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를 위한 3D 프로그램 추천 TOP 7

   읽는 시간 2 분

애니메이션, 3D 캐릭터, 이모티콘 등 시간이 가면 갈수록 일상에서 3D 콘텐츠를 자주 접하고 있습니다.이번 시간에는 3D에 뜻을 두고 있고 취미로 즐겨보고 싶은 분들을 위한 초보자를 위한 3D 프로그램 추천 TOP 7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초보자를 위한 3D 프로그램 추천 TOP 7

1. Trimble SketchUP

3D 프로그램 추천 Trimble SketchUp

Trimble SketchUp 은 웹으로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3D 모델링 프로그램 입니다. 전문적으로 이용하려면 결제 후 이용해야 하겠지만 어쩌다 한 두번 사용할거라면 웹으로 이용해도 충분합니다.

사이트에 접속 후 구글 계정을 등록한 후 이용하면 되며 웹으로 이용해도 문제가 없지만 3D 프로그램이 필요할땐 30일 평가판을 제공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Autodesk 123Design

Autodesk 123Design

Autodesk 123Design 은 입문용으로 가장 적합한 3D 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초보자가 매우 다루기 쉬운 직관적인 툴로서 여기저기 조금만 눌러보다보면 누구라도 쉽게 기능을 익힐 수 있을 정도로 쉽고 직관적입니다.

관련글 :  텔레그램 계정 탈퇴 및 삭제 방법

하지만, 프로그램이 조금 무겁다는것이 단점으로 노트북으로 하기엔 무리가 있고 사무용 같은 PC가 아닌 조금은 고사양의 PC가 필요하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3. 3D 그림판

3D 그림판

윈도우 PC라면 기본적으로 내장되어있는 3D 그림판은 3D 모델링 프로그램 중 가장 조작하기 쉬운 조작감을 자랑합니다.

유료 프로그램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만큼 간단하고 빠르게 3D 모델링이 가능하며 ” 혼합 현실 ” 등 다양한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4. Thinkercad

Thinkercad

Thinkercad 는 무설치로 이용이 가능한 3D 프로그램으로 설치가 필요없이 회원가입만 해도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오브제들이 다양하며 직관적인 UX 덕분에 이용이 매우 편리합니다.

5. 3D Builder

3D Builder

3D Builder 은 3D 프린팅에 특화된 간편한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도구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mm 단위로 정확한 수치를 입력할 수 있으며 유튜브에서 별도의 강의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관련글 :  구글 플레이 스토어 다운로드 대기중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

6. Mega Voxels

Mega Voxels

Mega Voxels 은 앱으로 이용할 수 있는 3D 앱 툴로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3D 픽셀 모델링 프로그램 입니다. 앱으로 이용하는 프로그램 답게 직관적인 컨트롤 방법과 다양한 형식의 모델 공유가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모두 지원한다는 점이 장점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7. Assemblr

Assemblr

Assemblr 은 다양한 템플릿을 제공하고 그 템플릿을 활용해 자유롭게 3D 모델링을 만들 수 있는 3D 프로그램 입니다. 3D 모델링 작업 환경을 세로 혹은 가로로 설정이 가능하고 직접 만든 3D 모델을 이용자들과 공유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일부 모델이나 템플릿은 유료 결제가 필요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