쫓기는꿈해몽 54가지 왜 쫓기는 걸까?

   읽는 시간 12 분

정체를 알 수 없는 동물 혹은 사람에게 쫓기거나 도망을 치는 것은 상상만으로도 기분이 아찔해지는 것 같은데요. 만약, 꿈에서 누군가에게 쫓긴다면 무슨 의미를 갖고 있을까요? 오늘은 쫓기는꿈에 대해 상황별로 풀이해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쫓기는꿈해몽 54가지 왜 쫓기는 걸까?

쫓기는꿈해몽

1. 살인마한테 쫓기는꿈

비록 꿈이지만, 광기를 품은 살인마가 쫓아오는 꿈은 무서운 경험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꿈은 현실에서 자신이 거리를 두고 싶어하는 사람이 있거나 특정 인물과의 불화 또는 다른 사람과의 문제를 가지고 있음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특히나, 여성분의 경우 남성에 대한 두려움이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 꿈은 현실세계에서 이러한 상황을 최대한 피하라는 경고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2. 많은 사람에게 쫓기는

꿈 속에서 많은 사람에게 쫓기는 것은 일반적으로 불안감이나 긴장감을 나타냅니다. 이러한 꿈은 현재의 긴장 상태가 매우 위험한 수준임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꿈 속에서 도망친다는 것은 불안감이나 시간에 쫓기는 것을 의미하며

이는 현실에서 많은 외로움을 느끼고 있는 것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꿈을 통해 스스로에게 관심을 기울이고 긴장을 풀어 릴렉스 해주는 방법을 찾아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3. 괴한에게 쫓기는

꿈 속에서 괴한에게 쫓기는 것은 일상생활에서 받고 있는 스트레스가 해소되고 고민하던 문제가 해결될 가능성을 나타냅니다.

특히, 이 꿈은 가정이 안정되고 번창할 것을 예고하며 미혼자는 결혼에 성공하거나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을 만날 수 있겠습니다. 만약, 기혼자의 경우 태몽으로 사랑스러운 아이를 가질것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4. 모르는 사람에게 쫓기는

이 꿈은 일상 생활에서 다른 사람들로 인해 방해나 차질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이로인해 피해나 손해를 입을 수도 있다는 것을 경고하는 꿈으로 꿈을 꾼 그날은 다른 사람들과의 대화와 접촉에 특별히 주의를 기울이는것이 좋겠습니다.

5. 누가 나를 죽이려고 쫓아오는 꿈

여러가지 문제들로 인해 고민이 많아질 수 있는 꿈으로 주의해야 합니다. 대인관계에서 문제가 발생하여 싸움이 일어나거나 소송을 진행해야 할 수도 있는 상황을 의미하죠. 또한, 공갈이나 협박을 당할 가능성을 내포하고 있는 꿈으로 피해를 입지 않도록 신중하게 행동하는것이 좋겠습니다.

6. 돈 때문에 쫓기는

이 꿈은 단순히 심리몽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별 다른 의미가 없는 꿈이며 돈 때문에 많은 스트레스를 받고 계신가 보네요. 걱정을 많이 한다고 해서 없던 돈이 생기는 것은 아니니 정신건강을 챙기는것이 좋겠습니다.

7. 이성에게 쫓기는

이성 ( 남편, 아내, 남자친구, 여자친구등 ) 에게 쫓기는 꿈은 현재 그 이성과의 관계가 좋지 않음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자신이 이미 이 문제를 인식하고 있지만 아직 적극적인 개선 노력을 기울이지 않았다는 의미로 풀이할 수도 있겠네요. 이제 이 관계를 개선하기 위해서 진심어린 노력과 행동을 보여줘야 할 때 입니다.

8. 늑대에게 쫓기는

늑대가 자신을 쫓아오는 꿈은 현재의 마음 상태가 불안하고 초조하며 경쟁상대로부터 추월당할까 두려워하는 정신적인 압박감이 스트레스로 작용하여 잠재의식에 쌓였다가 꿈으로 나타난 심리몽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9. 돼지에게 쫓기는꿈

재물로 인하여 시끄러운 사건이 발생한다. 쫓던 돼지가 도중에 사람으로 변하면 경찰에 불려나간다.

관련글 :  두꺼비꿈해몽 55가지 금두꺼비꿈은?

10. 귀신한테 쫓기는꿈

귀신한테 쫓기는 꿈은 본인의 불안정한 심리상태를 반영한 심리몽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귀신은 현실에 존재하지 않는 존재기 때문에 이러한 존재로부터 쫓긴다는 것은 본인에게 예상치 못한 일이 생길 수 있다는 예지몽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안전과 건강과 관련이 깊기 때문에 몸을 조심해야합니다.

