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무료 영상 소스 사이트 추천 TOP 20

   읽는 시간 10 분

요즘에는 어떤 사람이든 손쉽게 개인 채널을 만들어 영상이나 이미지로 자신을 다양하게 표현할 수 있는 시대입니다. 하지만, 영상을 제작할때마다 고품질의 영상 소스를 구하기가 정말 힘든데요. 오늘은 이럴때 참고할 수 있는 최고의 무료 영상 소스 사이트 20곳을 소개합니다.

최고의 무료 영상 소스 사이트 TOP 20

1. 픽셀스

무료 영상 소스 사이트 픽셀스

픽셀스는 처음에는 무료 사진 사이트로 시작되었으나, 이후에 무료 HD 및 4K 스톡 동영상의 방대한 자료들을 포함하게 되었습니다. 픽셀스 라이선스를 통해 모든 사진과 동영상을 저작자 표시 없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작자에게 크레딧을 주는게 좋습니다.)

무료로 사용하거나 크레딧을 주었다면 동영상 소스는 원하는 방식으로 편집 및 수정이 가능합니다. 픽셀스에서 매일 업데이트 되는 인기 무료 스톡 동영상을 확인하고 가장 인기 있는 스톡 동영상을 검색해보세요. (예: 바다를 헤엄치는 고래)

2. 픽사베이

픽사베이는 270만 개 이상의 로열티 없는 동영상 클립과 사진을 공유하는 크리에이터 커뮤니티를 자랑합니다. 이 사이트의 장점은 저작권 침해의 위험 없이 클립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죠. 픽사베이의 모든 무료 스톡 동영상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제로(CC0) 라이선스를 따르므로 제작자 허가나 크레딧 없이도 사용하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픽사베이에서 제공하는 무료 스톡 동영상은 MP4 형식이며 대부분 1분 이내의 길이입니다. 디지털 및 다양한 미디어 매체에서 상업적 혹은 비상업적 용도로 사용할 수 있으며, 자신이 원하는 해상도로 다운로드 할 수도 있습니다.

3. Videvo

Videvo 1

Videvo는 사용자 커뮤니티가 제작한 모션 그래픽, 음악, 음향 효과뿐만 아니라 수천 개의 무료 영상 소스를제공합니다. Videvo에서 다운로드 한 영상 소스는 다양한 라이선스 유형이 적용되며, 일부 클립은 특정 영상에 사용할 수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1. Videvo 저작자 표시 라이선스 클립 : 동영상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지만 원제작자 에게 크레딧을 제공해야 합니다.
  2.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3.0 : 크레딧을 제공하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리믹스하거나 각색할 수 있습니다.
  3. 퍼블릭 도메인 라이선스 : 원하는 대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Videezy

Videezy 1

Videezy는 개인 및 상업적 용도로 로열티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광범위한 동영상 클립 컬렉션을 제공하지만, 사용하기 전에 각 클립의 라이선스 정보를 확인하여 원하는 영상을 사용할 수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동영상 사용시에는 출처를 밝혀야 하지만

관련글 :  저작권 프리 무료 영어 폰트 사이트 BEST 6

별도의 크레딧을 구매하여 저작권자 표시 없이 영상 소스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HD와 4K 해상도의 다양한 고품질 동영상 클립을 선택할 수 있으며, 검색결과에서 ” 프로 ” 로 표시되어 있는 영상은 프리미엄 클립으로 크레딧 결제를 통해야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Coverr

Coverr 1

기업가와 영화 제작자가 함께 만든 웹사이트인 Coverr은 멋진 동영상을 제작하는데 필요한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 수천 개의 무료 동영상이 제공되고 있으며 각각의 무료 영상 소스들이 이미 5백만 회 이상 다운로드 되었습니다.

모든 동영상은 HD 화질로 MP4 형식으로 제공되며 회원 가입이나 출처 표시가 필요 없이 무료 동영상을 즉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상업용이나 개인용 동영상 제작에 이 멋진 소스들을 자유롭게 사용하고 복사 및 수정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 없는 동영상 사이트를 찾고 계시다면 Coverr 외엔 대안이 없겠습니다!

