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음악 다운로드 사이트 추천 BEST 21

   읽는 시간 12 분

무료 음악 다운로드를 제공하는 사이트는 정말 무수히 많습니다. 하지만, 그 중에서 무료일 뿐만 아니라 완벽하게 합법적인 사이트를 찾는 것은 힘들죠.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사이트들은 공개 도메인이거나 아티스트가 자신의 음악을 공유하도록 허용한 곳들 입니다.

무료 음악 다운로드 사이트 추천 BEST 21

1. 프리 뮤직 아카이브

뮤직 아카이브

  • MP3만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 무료 사용자 계정이 필요합니다.

프리 뮤직 아카이브가 다른 사이트와의 차별점은 악기 음악만 검색할 수 있고 장르와 기간별로 검색을 필터링할 수 있다는 점 입니다. 차트를 통해 사이트에서 역대 최고의 음악과 이번 주 및 이번 달의 인기 음악을 찾을 수 있습니다. 블루스, 재즈, 팝, 해외 음악, 참신한 음악 등 16가지 장르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인터넷 아카이브

아카이브

  • 사용자 계정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 다른 사이트보다 저음질의 음악이 많습니다.

인터넷 아카이브에는 음악, 오디오, 팟캐스트, 라디오 프로그램, 그 중에서도 특히 라이브 음악 아카이브의 무료 다운로드에 대한 수백만 개의 음악이 있습니다. 무료 음악 다운로드는 가장 많이 본 항목, 제목, 게시된 날짜 또는 제작자별로 정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미디어 유형 ( 콘서트, 오디오 ) 등 주제 ( 록 또는 펑크 ) 와 언어 등으로 결과를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MP3, OGG와 같이 음악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파일 형식은 여러 가지가 있고 이러한 파일 형식은 모든 다운로드 페이지의 다운로드 옵션 영역에 나열되어 있습니다.

3. 밴드캠프

  • 다른 무료 음악 다운로드 사이트에서 찾을 수 없는 많은 음악이 있습니다.
  • 표시되는 모든 노래를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밴드캠프에서는 아티스트가 ” 가격 지정 ” 방식으로 음악을 쉽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즉, 음악에 대한 비용을 지불할 수도 있지만 결제 상자에 0을 입력하고 노래를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죠. 밴드캠프의 발견 페이지에서는 밴드캠프에서 가장 많이 팔리고 있는 음악과 아티스트가 추천하는 신곡 및 노래를 찾을 수 있습니다.

모든 곡을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최소 가격이 없는 곡은 결제 상자에 0을 입력한 다음 화면의 안내에 따라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음악은 MP3, FLAC, AAC, OGG, WAV등 여러 형식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간혹, 전체 앨범에 최소 가격이 없는 경우도 있긴 합니다.

4. Last.fm

Last.fm

  • 한 번의 클릭으로 모든 음악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 대부분의 곡은 미리듣기가 가능합니다.
  • MP3만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Last.fm 에는 모든 장르에 해당하는 무료 음악 다운로드 페이지가 여러 페이지에 걸쳐 있습니다. 카테고리별, 신보별, 출시 예정별 혹은 전체 목록별로 무료 다운로드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곡을 선택하면 곡이 다운로드 되고 자신이 좋아할 만한 노래를 추천받을 수도 있습니다.

관련글 :  2024년 스케치업 무료 소스 사이트 BEST 15

5. 사운드 클릭

클릭

  • 모든 노래가 무료는 아닙니다.
  • 무료 음악을 찾을 수 있는 카테고리가 별도로 존재하지 않습니다.
  • 회원가입을 진행해야 합니다.

사운드 클릭은 아티스트 웹사이트에서 직접 무료로 음악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최고의 웹사이트 입니다. 이 웹사이트의 아티스트들은 사람들이 자신의 음악을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결정했죠.

