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번호 조회 소유자 확인하는 3가지 방법

   읽는 시간 2 분

요즘 중고차 거래 사기 피해 사례가 급증하고 있는데요. 만약 중고차 구매를 앞두고 있다면 소유자 확인을 꼭 해야 하는데요. 이를 알기 위해선 차량 번호만 알고 있다면 차량 번호 조회를 통해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조회 하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차량 번호 조회 소유자 확인

1. 자동차 365

365

차량 번호 조회 자동차 365

자동차 이력 조회가 가능한 자동차 365 사이트는 중고차 시세 조회 및 중고차 침수 정보 조회, 통합 이력 조회, 자동차 등록 비용, 수출 차량 정보 등 자동차에 대한 모든 것을 조회할 수 있는 사이트인데요.

통합 이력 조회에 들어가서 본인 차량 조회, 타인 차량 정보 조회를 하면 로그인을 하라는 창이 뜹니다. 간편 인증이나 휴대폰 본인 인증을 통해 들어가면 자동차 소유자 확인 및 사고 파악 등 여러가지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  C드라이브 컴퓨터 용량 늘리는 방법 3가지

단 타인 차량 정보 조회의 경우 소유자 동의, 미 동의에 따라 제공하는 정보는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이 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2. 카히스토리

차량 번호 조회

나의 차량 뿐만 아니라 타인 차량까지 조회 가능한 카히스토리 사이트는 시고 이력 조회, 무료 침수 차량 조회, 폐차 사고 조회, 자동차 보험료 조회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을 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사고 이력 조회의 경우에는 유료로 돈을 내고 조횔를 해야 하는데요. 연간 5건 이내로 조회 하는 것은 770원 정도의 금액이 들어가며 5건이 넘는 경우에는 건당 2,200원을 내야 가능합니다.

중고차 매장 가서 보기 전 꼭 확인을 하고 가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3. 자동차민원 대국민포털

대국민포털

관련글 :  번개장터 사기 방지 신고 방법

차량 번호로 소유자 확인이 가능한 자동차민원 대국민포털 사이트는 토탈 이력 조회, 압류 조회 및 해제, 본인 차량 조회, 타인 차량 조회 등 다양한 정보를 조회할 수 있는데요.

타인 차량 조회의 경우 동의/미 동의에 따라 제공하는 정보가 다를 수 있으며 타인 차량 조회 시 수수료가 붙을 수 있습니다. 금액은 몇 백원 밖에 하지 않으니 궁금하신 분은 결제해서 조회 해보시면 됩니다.

토탈 이력 조회의 경우 차의 주요 부위 고장 및 사고 사실을 은폐하거나 주행 거리 조작 등을 방지하기 위해 미리 조회를 통해 중고차 구매 시 사기를 당하지 않도록 해주는 제도인데요. 중고차 구매를 앞둔 분이라면 꼭 조회를 해보는 것이 좋겠죠?

마치며

오늘은 차량 번호 만으로 소유자 조회 및 사고 이력 조회 등 차량에 대한 정보를 조회할 수 있는 사이트 3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중고차 거래의 경우 사기 사건이 빈번하다 보니 내가 미리 정보를 조회한 후 가는 것이 좋으니 꼭 조회 후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