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간단 쿠팡플레이 TV로 보는 방법 미러링까지

   읽는 시간 2 분

쿠팡플레이는 모바일, 태블릿, PC, TV등 다양한 방법으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쿠팡플레이 TV로 보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쿠팡플레이 TV로 보는 방법

1. 삼성TV, LG TV

당연한 이야기지만 로켓와우 회원만 쿠팡플레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멤버십의 요금은 월 4,990원으로 이 금액으로 OTT만 시청하는것이 아니라 다양한 서비스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쿠팡플레이 TV

최신 TV 모델들은(2017년 이후) 쿠팡플레이 앱이 자동으로 설치되어있습니다. TV의 메인 홈 화면에서 쿠팡플레이를 선택한 뒤 로그인 하면 되죠. 하지만, 로그인할때마다 TV에서 아이디 비밀번호를 입력하는것은 상당히 번거롭기 때문에 모바일에서 대신 로그인을 하는것이 편리하겠습니다. 스마트폰에 설치되어있는 쿠팡플레이를 실행한 뒤 로그인  후 ( 프로필 ) – > ( 새 기기 커넥팅 하기 ) -> TV에 나와있는 QR코드를 스캔하면 끝입니다.

  1. 스마트폰 쿠팡플레이 앱 실행
  2. 로그인 후 프로필 클릭
  3. 새 기기 커넥팅 하기
  4. TV에 나와있는 QR코드 스캔하기
관련글 :  지리는 명작 BL 애니 추천 TOP 10

QR 코드

이처럼 쿠팡플레이가 자동으로 설치되어있는 경우 매우 간단하게 TV로 볼 수 있습니다. TV에 쿠팡플레이가 다운로드 되어있지 않는 경우 홈 화면에서 APPS로 들어가 쿠팡 플레이를 검색 한뒤 다운로드 하면 아주 간단하게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TV 쿠팡플레이 앱 다운

가장 큰 문제는 일반 TV인 경우입니다. 일반 TV는 여러 부가적인 재료가 필요합니다. HDMI 와 또는 8pin 케이블을 별도로 구매해야 합니다. 기종에 따라 큰 차이가 있기 때문에 각 TV의 설명서를 참고해야 합니다.

또, 처음으로 TV를 통해 쿠팡플레이나 다른 앱에 연결할 경우 무선연결이 필요하다고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경우 당황하지 않고 램이나 모뎀에 적혀있는 무선랜 암호를 입력해주면 됩니다.

연결

2. 쿠팡플레이 TV 미러링

스마트폰 미러링을 통하여 쿠팡플레이는 물론 넷플릭스 등 다양한 OTT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지만 미러링은 개인적으로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티비의 사이즈에 비해서 스마트폰 화면을 공유하는 것이라 해상도게 낮게 송출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죠.

관련글 :  OST만 들어도 본전 뽑는 음악 영화 TOP 9

LG TV 미러링 방법

  1. 리모컨 홈 버튼을 눌러 [ 스크린 쉐어 ] 버튼을 클릭
  2. 스마트폰에서 [Smart view]를 눌러 실행
  3. 화면 공유 -> LG TV를 찾아 선택 후 실행
  4. 스마트폰에서 쿠팡플레이를 실행시 TV로 송출

삼성 TV 미러링 방법

  1. 스마트폰 혹은 TV에서 [Smart things] 어플을 실행
  2. [Smart View] 항목을 선택
  3. 주변의 삼성 TV 검색이 자동으로 진행되면 TV를 선택
  4. [지금 시작] 버튼을 누르면 TV로 송출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