11. 괴물한테 쫓기는꿈

괴물이나오고 쫓기는 꿈은 본인의 불안정한 심리상태가 반영된 심리몽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괴물은 본인이 감당할 수 없는 큰 억압과 스트레스를 상징하기 때문에 현재 매우 힘든 상황을 겪고 있다는 뜻입니다.

12. 멧돼지한테 쫓기는꿈

산속에서 멧돼지한테 쫓기는 꿈은 길몽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보통 멧돼지가 본인에게 달려들거나 쫓기는 꿈은 태몽으로 해석됩니다. 관직이 높고 명성을 떨칠 사내아이를 낳는다는 태몽으로 해석됩니다.

13. 사자에게 쫓기는꿈

사자나 호랑이와 같은 맹수에게 쫓기는 꿈은 길몽이라고 볼 수 없습니다. 본인이 추진하는 일이 어려움에 빠지게 된다는 암시이기도 합니다. 또한 본인이 진행하는 일에 있어서 라이벌과 같은 사람들이 쫓아온다고 해석할 수도 있고 본인이 심리상 아주 불안정한 상태라고 볼 수 있습니다.

14. 시간에 쫓기는꿈

시간에 쫓기는 꿈은 상황에 따라 조금씩 다르게 해석되지만 대체로 본인의 불안한 심리가 반영된 심리몽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본인이 진행하는 일에있어서 준비가 덜 되었거나 시간이 부족함을 느껴 이에대한 불안감이 무의식중에 꿈을통해 반영된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5. 곰한테 쫓기는 꿈

곰은 해몽상으로 권세와 권력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곰한테 쫓기는 꿈은 추진중이던 일이나 사업이 실패하고 권력을 잃게된다는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하지만 태몽일 가능성이 있다면 태몽으로도 해석하는데 이는 태아가 유산되거나 태어나더라도 요절하게된다고 해석 할 수 있습니다.

16. 좀비한테 쫓기는 꿈

꿈 해몽상 좀비는 본인의 상태가 불안정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좀비에게 쫓기는 꿈은 본인의 상태가 불안정하며 특히 건강상의 문제가 있을 수 있다는 징조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17. 누군가에게 쫓기는 꿈

누군가에게 쫓기는 꿈은 본인의 불안한 심리상태를 반영하는 심리몽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인간관계에서 받은 스트레스와 일이 잘풀리지 않아 조급해진 심리상태를 말하고 있기 때문에 불안한 마음이 무의식중에 꿈에 반영된 것이라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18. 호랑이한테 쫓기는 꿈

꿈을 해몽할 때 호랑이는 권력과 힘을 상징하는 동물 입니다. 따라서 호랑이가 뒤에서 쫓아오는 꿈의 경우 권력이나 힘에 의해 본인이 하려던 일이 무산되거나 난관에 부딪힌다는 뜻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호랑이를 보고 도망친 경우에는 권력을 잃거나 조기사망할 수 있는 징조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19. 뱀한테 쫓기는꿈

뱀한테 쫓기는꿈은 뜻밖의 일로 정신적인 고통을 받을 가능성이 있는 꿈 입니다.

20. 사람에게 쫓기는꿈

쫒기는 꿈은 기본적으로 불안감을 상징합니다. 쫒기는거 자체만으로는 아무것도 이야기가 되지 않습니다. 구체적인 정황이 있어야 하지요. 아는 사람에게 쫒기는 꿈은 그 사람을 싫어하는 마음이 반영된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모르는 사람에게 쫒기는 꿈은 불안한 마음이 극도로 높아지는 것이지요.

21. 살인자에게 쫓기는꿈

꿈 속에서 살인자가 자신을 쫓아올때 느낄 수 있는 그 감정처럼 현실에서도 알수 없는 긴장감이 돌거나 매우 불안정한 상태임을 암시하는 꿈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만약 결과를 기다리고 있는 일이 있다면 그 결과가 어떻게 나올지 확신하기 어려우며, 또는 부딪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해결점을 찾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단순히 대상이 어떠한 일이라고 단정짓기 힘들며, 사람 또는 사물이 될 수도 있겠습니다.

관련글 :  돌아가신 어머니가 나오는꿈해몽 돌아가신 엄마꿈

22. 돈을 훔치고 경찰에 쫓기는꿈

돈을 훔치고 경찰에 쫓기는 꿈은 현재의 심리상태를 반영한 꿈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스스로의 행동에 대한 죄책감 때문에 괴로워 하고 있는 심리입니다. 스트레스 관리가 필요합니다. 조금 마음에 여유를 두는것이 어떨까요.