 

6. SplitShire

Splithshire는 주로 스톡 사진을 제공하는 웹사이트지만, 상업적이고 개인적인 목적으로 무료로 사용 가능한 동영상 소스들도 일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사이트의 인터페이스는 사용자 친화적이지 않으며 검색 기능에서 동영상과 사진들을 구분할 수 없는것이 치명적인 단점입니다.

주로 로열티 없는 이미지를 제공하므로 키워드 검색 결과의 대부분은 이미지일 가능성이 높아 특정 목적의 영상 소스를 찾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항공 및 드론 영상을 다양하게 갖추고 있으며 이런 영상들은 유튜브에서 호스팅되고 있어 콘텐츠에 아주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7. 클립스틸

클립스틸은 웹 품질의 ” 시네마그래프 “를 한 달에 한 번씩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게 해주므로 나중에 필요할때 사용하기 위해 미리 받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자면 동영상 제작자라면 언젠가 한 번쯤 배를 타는 장면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적절한 동영상을 기다리고 싶지 않은 성질 급한 사용자라면 49달러의 일회성 요금을 지불해 영상을 무제한으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요금제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8. Dareful

Dareful 1

Dareful을 통하면 수백만 개의 클립이 아니더라도 수백개의 오픈 소스 4K 로엹티 프리 스톡 동영상 클립 중에서 여러분의 취향에 맞는것을 찾을 수 있을 겁니다. 이 웹사이트는 이전에도 무료 영상 소스 사이트로 잘 알려져 있었으며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4.0 라이선스에 따라 스톡 영상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라이선스에 따라 적절한 크레딧을 제공하고 변경 사항을 표시하기만 하면 영상을 자유롭게 공유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모든 영상은 비디오그래퍼 조엘 홀랜드가 촬영한 것으로 그가 왜 이 모든 영상을 공개하는지는 누구도 알 수 없지만 말이죠.

관련글 :  인스타그램 태그 검색 사이트 (추천, 자동생성) BEST4

9. Vidsplay

Vidsplay

Vidsplay 사이트는 영상 콘텐츠를 최신 상태로 유지하기 위한 탁월한 영상 소스 사이트로 몇 주마다 새로운 동영상이 추가됩니다. 2010년부터 운영되어 왔기 때문에 다양한 오래된 콘텐츠도 갖추고 있습니다. 이곳에 올라와있는 모든 동영상은 로열티를 지불하지 않고도 다운로드할 수 있으나 반드시 출처를 밝혀야만 합니다.

10. Mixkit

Mixkit 1

Mixkit 는 다양한 콘텐츠를 저장소에 저장할 수 있는 플랫폼 입니다. 이에는 스톡 비디오 클립, 음향 효과, 음악, 그리고 비디오 템플릿 등이 포함됩니다. 또, Envato라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무료 영상 소스 라이브러리도 잇는데 매주 새로운 영상 소스가 추가되며 저작권자 표시가 필요 없는 완전 무료 입니다!

11. 마즈와이

마즈와이는 무료 스톡 영상과 움직이는 이미지를 제공하는 플랫폼이지만 콘텐츠를 누가 선별했는지는 구체적으로 밝히지 않습니다. 그러나, 누구든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3.0 라이선스 또는 마즈와의 라이선스에 따라 라이선스가 부여된 고해상도 콘텐츠를 다운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12. 비치프론트 비롤

비롤

비치프론트 비롤은 저작자 표시 없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영상 소스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이 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한 동영상은 원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2016년 이후로 업데이트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업데이트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영상에 활용할 수 있는 많은 오래된 자료들이 존재합니다. 스톡 동영상의 보물찾기라고 해야 할까요? 이 곳의 동영상들은 자연, 기술, 휴일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검색기능이 없어 원하는 동영상을 찾기 위해서는 하루종일 스크롤을 통해 시간을 투자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비치프론트 비롤의 모든 동영상은 유튜브에서 호스팅되며 썸네일을 클릭하면 유튜브 페이지로 이동하여 해당 동영상을 미리 볼 수 있습니다.

13. ISO Republic

ISO Republic

ISO Republic에는 개인 및 전문 프로젝트에서 저작자 표시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영상 소스 컬렉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출처는 반드시 표기해야만 합니다.

