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작권 무료 효과음 사이트 추천 BEST 10

   읽는 시간 4 분

동영상을 제작할때 배경음악 못지 않게 중요한것이 효과음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영상을 만들다 보면 영상 편집자에게 꼭 필요한 무료 효과음 사이트 10가지를 추천 합니다.

저작권 무료 효과음 사이트 추천 BEST 10

1. 셀바이 뮤직

뮤직
” 한국 효과음 사이트 – 셀바이 뮤직 “

국내에서 저작권 없는 효과음과 배경음악 사이트로 가장 유명한 셀바이 뮤직(sellbuymusic) 입니다. 피아노, 첼로 등 특정 악기로 연주된 배경음악은 물론 특정 테마나 장면에 어울리는 노래 등 여러 태그를 활용해 곡을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아티스트 검색을 통해 원하는 BGM을 찾을 수도 있는데요. 가장 큰 장점으로는 UI가 불편해서 원하는 곡을 찾기 힘들었던 해외 사이트와는 다르게 한글로 검색이 가능하다는 것이 제일 좋은 장점이죠.

원하는 분위기가 있다면 해시태그를 하나씩 찾아볼 필요 없이 바로 검색기능을 사용해 서치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어떤 곡을 골라야 할지 고민이 될때는 AI 검색 기능을 사용해 고민하는 시간도 줄여볼 수 있습니다.

관련글 :  도메인 판매 사이트 추천 BEST 5

이 기능이 참 요긴한데요. 편집했던 영상 중 이미지 한 컷을 따와 업로드 하면 이미지에 어울리는 BGM 을 골라주는데. 무작위로 골라주는 것이 아닌 분위기와 딱 맞는 곡을 여러 곡 골라주어 참 신기했던 곳 중 하나입니다.

2. 아트리스트

효과음을 찾을때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는 사이트가 바로 ” 아트리스트 ” 입니다. 배경음악 BGM 부터 사운드 효과음 그리고 SFX 특수효과 등 정말 다양한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저도 이 사이트를 이용하고 나선 효과음이나 BGM에 대한 고민이 많이 줄기도 했는데요. 왜냐하면 분위기, 악기, 장르등의 필터를 통해 손쉽게 검색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 요긴한 기능이 한 가지 있는데.

” Similer Song ” 기능을 이용하면 현재 선택한 곡과 비슷한 분위기 그리고 비슷한 장르의 배경음악을 추천해줍니다. 음악이 마음에 들었는데 뭔가 아쉬울때 이 기능을 이용하면 원하는 BGM 을 찾는 속도가 빨라질 수 밖에 없죠.

3. FreeSFX

freeSFX

무료로 효과음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FreeSFX 입니다. 동물, 병원, 가구, 기기, 공공장소, 엔터테이먼트 등 다양한 카테고리를 보고 선택해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  영어 필기체 변환 사이트 추천 BEST 5

하지만, 미리듣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다운을 받아야만 들을 수 있습니다. 무료이지만 로그인을 해야 다운로드 할 수 있고 비교적 단순한 효과음을 많이 보유하고 있습니다.

4. 99Sounds

99Sounds

99 Sounds가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효과음을 상업적으로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36개의 현대적이고 멋스러운 효과음을 테마별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미리듣기를 제공하고 있는 만큼 다양한 테마를 미리 들어보고 패키지로 다운로드도 할 수 있죠.

5. freesound

freesound
” 무료 효과음 freesound “

FreeSound는 해외사이트로 많은 효과음들을 보유하고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상업적인 동영상을 만들어서 배포하는 경우엔 상세설명을 읽어보고 꼭 출처와 저작권 관련 문구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이지 않고 단순한 배포라면 자유롭게 효과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6. 뮤팟

MEWPOT

뮤팟은 국내에서 운영되고 있는 저작권 무료 효과음 사이트로 이용방법이 매우 간단한 사이트 입니다. 다운로드를 누르면 팝업창에 저작권 표시와 어떤 문구를 표기해야 하는지 자세히 알려주고 있고 국내 사이트 답게 해외에서 사용하는 유니크한 효과음은 찾아보기가 힘들다는 단점이 있죠.

관련글 :  드라마 다시보기 베이코리언즈 바로가기 주소

7. SoundBible

무료 효과음 사이트 추천

별도의 로그인 없이 무료로 효과음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SoundBible 입니다. 자연, 스포츠, 생활 속 소리, 도시 등 다양한 효과음을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전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으로는 저작권 관련 사항을 체크할때 ” Attribution 3.0 “ 이 표기되어 있다면 반드시 출처표기를 해야 합니다.

8. Zapsplat

ZAPSPLAT

Zapsplat 사이트는 9만개 이상의 효과음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곳 입니다. 음향 효과를 패키지로 다운받거나 개별적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 있죠. 상업용으로 사용할 경우 출처를 표기하거나 소액의 기부를 한 뒤 출처표시 없이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9. BBC Sound Effects

BBC Sound Effects

BBC에서 제공하고 있는 효과음 사이트 입니다. 하지만, 단순히 영상제작용일 경우에만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상업적으로나 배포용으로 이용하려면 별도의 라이센스를 구매해야만 합니다.

10. AUDIOMICRO

AUDIOMICRO

AUDIOMICRO 는 검색보다는 사이트에서 추천해주는 효과음을 미리들으면서 나에게 필요한 효과음을 찾는 방식의 사이트 입니다. 다양하고 유니크한 효과음을 찾을 수 있어서 좋지만 무료 효과음보다 유료 효과음의 비중이 높아서 무료로 사용가능한 효과음을 찾기가 힘든 단점이 있죠.

error: 저작권 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