자신이 원하는 무료 음악 다운로드를 찾을 때까지 음악 차트와 장르를 탐색한 다음 해당 노래를 듣거나 다운로드할 수 있고 나만의 라디오 방송국을 만들고 포럼에서 다른 청취자들과 교류하고 좋아하는 아티스트에 대해 알아볼 수도 있습니다.

대부분의 음악은 무료 다운로드를 지원하지만 일부 아티스트들은 다운로드 비용을 지불한 후에만 음악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6. Musopen

MUSOPEN

  • 음악 미리듣기를 지원합니다.
  • 온라인 라디오 옵션이 있습니다.
  • 일일 다운로드 5회 제한
  • 과도한 웹사이트 광고

Musopen 은 완전 무료이며 합법적이고 저작권이 없는 악보와 녹음본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개인용, 상업용이든 어떤 용도로든 온라인으로 듣거나 음악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나 모바일 앱을 통해 들을 수 있는 온라인 라디오도 있죠.

검색 기능은 다양한 방법을 지원하는데 작곡가, 연주자, 악기, 형식, 기간별로 찾아볼 수 있죠. 음악을 다운로드 하는 또 다른 방법은 음악 검색 도구를 이용하는 것으로 슬픈 음악, 편안한 음악, 기분, 악기, 등급, 길이, 라이선스 유형으로 필터링할 수도 있습니다.

로그인 하지 않고도 음악을 미리 들어볼 수 있지만 Musopen에서 찾은 음악을 실제로 다운로드 하려면 회원가입을 진행해야 합니다. 무료 계정을 사용하면 매일 5곡의 음악을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표준 음질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7. 비트스타

  • 기분별로 무료 음악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 일부 곡을 다운로드 하기 전에 아티스트 페이지를 구독해야 합니다.

비트스타는 무료 음악 다운로드를 제공합니다. 이 사이트의 가장 큰 장점은 노래를 찾기 위해 여기저기 검색할 필요 없이 링크를 통해 바로 확인할 수 있다는 점 입니다. 목록을 정렬하여 새로 추가된 곡을 찾을 수 있고, 장르와 감미로운, 게으른, 영감 주는, 바보 같은 등 여러 가지 분위기로 필터링 해서 음악을 고를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가 다른 사이트와 가장 차별되는 점은 일부 음악의 경우 아티스트의 프로필을 구독하거나 소셜 미디어 계정을 팔로우 해야만 다운로드 링크를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귀찮긴 하지만 몇 번의 클릭만 으로 가능하며 비용도 들지 않습니다. ( 다운로드 링크를 받기 위해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

8. 스핀릴라

  • 일부 음악은 스트리밍만 가능합니다.
  • 웹사이트에 광고가 없습니다.

스핀릴라에는 무료 힙합 음악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오늘, 이번 달 혹은 역대 최고 인기 음악 같이 음악 이름, 싱글, 차트를 기준으로 음악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의 검색 기능은 매우 깔끔하고 이해하기 쉬우며, 개별 곡이나 전체 앨범을 한 번에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앞으로 출시될 음악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정된 음악 페이지에는 각 음악이 언제 출시될지 나와 있습니다. 이러한 음악 다운로드는 웹사이트에서 엑세스할 수 있지만 모바일 앱을 통해서도 가능합니다.

9. 아마존

  • 다운로드 목록을 정렬할 수 있습니다.
  • 노래를 미리 들어볼 수 있습니다.
  • 아마존 계정에 로그인해야 합니다.
관련글 :  다운 가능한 무료 음악 듣기 사이트 7곳

아마존에는 수천, 수만 개의 무료 음악 다운로드가 있어 합법적으로 다운로드 할 음악을 찾을 때 자주 방문하는 곳 입니다. 장르를 선택하거나 인기도, 발매일, 곡의 길이, 리뷰 또는 제목, 아티스트 또는 앨범의 알파벳 순으로 정렬하여 음악을 볼 수 있습니다.