23. 좀비에게 쫓기는꿈

좀비에게 쫓기는 꿈은 현재의 몸상태가 좋지 않음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질병과 사고를 유의해 주세요.

24. 귀신에게 쫓기는꿈

귀신은 현실에 존재하지 않거나 인식할 수 없는 존재입니다. 따라서 비현실적인 존재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비현실적인 존재에게 쫒긴다는 것은 예상하지 못하는 일이 발생할 수 있다는 의미로 해석이 가능합니다. 갑작스러운 사고를 당할 수 있다고 하니 유의해 주세요.

25. 누군가에게 쫓기는꿈

꿈에서 누군가에게 쫒기게 되면 초조하거나,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는 일이 있는 경우에 이러한 꿈을 꾸게 됩니다. 쫒기는 꿈의 상당수는 현실의 불안감이 투영되는 꿈이라고 보는 견해가 많이 있습니다. 마음을 편안하게 갖는것이 중요하다고 생각이 드네요.

26. 강도에게 쫓기는꿈

강도에게 쫓기는 꿈은 어떤 기회가 찾아오지만 기회를 활용하여 성공하지는 못함을 의미한다. 미혼여성의 경우라면 관심있는 남자가 있으나 마음을 털어놓을 기회를 갖지 못해 인연으로 이어지지 못한다. 도둑이나 강도는 현실에서 당신에게 어떤 기회가 오고 있음을 알려주고 있는 것이다.

이런 꿈을 꾸는 시기에 어떤 제의가 들어오면 부정적인 측면보다 긍정적으로 적극 검토하여 받아들이는 것이 좋다. 자신에게 준비가 되어 있지 않으면 기회는 지나가버리는 법이니 평소에 바라는 바가 있다면 늘 노력하고 준비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27. 정치인이 용과 싸우다 쫓기는 꿈을 꾸는 꿈

정치인이 용과 싸우다 쫓기는 꿈을 꾸면 노력을 해도 명예와 권세를 얻지 못한다. 용에게 잡히거나 물리면 원하던 바가 이루어진다.

28. 악한에게 쫓기는꿈

악한에게 쫓기는 꿈은 계획했던 일, 기회 등이 사라지고 자책감, 미련, 실패를 겪는다.

29. 적군에게 쫓기는 꿈

적군에게 쫓기는 꿈은 추진했던 일이 성사되지 않거나 병고를 치르게 된다.

30. 늑대에게 물리거나 쫓기는꿈

늑대에게 물리거나 쫓기는 꿈을 꾸게되면 우환과 질병, 실패, 손실 등 어려움이 닥쳐올 징조다.

31. 동물이나 사람의 머리에게 쫓기는꿈

동물이나 사람의 머리에게 쫓기는 꿈을 꾸게되면 하는 일이 심하게 꼬여 정신적으로 큰 괴로움을 당한다.

32. 이성친구나 직장상사 등에게 쫓기는꿈

이성친구나 직장상사 등에게 쫓기는 꿈을 꾸게되면 좀더 대단한 이성에게 애정표현을 하거나 상사가 자신을 희롱하거나 그런 낌새를 채고 두려워함을 의미한다.

33. 산토끼가 맹수들에게 쫓기는꿈

산토끼가 맹수들에게 쫓기는 꿈을 꾸게되면 직장을 옮기거나 애인의 변심, 또는 고용인이나 부하직원의 이탈 조짐을 의미한다.

34. 경찰에게 쫓기는꿈

경찰에게 쫓기는 꿈을 꾸게되면 좋지 않은 일이 생길 징조다. 특히 입학이나 취업을 앞둔 사람에게 좋지 않은 소식이 있다.

35. 성병에 걸리거나 성병 환자에게 쫓기는꿈

성병에 걸리거나 성병 환자에게 쫓기는 꿈을 꾸게되면 대인관계에 문제가 있거나 연인과의 사이가 원만하지 않음을 뜻한다. 또한 자신의 바람기가 배우자에게 발각될까 두려워함을 의미한다.

36. 살인을 하여 쫓기는꿈

살인을 하여 쫓기는 꿈을 꾸게되면 모든 일이 뜻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실패를 거듭해 실의에 젖게 된다.

37. 험상궂은 사람에게 쫓기는 꿈

관련글 :  낙타꿈해몽 32가지 상황별꿈풀이

험상궂은 사람에게 쫓기는 꿈을 꾸게되면 불안과 초조에 시달리는 등 정신적인 고통을 겪게 된다. 누군가에게 쫓기면서 불안해하면 하는 일마다 실패하고 좌절해 실의의 나날을 보낸다.