자신에게 영감을 줄 영상을 찾고 있다면 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동영상을 확인할 수 있고 특정한 것을 찾고 있다면 검색창을 통해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영상 소스들은 비교적 다른 사이트에 비해 상대적으로 짧은편이지만, 로그인 없이도 클릭 한 번으로 동영상을 다운로드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또, 검색 결과에는 매력적인 Shutterstcok의 관련 동영상이 함께 표시되지만 이 동영상들은 무료가 아니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14. 이그나이트 모션

모션

이그나이트 모션은 애니메이션 영상 소스에 중점을 둔 스톡 동영상을 제공하는 웹사이트 입니다. 모든 소스는 HD 품질로 상업적 및 개인적 용도로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영상 소스들은 움직이는 소스 앞에 텍스트와 통계를 추가하여 다양한 동영상에 사용하기에 적합합니다.

관련글 :  유아 색칠 공부 도안 무료 사이트 BEST 3

사이트에는 검색창이 없어 사용자가 관련 동영상을 찾으려면 카테고리별로 필터링해야만 하고 거기에 더해 특정 휴일과 관련된 모션 배경이 있는 전용 ” 휴일 동영상 ” 카테고리도 존재하고 있어 크리스마스와 같은 특별한 날에만 사용할 수 있는 동영상을 찾아볼 수도 있습니다.

16. Life of Vids

Life of Vids 1

Life of Vids는 영감을 찾을 수 있는 멋진 영상 소스 사이트 입니다. 이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모든 동영상은 비메오에서 호스팅되고 있으며 상업적이든 개인적이든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지,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면 ” 맥주 한 잔 사주기 ” 버튼을 눌러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의 유일한 조건은 사용자가 동영상을 10개로 제한한다는 것입니다. 이는 사이트를 보호하고 동영상이 다른곳에 게시되지 않도록 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키워드 검색 기능은 다소 부족하지만, 이 사이트는 영감을 찾기에 좋은 웹사이트 입니다.

자연, 사람, 도시 등 다양한 주제를 기반으로 한 아름다운 무료 영상 소스들을 즐길 수 있으며 마음에 드는 영상을 찾았다면 다양한 크기와 SD 또는 HD 형식으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매우 아쉽게도 이 사이트에는 4K 동영상이 없습니다.

17. FootageCrate

FootageCrate

FootageCreat는 주로 FX 카테고리의 동영상을 풀 HD 품질로 제공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불꽃, 조명, 안개 등의 클립을 사용하여 동영상을 더 매력적이고 생동감 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상업적이거나 비상업적 프로젝트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나 단. 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18. 디졸브

디졸브는 편집자, 영화 제작자, 프로듀서들에게 고품질의 영상을 제공하는 무료 영상 소스 사이트 입니다. 130만 개 이상의 스톡 동영상을 선택하여 멋진 영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거기에 더해 광고, TV 프로그램, 다큐멘터리, 장편영화등에 사용할 수 있는 스톡 비디오 클립 라이선스와 디자인 및 창작 작업에 활용할 수 있는 스톡 사진 라이선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모든것이 무료입니다!

19. CuteStockFootage

CuteStockFootage

CuteStockFootage는 스톡비디오, VFX, 빛샘, 오버레이, 배경등을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웹사이트 입니다. 이 사이트의 모든 미디어 자료는 사이트 소유자가 제작하였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4.0 국제 라이선스를 따릅니다.

사용할때는 출처를 CuteStockFootage.com 으로 표시해야 하며 이 자산을 다른 스톡 미디어 사이트에서 판매할 수 없습니다.

20. Stockio

Stockio

Stockio 는 모든 영상 소스를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며 상업적 목적으로도 이용할 수 있는 무료 영상 소스 사이트 입니다. 멋진 사진, 고품질의 편집 가능한 벡터, 눈에 띄는 아이콘 그리고 독특한 동영상을 찾을 수 있는 최적의 웹사이트 입니다. 또한, 다운로드한 파일과 즐겨찾기는 항목을 계정에서 관리하여 개인화된 영상 소스 포트폴리오를 만들 수 있습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