음악을 다운로드 하기 전에 노래를 스트리밍 해볼 수도 있지만, 컴퓨터에 저장할 준비가 되면 장바구니에 항목을 추가해 다운로드 하세요. 물건을 구매할 때처럼 결제를 진행하지만 무료 음악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링크로 이동되며 주문 내멱의 디지털 주문 탭에도 저장됩니다.

10. ReverbNation

REVERBNATION

  • 유니크한 아티스트를 찾을 수 있습니다.
  • 모든 음악을 스트리밍 해볼 수 있습니다.
  • 일부 음악을 다운로드 하려면 회원가입을 진행해야 합니다.

유명해지지 않은 아티스트의 음악을 다운로드 하고 싶다면 ReverbNation 을 추천합니다. 이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모든 노래를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웹 브라우저를 통해 모두 스트리밍 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가 가능한 곡은 곡 옆에 작은 다운로드 버튼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정말 유니크한 음악을 구하고 싶은데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이 사이트 부터 찾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11. Audiomack

Audiomack

  • 모든 음악을 스트리밍 할 수 있습니다.
  • 인기 음악 다운로드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평소 사운드 클라우드를 자주 방문하고 새로운 음악을 찾는 데 관심이 있다면 이 사이트를 좋아할 것입니다. 이 웹사이트의 모든 음악은 100% 합법적이며 무료로 스트리밍할 수 있고, 아티스트에 따라서는 무료 음악 다운로드도 가능합니다.

또, 이 웹사이트는 이용하기 매우 쉽습니다. 노래, 앨범, 아티스트를 검색하거나 인기곡 혹은 인기곡 섹션을 탐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최근 추가 페이지에서 Audiomack의 모든 최신 음악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 웹사이트의 음악 장르에는 레게, 팝, R&B, 힙합, 악기 연주, 아프로 비트 등이 있습니다. 회원가입 없이도 Audiomack에서 음악을 다운로드할 수 있고 모든 노래는 아니지만 대부분의 노래가 MP3 형식이라는 것은 참고하셔야 합니다.

12. 사운드 클라우드

클라우드
” 무료 Mp3 다운로드 사이트 – 사운드 클라우드 “

사운드 클라우드는 독일 베를린에 본사를 둔 글로벌 온라인 음악 유통 플랫폼 입니다. 우리나라의 멜론같은 서비스와는 거리가 멀고 단순히 음악공유 사이트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일단, 회원가입만하면 월 결제 및 광고없이 무제한 무료로 음악을 들을 수 있고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전 세계에 존재하는 모든 음악이 존재한다고 볼 수 있고 단점으로는 유료음원과 무료음원이 섞여 있다는 점이죠. 또, 구독을 하거나 가입을 해야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음악이 있기도 합니다. 다운로드 받고자 하는 음원마다 저작권 관련 내용이 다르기 때문에 반드시 ” 라이센스 ” 를 확인하고 이용해야 합니다.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 사운드 클라우드 다운로더 “ 라는 사이트를 이용하면 사운드 클라우드 회원가입 없이도 링크만 따서 바로 음원을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13. 공유마당

저작권 무료 BGM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 공유마당 ” 입니다. 간단한 출처만 남기면 다양한 BGM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음악뿐만 아니라 무료 이미지, 무료 폰트, 어문등을 공유하고 있기도 하죠. 공유저작물에 대해 이용조건에만 맞게 출처만 남겨주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  무료 온라인 테트리스 사이트 BEST 7

사이트에서 ” 음악 ” 을 들어가면 배경 음악의 무드, 장르, 악기, 템포를 자신이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캐럴같이 크리스마스 BGM을 찾고 있는분이 있다면 ” 크리스마스 ” 혹은 ” 캐럴 ” 을 조회하면 되겠죠. 출처를 남길때에는 기증저작물이기 때문에 저작자의 이름이나 출처를 표시하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14. Thematic

Thematic
” 무료 음악 다운로드 사이트 – Thematic “

” Thematic “ 는 개인적으로 제가 가장 많이 이용하는 무료 음악 다운 사이트 입니다. 마음에 드는 곡을 골라 디스크럽션에 출처만 밝혀주면 사용이 가능하고 지금까지 문제된 적은 단 한번도 없었죠.

