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북 책 읽어주는 어플 추천 BEST 8

   읽는 시간 4 분

독서가 좋은 것은 누구나 알고 있지만 왠지 텍스트만 보면 잠이 쏟아지는것은 왜 그럴까요? 여러번 책을 읽기위해 책을 사고 E북으로도 구매해보지만 결국 라면받침대로 쓰게 되지 않나요? 이럴때 책 읽어주는 어플을 이용하면 산책 혹은 대중교통을 이용하면서 심지어 자기전에도 어떤 상황에서든지 바로 책속으로 몰입할 수 있습니다.

책 읽어주는 어플 추천 BEST 8

1. 윌라 오디오북 (아이폰/갤럭시)

책 읽어주는 어플 윌라 오디오북

윌라 오디오북은 오디오북과 클래스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오디오북은 책 읽어주는 어플이라는 이미지에 맞추어 책을 낭독해주는 서비스이고 클랫에서는 유명한 사람들의 강의를 들을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정말 다양한 분야의 도서와 클래스가 준비되어 있으며 인문, 경제, 자기계발, 소설, 시등 다양한 분야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또한, W마크가 그려져 있는 책들은 윌라의 오리지널 북으로 자체적으로 제작을 진행한 오디오북으로 이 오디오북들은 기계음이 아닌 전문 성우가 직접 녹음을 하고 효과음까지 들어가있어 몰입도가 굉장히 높다는것이 장점입니다.

관련글 :  최고의 운동 기록 루틴 헬스 어플 추천 TOP 7

2. 스토리텔 (아이폰/갤럭시)

2

스토리텔은 5만권 이상의 오디오북을 보유하고 있고 어플을 통해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토리텔은 구독형식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구독 플랜은 언리미티드, 패밀리, 패밀리 플러스 등 3가지 방법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장 저렴한 금액대인 언리미티드 플랜으로도 충분합니다. 이 어플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굉장히 직관적이라 슬쩍 둘러보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을 만큼 말이죠. 다른 책 읽어주는 어플과 큰 차이는 없지만.

스토리텔의 장점이라고 꼽자면 아무래도 ” 어린이 키즈 코너 ” 가 아닐까 싶은데요. 어린이 키즈 코너에는 한국어책, 영어책 모두 있고 어린이들의 속도에 맞게 읽어주는 속도도 조절할 수 있답니다. 거기다가 기본적으로 멀티도 가능해서 다른 어플을 사용 중에도 스트리밍이 끊기지 않아 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 ” 부모님 ” 들에게 최고의 어플이 아닐까 싶네요.

3. 밀리의 서재 (아이폰/갤럭시)

밀리의 서재

밀리의 서재는 전자책만 구독하냐 전자책과 함께 종이책(‘밀리 오리지널’ 시리즈를 실물 종이책으로 배송해주는 서비스)까지 함께 하냐에 따라 금액이 많이 달라지게 됩니다. 처음 회원가입시 1개월 무료체험 기간이 있으니 부담갖지 마세요.

관련글 :  2024년 가벼운 앱 플레이어 추천 BEST 7

또 ‘밀리의 서재’ 최대 장점, 무려 10만권에 달하는 책을 구독기간동안 제한없이 볼 수 있다는 점으로, 책에 따라서 출시한 지 얼마 안 된 따끈따끈한 신간을 볼 수 있답니다. 특히 밀리 오리지널이나 오디오북의 경우 셀럽이 참여한 경우도 많아, 재미가 쏠쏠하답니다.

4. 네이버 오디오클립 (아이폰/갤럭시)

오디오클립

오디오 클립은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유상/ 무상 혼합 오디오북 플랫폼입니다. 매일 유료 책을 무료로 24시간 혹은 48시간 동안 무료로 들으실 수 있고 10시간이 넘는 책을 하루 안에 끝내기란 쉽지 않습니다.

그러나 주말 같은 경우, 책 한 권을 토요일과 일요일 48시간 동안 제공하므로 충분히 집안일이나 산책하면서 완독하실 수 있습니다.

5. 지역구 전자 도서관

자유롭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대표적인 책 읽어주는 어플로는 지역구 전자 도서관이 있습니다.

자신이 거주하고 있는 지역구의 도서관을 어플로 다운받으면 되고 회원가입을 진행한 후 책을 대출해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예를 들어, 용인시 도서관, 경기도 도서관 등을 설치후 이용하면 됩니다.

6. 오디언 도서관 (아이폰/갤럭시)

오디언 도서관

오디언 도서관은 오디언과 제휴된 전자도서관의 이용자를 위해 제작된 어플입니다. 제휴된 전자도서관의 이용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오디오북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  줌 배경화면을 흐리게 하거나 변경하는 방법

구립, 시립, 군립, 교육청 공공 도서관 등을 이용하면서 회원가입이 되어있다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도서관을 이용해본적이 없어도 한곳을 정해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후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7. 북큐브 (아이폰/갤럭시)

북큐브

가독성이 뛰어난 북큐브는 학교 도서관 및 공공 도서관 그리고 아파트 도서관까지 사용이 가능한 책 읽어주는 어플입니다.

여러권의 전자책을 한번에 다운로드할 수 있고 자유롭게 책장을 추가하여 많은 양의 전자책을 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8. 아이윙 (아이폰/갤럭시)

아이윙

아이를 위한 읽어주는 그림 책 어플 아이윙 입니다. 어린이를 위한 최고의 디지털 도서관 앱으로 명작, 전래동화, 창작등 4세부터 7세까지 이용하기 좋은 어플입니다.

아이윙의 다양한 기능 중에서도 특히, 엄마 아빠 목소리로 녹음해서 들려줄 수 있는것 덕분에 아이들에게 매우 인기가 많습니다.

마치며

오늘은 무료 책 읽어 주는 어플 BEST 8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대부분의 어플이 무료체험 기간을 제공하고 있고 완전히 무료로 책 읽어주는 무료 어플도 있으니 자신에게 맞는 어플을 찾아서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안드로이드 책 읽어주는 어플 뿐만 아니라 아이폰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