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마 효능 6가지와 부작용 먹는법은?

   읽는 시간 3 분

참마에는 굉장히 높은 영양소가 있어서 산에서 나는 장어라는 호칭이 있을 정도로 영양가 성분이 풍부한데요. 아시아와 아프리카 및 카리브해에 서식하는 채소로 여러가지 요리로 먹을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오늘은 참마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마 영양성분

참마 효능

  • 칼로리 : 158 / 비타민 B5 : 일일 섭취량의 9%
  • 탄수화물 37g / 망간 : 일일 섭취량의 22%
  • 단백질 2g / 마그네슘 : 일일 섭취량의 6%
  • 지방 0g / 칼륨 : 일일 섭취량의 19%
  • 섬유질 5g / 티아민 : 일일 섭취량의 11%
  • 비타민 C : 일일 섭취량의 18% / 엽산 : 일일 섭취량의 6%

참마는 섬유질의 훌륭한 공급원일 뿐만 아니라 뼈 건강, 성장, 신진대사 및 심장 기능을 지원하는 데 중요한 칼륨과 망간이 풍부합니다. 이 참마는 또한 구리 및 비타민 C와 같은 다른 미량 영양소를 많이 제공합니다. 구리는 적혈구 생성과 철분 흡수에 필수적이며 비타민 C는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강력한 항산화제입니다.

관련글 :  호로파 씨앗 효능 7가지 먹는법 부작용은?

참마 효능 6가지

효능

1. 고혈압 예방

참마에는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데요. 이 성분은 체내 쌓여있는 나트륨을 배출시켜주고 세포 삼투압을 조절해주기 때문에 혈압이 상승 되는 고혈압 예방에 효과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 치매 예방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참마는 치매 예방에도 효과적인데요. 참마의 단백질 성분은 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되고 두뇌 회전에 효과가 있기 때문에 한참 성장하는 아이들과 기억력이 좋지 않은 분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3. 피부 미용

참마에는 끈적끈적한 뮤신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세포 증식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고 노화 예방에도 효과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4. 폐 기능

참마의 디아스티제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폐 기능 강화에 도움이 되며 감기나 흡연으로 인해 기침이나 가래가 있는 경우 호전될 수 있도록 돕도록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관련글 :  악취 유발하는 편도결석 자연치유 가능할까?

5. 항염효과

참마의 뿌리에는 사포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사포닌 성분은 근육 이완에 도움이 되며 염증이 있는 경우 염증을 제거하는데도 도움이 되는 성분입니다.

6. 당뇨 예방

우리는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음식의 영양소를 세포에 흡수를 시키는 역할을 하는 인슐린이 나오게 되는데 이 인슐린이 부족하거나 기능이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당뇨병이 생기는데요. 참마의 디아스타아제 성분은 인슐린 분비를 촉진 시켜 당뇨 완화에 효과적입니다.

참마 먹는법

효능

 

참마는 분말, 보충제 형태로도 구입할 수 있고 다양한 식단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어떤 음식에든 잘 어울려 굽고, 삶고, 찌고, 구우고, 튀기고, 팬에도 요리할 수 있습니다.

참마 부작용

부작용

참마는 자연에서 발견되는 자연그대로의 상태는 독성이 있으며 날것으로 섭취하면 질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체내에 축적되면 신장 결석의 위험이 있는 사람들에게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껍질을 벗기고 잘 익혀서 섭취해야 합니다.

관련글 :  설마 나도? 지능이 낮은 사람 특징 15가지

마치며

참마는 영양밀도가 높은 식품입니다. 섬유질, 칼륨, 망간, 구리, 항산화제의 훌륭한 공급원으로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을 가지고 오며 뇌 건강을 증진하고 염증을 줄여주고 혈당조절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달콤하고 짭짤한 요리에 함께하면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야채입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