이 사이트의 음악은 주로 브이로그 배경음악으로 쓰이기에 괜찮은 곡들이 많습니다. 계속 업데이트되고 있기도 하고 몇 몇 곡은 프리미엄 ( 유료 ) 로 사용할 수 있지만 대부분은 무료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15. 자멘도

무료 음악 다운로드 사이트

자멘도는 20만곡이 넘는 독립음악을 모아놓은 사이트입니다. 다양한 검색으로 음악과 BGM을 찾을 수 있고 사이트 디자인도 깔끔해 검색하기 편한 환경입니다.

자멘도에 올라와있는 음악들은 비상업성으로 전부 이용이 가능하며 상업적으로 이용할 경우 음악가가 상업적으로 이용이 가능하다고 표시해둔 허락한 음원을 골라 사용하시면 됩니다.

16. 프리 뮤직 아카이브

” 무료 음악 다운로드 사이트 – 프리 뮤직 아카이브 “

프리뮤직 아카이브는 음악을 찾기 편한 사이트입니다. 장르별로 음악을 서치할 수 있고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음원을 다운로드받는것은 무료이지만 활용하기 위해서는 저작권을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17. CC믹스터

CC믹스터

CC믹스터는 상업적으로 이용이 불가능한 사이트입니다. 비영리적 목적이라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으며 저작권자가 누구인지만 밝히면 됩니다.

하지만, 곡에 따라 허용범위가 다르고 사용전에 꼭 확인해보시는것이 필요합니다. 만약, 상업적으로 이용해야되는 상황이라면 저작권자에게 연락을 취해 허락을 구해야 합니다.

18. 유튜브 오디오 라이브러리

오디오 라이브러리
” 고음질 mp3 다운 사이트 – 유튜브 오디오 라이브러리 “

유튜브 오디오 라이브러리는 유튜브 음악가와 작업해 공개한 음악으로 저작권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유튜브 혹은 방송프로그램등의 상업적인곳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콘텐츠를 만드는데에도 마음껏 사용할 수 있지만 몇가지 조건은 존재합니다. 본인이 직접 만든 콘텐츠에 사용해야 하며 음악을 짜집기하는것은 불가능합니다.

19. 사운드 제이

사이트

무료 음악 다운로드 사이트인 사운드제이는 BGM 전용 다운로드 사이트로 몇가지 조건이 존재합니다. 다른 사람에게 사운드를 판매하도록 링크를 직접 개시하거나 웹 사이트에 사운드를 개재할수는 없습니다.

대부분의 음원은 44.1kHz또는 48kHz 고품질 사운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BGM 전용 사이트로 콘텐츠 제작자가 많이 이용하는 사이트 입니다.

20. 브금 대통령 ( 유튜브 )

브금대통령 채널은 모든 음원을 자체제작하고 있는 콘텐츠 크리에이터 유튜브 채널입니다. 귀여운 브금이 많고 브이로그나 육아로그 영상등에 사용하는 분들이 많이들 애용하는 채널입니다.

카테고리별로 BGM이 잘 구별되어있어 서치하기도 편하고 노래 분위기 별로도 구별되어 있어 원하는 BGM을 찾기가 굉장히 편합니다.

21. 밴드사운드

밴드사운드는 전문 BGM 무료 음악 다운 사이트 입니다. 가장 간편하게 이용이 가능하고 사이트가 잘 꾸며져 있습니다. 플레이 버튼으로 음악을 들어보고서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브이로그음악으로 사용하기 좋은 브금들이 많이 모여있는 사이트 입니다.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하지만 구매는 돈을 주고 사야하니 확인하고 선택하면 됩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