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색양파즙 효능 5가지 및 부작용

   읽는 시간 6 분

자색양파즙 효능은 무엇일까요? 양파는 세계 10대 장수 식품 중 하나로 알려져 있으며, 피부색에 따라 흰색, 노란색, 자주색, 빨간색으로 나뉩니다. 우리가 자주 먹는 흰 양파는 탱탱하고 노란 양파는 덜 맵고 자주색과 적양파는 수분함량이 높고 아삭한 식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자색양파가 일반 양파보다 더 특별한 이유는 해조류의 대표적인 항산화 성분인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안토시아닌은 우리 몸에서 염증을 일으키는 자유 라디칼을 제거하고, 혈관을 정화하고, 혈당 수치를 낮추고, 당뇨병을 예방하고, 손상된 눈 세포를 복구하여 시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색 양파에는 방향성 유화제, 케르세틴, 혈액 순환을 촉진하는 플라보노이드 및 기타 항산화제와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자색 양파에 함유된 안토시아닌, 케르세틴, 플라보노이드 등의 강력한 항산화제는 열에 매우 민감하기 때문에 가열하면 많은 영양소가 필연적으로 파괴됩니다. 또한 껍질에는 양파 알맹이보다 유익한 영양소가 60배나 더 많이 함유되어 있어 통째로 먹거나 껍질을 벗기지 않고 그대로 먹을 수 있는 즙형태를 전문가들은 권장하고 있습니다.

2022-08-23 업데이트

자색양파즙 효능 5가지

자색양파즙 효능

1. 혈관건강 및 당뇨병 예방

자색양파즙 효능 첫 번째, 혈액은 혈관을 통해 산소와 영양분을 여러 기관으로 운반하 고 박테리아의 침입을 차단하며 뇌에서 기관으로 호르몬을 방출합니다. 또한, 폐기물이 발생하면 버리고 일정한 체온과 수분을 유지하여 최상의 컨디션을 조성합니다. 그러나 흡연, 노화, 면역력 약화 등으로 혈관에 염증이 생기면 심혈관 질환의 주요 원인인 트리글리세리드 수치가 높아져 콜레스테롤이 혈관에 쌓이게 됩니다.

관련글 :  자존감 낮은 사람 특징 4가지 높은 사람과의 차이점

자색 양파즙 효능의 안토시아닌 함량은 에너지 대사의 부산물로 체내 염증을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손상된 혈관 세포의 재생을 돕고 혈액 순환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혈관에 혈전이 축적되는 것을 방지하고 혈압을 낮추며 동맥경화, 고혈압, 심근경색 등 심혈관계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된다.

실제로 자색 양파즙 효능을 입증하기 위한 실험에서 고콜레스테롤 환자가 매일 섭취하면 염증을 유발하는 나쁜 저밀도 지단백 콜레스테롤은 30%, 중성지방은 30%, 총 콜레스테롤 15% 감소했으며 쥐에게 먹이를 준 후 식사 후 혈당 수치를 관찰한 결과 혈당 수치가 19%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혈관건강에 좋은 MSM 효능

[sc name=”gflix” ][/sc]

 

2. 간 건강 증진

자색양파즙 효능 두 번째, 간은 인체의 화학 식물로 알려져 있으며 전반적인 건강에 중요한 영양소를 공급하고, 노폐물을 걸러내고, 지방을 대사 하고, 오래된 적혈구를 배출하는 등 매우 중요한 기능을 수행합니다. 그러나 과음, 약물 남용, 스트레스, 비만 등으로 간 기능이 저하되면 노폐물이 잘 걸러지지 않고 독소가 축적되어 간세포 변형을 일으킵니다. 이것은 차례로 간 염증을 일으켜 간염 및 간경변과 같은 간 관련 질병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자색양파즙 효능에 다량 함유된 글루타티온은 간세포를 활성화시켜 간 해독을 돕고 간에 쌓인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안토시아닌, 케르세틴, 폴리페놀과 같은 항산화제는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간 피로를 완화하며 에너지를 회복하고 간 기능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간염 및 간경변과 같은 간 관련 질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간세포 손상으로 고통받는 쥐에게 적양파즙을 투여했을 때 간세포 생존 및 증식의 MTT 수준이 90% 회복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간 건강에 탁월한 밀크씨슬 효능

