핵심 아이디어를 중심으로 하는 무료 앱입니다. 이 앱의 콘텐츠는 다른 무료 앱, 그리고 저희가 사용해 본 많은 유료 앱보다 더 사용자 친화적이고 목표 지향적입니다.

관련글 :  뉴스 앱 어플 추천 TOP 6 가독성 좋은

처음 사용할 때 이 앱은 네 가지 기둥에 대한 점수를 제공하는 설문조사에 참여하라는 메시지를 표시하며, 이를 바탕으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개선할 수 있는 기준선을 제시합니다. 두 명의 강사 중에서 선택하고, 5분 단위로 강의 시간을 조정하고, 진행 상황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3. Smiling Mind (아이폰/갤럭시)

Smiling Mind

Smiling Mind 앱은 어린이와 청소년의 마음챙김 여정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간단한 애니메이션과 깔끔한 구성으로 사람들의 관심을 끄는 깔끔한 인터페이스를 갖추고 있어 쉽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또한 35개 세션으로 구성된 초보자 코스와 앱의 다른 많은 명상을 통해 체계적인 안내를 제공합니다. 대부분의 명상에 대해 두 명의 선생님 중에서 선택할 수 있는 옵션, 5분 단위로 코스 길이를 조정하고 진행 상황을 추적할 수 있는 기능도 마음에 드는 추가 기능입니다.

4. 명상 음악 (아이폰/갤럭시)

명상 어플 명상 음악

명상 음악 어플은 자신을 되돌아 보는 시간과 편안한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어플 입니다. 요가, 휴식, 명상 등 다양한 소리를 재생할 수 있고 타이머가 있어 자동 꺼짐 기능이 가능해 수면 전 틀어놓는것도 큰 도움이 됩니다. 잔잔하고 평화로운 자연의 소리부터 부드러운 피아노 소리 그리고 어느 특정한 날씨나 환경소리를 골라서 청취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  느려서 걱정이라면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 추천 TOP 5

5. 코끼리 (아이폰/갤럭시)

코끼리

혜민스님이 만든 어플로 유명한 명상 어플 코끼리 입니다. 명상뿐만 아니라 수면, 심리치유, 힐링음악등 언제 어디서나 편안하게 들을 수 있는 1천개 이상의 오디오 콘텐츠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콘텐츠 제작자로는 서울대 교수, 곽정은 작가, 김수영 작가등 심리와 명상 전문가들이 직접 참여하고 있어 퀄리티 있는 오디오를 들을 수 있습니다.

6. Calm (아이폰/갤럭시)

Clam

이미 명상을 하고 있고 명상 수행을 향상시킬 수 있는 전략이나 기능을 찾고 있다면 Calm이 더 적합할 수 있습니다. 가이드 세션 외에도, 헤드스페이스에 비해 더 많은 자유형 운동과 유연한 명상 타이머, 전용 음악 섹션을 제공합니다.

헤드스페이스와 마찬가지로 Calm은 완료한 세션 수와 같은 통계를 기록하지만, 헤드스페이스보다 시간 경과에 따른 기분을 더 자주 추적할 수 있습니다. Calm에는 아이들을 위한 강력한 명상 섹션도 있습니다. 하지만 헤드스페이스보다 덜 체계적이고 탐색하기가 더 어렵습니다.

관련글 :  간편하게 보내는 모바일 팩스 어플 5가지

7. 마보 (아이폰/갤럭시)

마보

마보 입니다. 우울할때, 기분 좋을때, 행복을 느끼고 싶을때, 마음의 상처로 힘이나고 싶을때 등등 기분별로 마음보기가 구성되어 있으며 책 소개와 다양한 명상 음악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어플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수면의 질 때문에 어플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만큼 수면에 도움이 되는 음악이 많다는 뜻이겠죠?

8. Meditopia (아이폰/갤럭시)

Meditopia

Meditopia 는 명상 중 음악뿐만 아니라 한국어로 된 나레이션도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나레이션을 켜거나 끌 수 있으며 타이머 설정이 가능해 수면과 명상에 도움이 됩니다. 수면, 휴식, 명상처럼 집중할 수 있는 편안한 테마 외에도 운동, 외출, 아침처럼 활동적인 테마도 있습니다.

9. Insight Timer (아이폰/갤럭시)

Insight Timer

Insight Timer 은 명상에 도움이 되는 영상을 매일 다르게 추천해주는 앱입니다. 명상을 통해 심리학자, 대학교수, 아티스트등과 함께 할 수 있습니다. 타이머 설정이 가능하며 10만개 이상의 명상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치명적인 단점으론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점으로 영어 공부 목적으로 이용하면 더욱 좋겠습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