38. 고양이에게 쫓기는꿈

고양이에게 쫓기는 꿈을 꾸게되면 불의의 사고나 교통사고를 당할 수 있으므로 몸조심을 하는 것이 좋다.

39. 학생이 살인을 하고 경찰에게 쫓기는꿈

학생이 살인을 하고 경찰에게 쫓기는 꿈을 꾸게되면 대입시험, 취직시험, 논문심사 등에서 누락되거나 불합격된다.

40. 어두운 골목에서 흉악한 사람에게 쫓기는꿈

어두운 골목에서 흉악한 사람에게 쫓기는 꿈을 꾸게되면 난폭한 사람이나 동물은 자신의 마음속에 억눌린 유아적 본능이나 파괴적 충동을 나타낸다.

41. 뱀이 마을로 들어오거나 뱀에게 쫓기는꿈

남들의 비방이나 구설에 연관되거나 손재 또는 말썽이 발생하게 된다.

42. 동물이나 사람의 머리에게 쫓기는꿈은

하는 일이 심하게 꼬여 정신적으로도 큰 괴움을 받는다.

43. 벌에게 쫓기는꿈

실망 하는 일이 많아지고 모든 일이 위기에 처해 있어 곤란하게 된다.

44. 사자에게 쫓기는꿈

추진하고 싶은 일이 난관에 부딪힌다.

45. 공장 안에서 정문 바깥으로 나오거나 내쫓기는꿈

사업의 도산, 실패, 좌천, 퇴직, 손재 등 액화가 닥칠 흉몽이다.

46. 귀신에게 몹시 쫓기는꿈

뜻하지 않은 곳에 사고가 생기거나 잘 하고 있던 일에도 걸림돌이 생기는 등 운세가 나쁘고 흉한 징조

47. 호랑이나 사자에게 쫓기는것은

추진하고 싶은 일이 난관에 부딪힌다.

48. 자신이 독수리에게 쫓기는꿈

자신이 독수리에게 쫓기는 짐승의 입장이 되는 꿈은 권력을 가진 인물이나 자신보다 강한 상대에게 시달림을 당하게 될 것을 의미한다.

49. 군대가 전투에 패배하여 적에게 쫓기는꿈

사고나 실패가 발생하며 손재, 좌절 등의 재난에 부딪치게 된다. 전쟁이 치열하면 할수록 여러 가지로 복잡한 난관과 장애에 부딪치는 재난이 심하게 된다.

50. 호랑이나 사자에게 쫓기는 꿈

추진하고 있는 일이 난관에 봉착해 어려움을 겪게된다

51. 칼을 들고 덤비는 강도에게 쫓기는 꿈

진행하고 있는 일이 중단되거나 위태로운 상태에 빠져 해결책을 찾기 위해 동분서주 할 징조의 꿈.

52. 사람을 죽이고 경찰에 쫓기는 꿈

뭔가 해놓은 일이 불안하고 심리적으로 안정되지 않았을 때 꾸는 꿈으로, 시험에 불합격되거나 일이 수포로 돌아갈 징조

53. 토끼가 맹수에게 쫓기는 꿈

토끼는 학업이나 재물, 정신, 고용인, 하위직 관리, 사원, 학자를 의미하는데 사람을 의미할 때는 마음이 착하고 어진 사람을 상징한다. 토끼가 맹수에게 쫓기는 꿈은 사람들과의 관계에 어려움을 겪게 될 것을 의미한다. 아랫사람이 일을 그만 두어 어려움을 겪거나 눈을 속이는 일이 생길 수 있다.

또 사귀던 애인이 딴마음을 먹을 수도 있다. 원하지 않는 직장변동이나 부서이동이 있을 수도 있다. 또한 성격이 강한 사람이 주는 스트레스에 시달릴 수도 있다.

54. 호랑이에게 쫓기는꿈

추진하고 싶은 일이 난관에 부딪힌다.

쫓기는꿈 꾸는 이유

악몽중 가장 흔하게 꾸는 꿈이 쫓기는 꿈이라고 합니다. 쫓기는 꿈을 구고 나면 몸에서 식은땀이 나고 자고 일어나도 굉장히 몸이 피곤한데요,

특히 자신이 두려워하고 있는 것으로부터 쫓기고있을때의 그 압박감은 꿈이라고 해도 너무 힘이듭니다. 쫓기는 꿈을 꾸는 이유는 마음속 어떤것에 대한 압박감을 느끼고 있을 확률이 높으며 수면의 질에 문제가 되니 스트레스와 압박감을 풀기위해 노력해야겠습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