관련글 :  속 쓰린 이유 5가지 속쓰림에 좋은 음식

자색양파즙 사진

3. 위 건강

자색양파즙 효능 세 번째, 위는 소화 기관 중 하나이며 구강에서 식도를 통해 전달되는 음식을 소화하는 주요 기관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맵고 짠 음식을 좋아하는 한국인에게 위장병은 현대인에게 가장 흔한 질병 중 하나로 만성질환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과식, 잦은 음주, 심한 외상, 스트레스 등은 과도한 위산분비를 유발하고 위점막을 손상시키며, 위에서 헬리코박터균이 증식하게 된다. 이 바이러스는 위에 염증을 일으키고 속 쓰림과 소화불량을 유발할 수 있고 위궤양, 위염, 위암, 만성위염의 발병률을 높일 수 있으므로 미리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

자색양파즙 효능에 함유된 복합비타민과 다량의 미네랄은 신진대사와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과도한 위산분비를 억제하며 위벽을 보호하며 위염을 유발하는 헬리코박터균의 억제에 도움을 줍니다. 따라서 위염, 위궤양, 위암 및 기타 염증성 위장질환을 예방할 수 있으며, 위의 기운을 북돋아주는 효과가 탁월합니다.

[sc name=”gflix” ][/sc]

4. 눈 건강

자색양파즙 효능 네번째, 우리 눈의 망막에는 로돕신이라는 물질이 있어 보다 선명하게 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일반적으로 눈은 빛을 받은 후 로돕신의 형성, 분해 및 재합성 과정을 거칩니다. 그러나 로돕신은 체내에서 스스로 생성되지 않고 노화와 전자파의 작용으로 감소하여 백내장, 황반변성 등의 안질환을 유발하여 시력저하, 야맹증, 실명 등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자색양파즙 효능은 강력한 항산화 효과가 있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하여 안구 질환을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안구 세포 손상을 예방 및 복구하며, 눈의 망막 세포에서 로돕신의 재합성을 촉진하여 눈을 보호합니다. 및 시력 상실. 또한 야맹증, 황반변성, 안구건조증 등의 안질환 예방에도 도움이 되며, 눈 건강에 큰 도움이 됩니다.

관련글 :  지긋지긋한 편도염 먹으면 안되는 음식은 7가지

자색양파

5. 피부미용 및 체중조절

자색양파즙 효능 다섯 번째, 피부는 약산성일 때 건강합니다. 그러나 노화의 주범인 활성산소는 세포와 결합하는 작용이 강해 피부 세포에 손상을 일으키고 염증을 일으키며 산성화를 유발한다. 이는 피부의 탄력을 저하시킬 뿐만 아니라 피부 트러블, 주름, 색소침착, 기미, 기미 등 피부 건강에 악영향을 미치며, 아토피 피부염, 피부염 등의 염증성 질환의 주요 원인이 됩니다.

또한 체내에 염증이 많을 경우 신진대사가 느려지고 체내에 지방이 축적되어 체중 증가로 이어질 수 있다. 자색양파즙에 함유된 폴리페놀 및 안토시아닌과 같은 강력한 항산화제는 신체의 노화를 촉진하는 자유 라디칼을 제거하고 손상된 피부 세포를 재생하며 알레르기성 피부 질환, 여드름, 여드름 및 기타 염증성 피부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비타민C가 풍부하여 피부 탄력을 담당하는 콜라겐 합성을 촉진하여 수분과 탄력을 유지시켜 노화방지, 피부를 건강하게 하고 이를 억제하여 체중감량에 도움을 줍니다.

자색양파즙 부작용

자색양파즙 부작용

그렇다면 이렇게 몸에 좋은 양파즙의 부작용은 무엇일까요? 자색양파즙은 고지혈증과 고혈압, 당뇨 등의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주지만, 신장 질환이 있는 사람이라면 자색양파즙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양파 100g에는 칼륨 144mg이 들어 있는데 신장 질환자들은 칼륨 배출이 잘 안 되기 때문에 양파즙을 많이 먹게 되면 몸에 쌓이게 되기 때문입니다. 칼륨이 몸에 많이 쌓이면 심장을 과도하게 뛰게 하기 때문에 굉장히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아스피린이라 항혈소판제를 장기 복용하고 있다면 양파즙을 섭취할 때 오히려 출혈이 생기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이는 수술 예정인 환자의 경우에도 지혈을 늦추게 할 수 있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error: 저작권 보호정책